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IPTV

[IPTV] IPTV 가입해 볼까나가 60% !

사용자 삽입 이미지

Xbox360의 IPTV입니다. 60%가 가입하고 싶다네요. 감이 오시나요 ?



전자신문과 엠브레인리서치가 공동으로 조사한 조사 자료에 의하면,

20세 이상의 전국 성인남녀 50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IPTV를 이용하지 않는 응답자(325명) 가운데 앞으로 1년 내에 IPTV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이 있다는 응답자가 58.5%에 이르렀다합니다.  

20∼50대까지 고른 분포를 나타냈으며 30∼40대는 60%를 넘어서는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네요. 신규서비스 수용력이 뛰어난 온라인 응답자의 특성을 감안하더라도 IPTV 시장의 잠재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하겠습니다.  IPTV 서비스 개시 1년 만에 인지도 및 선호도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이후 IPTV 법제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거라 봅니다.

 IPTV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으로는 요금과 콘텐츠라는 응답이 97%로 절대 비중을 차지했다하네요. 요금(52.3%)이 콘텐츠(44.7%)보다 약간 높게 나왔다.

현재 IPTV를 이용하지 않는 응답자(135명) 가운데 71%는 필요성을 못 느낀다고 밝혀 요금이나 타방송과의 차별화는 큰 요인이 아니었다합니다.

출처 : 전자신문

역시 IPTV는 대세인듯 하지만, 그 필요성에 대해서 먼저 의문을 가져야 겠네요. 기존의 PC에서 할 수 있는 걸 TV에서 하겠다는 심산이긴 하지만, 이 부분은 사업이라기 보다는 문화에 가깝다고 느껴지는 것은 비단 PCPinside만의 생각일까요 ?

IPTV는 절대 사업이 아닐듯 합니다. 결국 문화의 한 자리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