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휴대PC] 위치정보서비스 좀 해주면 안되겠니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치정보 실생활에 필요한것 좀 받아 쓰면 안되겠니 ?



많은 분들이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다니십니다. 그런데 !!

네비게이션으로 길찾으시는 것만 많으 쓰실겁니다. 그 동네에 맛집, 유명한 관광명소 등도 나오기는 하지만, 신뢰도가 조금 떨어진다는 거 느끼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유는 왜 일까요 ? 바로, 실시간 정보가 아니고 신뢰도가 낮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를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바로 "위치정보서비스"라는 것이 대안입니다. 뭐 IT하는 사람들끼리 어렵게 말하는 말로는 LBS라고도 하지요.

각설하고, LBS에 관련 정말 제대로 된 실시간 서비스를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 그것이 바로 무선인터넷입니다. Wibro, HSDPA 등등의 서비스를 일컫는 말이지요.

뭐 쉽게 풀어서 말씀드립니다.

강원도 속초에 가서 맛있는 맛집을 찾아가고자 하는데, 그 집이 예전에는 아주 맛있는 집이었는데, 지금은 사장이 바뀌어서 맛도 없고 서비스도 구린 곳이라 이겁니다.
즉, 이런 해당 지역의 정보가 정말 맞는 것인지 확인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LBS가 구현이 된다면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 보다 더 확실한 정보는 웹이 가르쳐 줄 수 있지요 ^^

이렇게 위치 정보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위해서 앞으로 Wibro, HSDPA의 역할이 커지게 될것입니다. 여기에 휴대PC까지 결합되면 아주 능동적인 위치정보서비스를 즐기실 수 있겠지요.

국내 기업은 아직 여기에 큰 관심을 갖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관심을 갖고 서비스 할지라도 무지 비싸든지요 ^^ 이거 가격좀 어떻게 했으면 합니다. ^^

PCPinside는 하루빨리 국내 기업도 이 서비스에 관련하여 싸고 쓸만한 서비스를 내놓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