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알아두면 쓸모있는 민감한 가상화폐 정보 3탄. 후오비 토큰(HT) 매매방법은?

알아두면 쓸모있는 민감한 가상화폐 정보 3탄. 후오비 토큰(HT) 매매방법은?

[시작함에 앞서 이 글은 투자를 권하는 글이 아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어 큰 손해를 보는 경우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적어도 투기를 하든 투자를 하든 리스크를 최소화 하려면 가상화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이에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정보를 전달해보고자 작성한 글이다.]

앞서 바이낸스 BNB코인과 쿠코인 KCS 코인, 후오비 HT 코인 등 거래소 코인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적이 있는데 이후 급상승한 후오비 토큰(HT) 거래 방식에 대해 문의하는 메일을 꽤 많이 받게 됐다. 이에 HT 코인 거래 방법 및 급상승 이유에 대해 정리해볼까 한다.

후오비 토큰(Huobi Token / HT)

다시 HT 코인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중국 3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자 24시간 거래액 기준 세계 5위 거래소 또, 3월 한국, 6월 일본 거래소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거래소 '후오비(Huobi)'에서 내놓은 코인이다. 

HT코인은 아직 별다른 실체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일반 코인과 달리 수수료 감면, 에어드랍 등 이를 매수한 이들에게 직접적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코인이며 후오비 거래소에서 HT 코인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정책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HT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총 5억개를 발행하며 이 중 이벤트 기간동안 3억개 정도를 포인트 수수료 쿠폰 구매시 매일 지급한바 있으며 1억개에 해당하는 20%는 고객대상 이벤트 지급 및 플랫폼 운영에 사용할 계획이다. 나머지 1억개는 직원 격려에 활용된다. 

최근 후오비와 관련한 사진이 유출된 적이 있는데 성과금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직원에게 5개 비트코인과 5만개 HT 코인을 지불했다.(확실히 중국이 손이 크다!)

HT코인의 경우 기본적으로 수수료 할인이 되며 무엇보다 매 시즌마다 수익의 20%를 HT 코인을 재 매입하기 위해 활용, HT코인의 가치를 보존할 계획이다. 거래소에서 매 시즌마다 매입하기 때문에 코인 가치는 꾸준히 상승할 듯 싶다. 그리고 이렇게 매입한 HT코인은 모두 후오비 투자자 보호펀드에 투입되며 플랫폼 리스크 발생시 후오비 회원의 이익과 권익을 위해 지불될 예정이다.

<수수료 쿠폰 이벤트 당시 구입한 쿠폰>

또한, 최근 2월 토큰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HT 보유자를 대상으로 후오비에서 새로 상장되는 코인을 에어드랍(AirDrop) 처럼 이벤트때마다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장외거래(OTC)를 지원, 후오비 OTC 사업자로 등록하여 인증보증금을 지불할 경우 후오비 토큰을 활용해야 한다. 즉, HT 코인의 활용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라는 점이다.

이 뿐만이 아니라 HT 보유자는 후오비에 상장하는 신규 코인결정에 투표등을 통해 참여할 수도 있다. 후오비 산하에 Hadax라는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HT코인을 사용 신규 상장하는 코인에 투표할 수 있다. 0.1HT(현 시세로 280원)을 지불하면 1표의 투표권이 주워지며 복수 투표, 중복 투표가 가능하다. 즉, 단순히 수익만을 안겨주는 일반 코인에서 벗어나 마치 주식처럼 HT코인 보유자들이 주주가 되여 의견 제시 및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게 되는것이다.


정리해보면 타 거래소 코인과의 차별성, 후오비 거래소의 성장 가능성, 그리고 후오비 토큰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후오비 토큰에 대한 후오비 측의 운영 방안 등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코인이라는 점이다. 덧붙여 이미 상장한 바이낸스 BNB코인이나 쿠코인 KCS 코인의 경우 상당한 상승률을 보여왔다라는 전례가 있기에 HT코인에 거는 기대가 상대적으로 높은편이다.



후오비 토큰 거래 방법은?

당연히 HT 코인은 오직 후오비를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및 기본적인 계정 보안 및 신분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https://www.huobi.pro



당초 후오비 프로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었다. 코인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는 수수료 쿠폰을 구입할 경우 HT 코인을 무료로 제공해줬다. 하지만 현재는 모두 Sold out 되어 본 이벤트가 마감됐다. 그래서 USDT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활용해 HT 코인을 매수/매도하는 방법밖에 없다.

더욱이 원화를 입금해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국내 거래소와 달리 후오비는 원화 입금이 불가능하다. 오직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혹은 USDT를 후오비 프로에 보내 HT를 거래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수수료 쿠폰을 구입해 무료 HT를 제공받았으며 보유하고 있던 ETH를 후오비로 보내 HT 코인을 소액 매수한 바 있다. 워낙 거래금이 작아서 많은 수의 HT 코인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 매수가 기준 10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준바 있다.

투자는 본인 선택이다!

최근 정부 방침도 가상화폐를 인정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금 암호화폐 시장의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분명 정부 제도권 안에 편입된다면 예전과는 다른 안정적인 거래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일 듯 싶다. 하지만 여전히 정부 정책이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으며 3월 G20 정상회담을 통해 가상화폐 관련 논의가 잡혀있는 상황이기에 아직 위험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다.

즉, 단순히 코인의 가능성만 보고 투자하기에는 분명한 위험성이 있다. 즉, 이글은 다분히 필자 개인적인 시각으로 HT코인에 대한 나름의 가능성을 정리한 글이다. 더욱이 이미 많은 성장률을 보였기에 섣불리 투자를 결정하는 것보다 스스로 더 공부해서 판단하길 권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