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휴대PC] 개인화서비스의 시작 위젯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고 명료한 툴 위젯들 !! 출처 : 한겨레신문


요즘들어 디지털 개인화 서비스란 것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문을 보더라도 사람마다 관심있는 분야가 다릅니다.
누구는 연예, 누구는 정치, 누구는 경제, 누구는 IT 등.. 자기 관심분야만을 보고 다른 분야는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것을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개인에게 맞도록 맞춤형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가장 크게 응용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위젯입니다.

직장인, 학생, 그리고 주부 등에 따라 다른 서비스들이 존재하여 그를 보면 되겠습니다만,
어떤 경우는 학생이자 주부인 경우도 있겠고 주부이자 직장인인 경우도 있겠지요.

말하자면, 이런 복잡한 경우에 있어서 개인에게 있어 정리된 관심분야를 한곳에 모아 놓게 되면 그것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위젯 환경이 좀더 고도화 되어, 방송채널, 게임, 미니홈피 등이 위젯환경으로 제공되게 되면, 개인화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더욱 끌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화 위젯 출처 : 한겨레신문



더욱이 이런 서비스가 휴대폰과 결합된다면, 더더욱 활용도는 올라가게 됩니다.
어찌보면, 신문을 보는 것보다 이런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갖는것이 더욱 정보에 대해 앞서나갈 수 있게 되는 거겠지요.

PCPinside는 이런 서비스들이 많은 분들께 보급되어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이용하여 많은 네티즌분들이 더욱 윤택한 디지털 문화를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