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샤오미 폰의 단점 miui를 쏙 뺀 안드로이드원, 샤오미 Mi A1 공개

샤오미 폰의 단점 miui를 쏙 뺀 안드로이드원, 샤오미 Mi A1 공개

샤오미를 통해 안드로이드원 스마트폰이 출시된다. 샤오미 폰의 유일한 단점이라 할 수 있는 miui를 빼고 순정 안드로이드를 올린 스마트폰 샤오미 Mi A1을 공개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원(Android One)은 구글이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을 목적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샤오미 미 A1(Mi A1)

구글 레퍼런스 OS가 탑재되는 안드로이드원은 누구보다 빠르게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조사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된 UI가 아닌 구글 순정OS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이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원 제품들의 스펙이 별로 좋지 못했던 것과 달리 샤오미 미A1은 제법 괜찮은 구색을 갖췄다. 가격을 생각해보면 꽤 놀라운 스펙이다.

제품명 : 샤오미 Mi A1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7.1.2 누가
디스플레이 : 5.5인치 FHD 디스플레이(400ppi)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625 옥타코어 2.0GHz
그래픽 : Adreno 506
메모리 : 4GB RAM
스토리지 : 64GB(마이크로SD 지원)
카메라 : 14mm FinFET 1,200만 화소(광학2배줌, 디지털10배줌 / F2.6), 1,200만 화소 (26mm 광각카메라 / F2.2) 지원 듀얼카메라
배터리 : 3,080mAh
기타 : 지문인식센서, USB Type C, 고속충전, IR블래스터, 독립형 오디오 앰프 / DHS 오디오 보정
크기/무게 : 155.4x75.8x7.3mm / 165g

중급 라인업에 적용되는 스냅드래곤625에 4GB RAM, 기본 64GB ROM 그리고 광학2배줌을 지원하는 듀얼카메라, 지문인식, USB C, 고속충전, 풀메탈바디까지 이 모든 스펙을 몰아넣고도 가격은 고작 한화로 26만원대다. NFC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가격을 고려해보면 상당히 만족스런 수준이다.

더욱이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인 오레오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듯 하다.

30만원이면 Get!!

개발 도상국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제품인 만큼 국내 정식으로 출시하지는 않지만 배송대행, 구매대행 등을 통해 20만원 후반 혹은 3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여전히 AS라는 꽤 중요한 문제가있는 샤오미지만 빠른 오레오를 만나보고 싶고 가성비 높은 미드레인지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격인 제품이 아닐까 한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