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5.8인치 아이폰8 출시? 6.2인치 갤럭시S8과 대화면 전쟁 시작?

5.8인치 아이폰8 출시? 6.2인치 갤럭시S8과 대화면 전쟁 시작?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차기 아이폰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이폰8에 5.8"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이폰8 컨셉 이미지>

투트랙이 아닌 쓰리트랙(Three track)?

KGI 분석가 밍치궈는 애플이 내년 출시될 아이폰8을 2개 모델이 아닌 3개 모델로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습니다.

밍치궈는 4.7"과 5.5" 아이폰8과 함께 추가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8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다만, OLED를 탑재한 아이폰8에 대해 구체적인 화면 크기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과거 밍치궈는 5.8인치 커브드 OLED를 적용할 것이라 언급한바 있습니다.

<아이폰8 컨셉 이미지>

당시에는 말도 안되는 예상으로 치부받았지만 최근 Barclays 분석가들을 통해서도 OLED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가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화면 크기나 출시 모델 개수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씩 다른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5인치 LCD 아이폰과 5.8인치 OLED 아이폰 2개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으며 또, 일본 Nikkei는 4.7인치, 5인치, 5.5인치 3개 모델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아이폰8 컨셉 이미지>

추가로 밍치궈는 4.7인치 아이폰에는 LCD와 싱글 카메라를 탑재하며 5.5인치 아이폰은 LCD와 듀얼 카메라 그리고 5.8" 아이폰8에는 듀얼카메라와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 OLED가 채택될 것이라는 소식이 꽤 오래전부터 흘러나왔던 이야기인데요. 과연 다음 아이폰8에 OLED를 그것도 커브드 OLED를 탑재할지 궁금해집니다.

갤럭시S8은 6.2인치?

갤럭시노트7이 빠르게 단종되면서 그 후속모델인 갤럭시S8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역시나 갤럭시S8에 대한 루머가 끊이지 않고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S8 컨셉 이미지>

최근 벤처비트(Venturebeat)에서 갤럭시S8은 듀얼엣지 스크린을 탑재할 것이며 이 중 하나는 6.2인치 제품이 될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물론 아이폰8과 같이 갤럭시S8 화면 크기에 대한 의견 역시 매체에 따라 분분한 상황인데요. 갤럭시S8의 경우 화면이 커지면서 전체 크기가 커지는 형태가 아닌 베젤프리 디지인을 적용해서 크기는 최대한 유지되면서 화면 크기만 키운 제품을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 상황입니다.

<갤럭시S8 컨셉 이미지>

여기에 듀얼카메라를 아직 적용하지 않은 삼성이 갤럭시S8에 삼성 최초로 듀얼카메라를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간 삼성이 카메라 성능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았지만 경쟁 업체도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 올라왔으며 듀얼카메라를 통해 더욱 앞선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카메라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즉, 듀얼카메라는 거의 확정적인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결론적으로 위 루머들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내년 애플 아이폰8과 갤럭시S8의 대결은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화면 크기 그리고 듀얼 카메라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 아이폰7 발화로 화상을 입었다는 호주 여성>

스펙 경쟁보다 안전 경쟁을!

물론 거듭 하는 이야기지만 갤럭시S8이든, 아이폰8이든 배터리 폭발 등 안전과 관련한 이슈를 완벽하게 잠재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야 할 것입니다. 여전히 삼성 갤럭시노트7은 발화 원인을 찾지 못한 상황이고 또, 애플 역시 최근 호주에서 아이폰7을 충전 하다가 폭발해 화상을 입었다는 소식과 중국에서 폭발했다는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는데요. 두 제품 모두 안전에 더 신경써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