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화웨이H폰 누구에게 적합할까?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화웨이H폰 누구에게 적합할까?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화웨이 H폰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해외 전시회를 통해서나 만져볼 수 있었던 화웨이 제품을 이번 기회를 통해 오랜시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왜 중국 스마트폰들을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하는지 너무나 쉽게 납득해버렸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이유로 중국 제품을 그리 추천하지 않았는데요. 중국 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화웨이라는 브랜드 가치 그리고 국내 AS 센터 구축, 가격 대비 성능 등을 고려했을 때 이런 분들에게는 최적의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큰 화면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층

효도폰으로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사실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꼽아보면 큰 디스플레이, 카카오톡, 카메라, 음악, FM 라디오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제외하고 화웨이 H폰은 5.5" 큰 화면탑재하고 있으며 다른 기능들 역시 화웨이 H폰으로도 충분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역시 플래그십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있을 뿐 다양한 기능과 적당한 수준의 사진 퀄리티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편리한 GUI 역시 중장년 층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세컨폰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

메인폰을 사용하면서 업무용으로 세컨폰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큰 화면과 3,000mAh 대용량 배터리, 거의 무료에 가까운 단말기 비용까지 유지비를 최소화하면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 될듯 합니다.

더욱이 마이크로SD 슬롯 지원 LTE Cat6 지원 등 꽤 탄탄한 스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폰을 자주 고장내고 잃어버리는 저학년 학생

사실 고학년 학생들의 경우는 아무래도 그들이 원하는 폰을 사주는게 좋지만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분실이나 고장이 자주 발생해서 저가형 제품을 사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초등 2학년인 저의 조카만 봐도 벌써 2번째 폰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제가 리뷰하고 받은 제품을 선물로 주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비싼 제품을 사주기는 불안함이 있습니다. 또, 분실도 분실이지만 활동적인 아이들의 경우 쉽게 제품을 고장내서 AS가 사실상 불가능한 중국 제품들을 사주기도 어렵습니다.

화웨이의 경우 이전 리뷰에도 적었지만 총 5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AS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울지역에 한해 퀵서비스와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전화상담 및 1 : 1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AS 센터 정보:
http://blog.naver.com/huaweikorea/220822988478

물론 서비스 품질을 봐야겠지만 일단, 서비스센터가 거의 없는 타 중국 제품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화웨이 H폰

일부 충전 케이블에 따라 충전이 늦는 경우가 가끔 있는걸 제외하고 제가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아직 큰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을 만큼 만족스런 사용성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을 밑에 깔고 평가했기에 나오는 만족감일 수 있는데요.

중국 제품의 경우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플래그십 제품들은 선뜻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화웨이 H폰을 통해 중국 제품에 대한 어느정도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덜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위에 언급한 몇가지 아쉬운 부분만을 감안하고 구입한다며 충분히 만족해할 수 있는 제품이 될듯 합니다.

참고로 현재 화웨이H폰은 LG유플러스를 통해 구입 개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3.6 요금제 선택시 공시지원금은 약 160,000원으로 실 단말기 구매가는 58,000원입니다. 단말기 월 할부 금액이 대략 2,410원 정도 되네요. 이 정도면 무료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http://www.uplus.co.kr/

더욱이 현재 화웨이H폰 구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휴카드 통신비 할인 제공, 생애 최초 LTE 할인 제공 등은 제약적인 할인 혜택이긴 하지만 3번째 혜택인 슈피겐 정품 가죽 지갑 케이스는 케이스 구입이 쉽지 않은 제품의 특성상 괜찮은 혜택이 아닐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