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방수방진과 무선충전이 되는 아이폰7을 만날 수 있다?! 아이폰7플러스 유출

방수방진과 무선충전이 되는 아이폰7을 만날 수 있다?! 아이폰7플러스 유출

아이폰7플러스(iPhone7 Plus) 이미지와 제품 성능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이미지 한장이 유출됐습니다. 바로 폭스콘 직원 교육 장면이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이미지입니다.

방수방진이 되는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7플러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이미지로 보이는 PPT(?)자료가 한 강당 화면에 띄워져 있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면 화면 상단 신제품 소개라고 적혀있으며 그 아래로 아이폰7플러스로 추정되는 이미지와 제품 명 그리고 간략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우선 이미지만 보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아이폰7은 일반 카메라로 출시되며 아이폰7플러스에만 듀얼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이 루머가 점점 사실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일단, 이미지상으로는 1,200만 화소 듀얼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iOS10 운영체제 기반이며 제품 색상은 딥 스페이스 그레이(Deep Space Gray), 여기에 방수방진 기능과 무선충전 기능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나 3.5mm이어폰 단자 제거에 대한 루머 만큼은 아니지만 방수방진과 무선충전 기능에 대한 루머도 간간히 흘러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이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IP68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하고 나올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노트7과 좋은 경쟁이 될 듯 합니다.

근데 정말 이 사진 사실일까?

글쎄요. 설마 조작을 위해 일부러 이런 문서를 만들고 강당 화면에 띄워 사진을 찍었을까 싶기는 한데요. (설사 그렇다면 노력이 가상해서라도 한번 믿어줘볼까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선명하지 못한 이미지인지라 정확하게 판단할 수는 없지만 예전에 아이폰7플러스 이미지라고 주장했던 렌더링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아 아직은 반신반의 중입니다. 아니면 애플 측에서 아직 정식 제품 디자인을 공개하지 않아 렌더링 이미지를 가져다 사용한 것은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어찌됐던 사실이었으면 하는 루머입니다. 방수방진에 무선충전이라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던 몇가지 이유(삼성페이, 무선충전, 방수방진, 카메라) 중 그 2가지를 채워주는 아이폰이 드디어 나온다니 처음 괜스레 실망했던 마음이 조금씩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어제 아이폰6S 산화현상과 관련해서 글을 작성한바 있는데요. 만약 방수방진 기능이 사실이라면 아이폰7에서는 아이폰6S에 발생하고 있던 산화 문제를 어느정도 개선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후~ 하루가 멀다하고 루머가 쏟아지고 있네요. 또 추가되는 내용이 있다면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