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엣지만 나올까? 플랫도 나올까?

갤럭시노트7은 엣지만 나올까? 플랫도 나올까?

8월 공개를 예상하고 있는 갤럭시노트7에 대한 루머가 하나 전해졌습니다. 

바로 갤럭시노트7이 플랫과 엣지 2개 모델이 아닌 엣지 모델만 나올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실제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이미지>

관련 글 보러가기

갤럭시노트7 엣지만 출시한다?

2014년 출시한 갤럭시노트 엣지를 시작으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온 삼성전자는 갤럭시S6 당시에도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2개 모델을 출시했고 갤럭시노트5때도 서로 다른 라인업이기는 하지만 갤럭시노트5를 출시하며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함께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역시 마찬가지구요. 이를 통해 갤럭시노트7에서도 2개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는데요. 최근 갤럭시노트7은 플랫버전은 출시하지 않고 엣지 스크린을 채택한 갤럭시노트7엣지만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갤럭시S7엣지를 꼭 닮은 비보 엑스플레이5>

엣지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해오면서 생산 수율이 높아졌고 또, 엣지 스크린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가 좋아지면서 이러한 전략을 내세웠다고 합니다. 여기에 엣지 디스플레이를 선도해온 삼성전자로써는 더욱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더 확고히 내세우고자 이런 선택을 내린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이 소식은 특별한 근거는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 더 확실한 자료가 있다면 믿을 수 있을 듯 한데 아직은 선뜻 믿음이 가진 않네요.

 

갤럭시노트7은 플랫, 엣지 2가지 버전이다?

반대로 플랫버전도 나올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SM-N930F라는 모델명이 보이는데요. 갤럭시노트5 모델명이 SM-N920이었던 것을 봤을 때 갤럭시노트5 후속 모델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영상>

또한,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모델명은 보면 갤럭시S7은 SM-G930, 갤럭시S7엣지는 SM-G935입니다. 즉, SM-N930F가 갤럭시노트7 플랫 모델명이라고 한다면 갤럭시노트7엣지 모델은 SM-N935F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기존 모델명을 정하는 규칙을 봤을 때 갤럭시노트7의 경우 플랫과 엣지 2개 모델이 모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엣지만 나온다는 소식보다는 조금 더 신빙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노트5의 후속이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으로 넘어가면서 모델명 역시 한세대 건너 뛸수도 있기에 이 소식 역시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5 이미지>

엣지버전만은 안된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7엣지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와 비교해도 실사용에 있어 몇 단계 위라 평가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엣지 디스플레이는 그냥 화병에 꽂혀있는 예쁜 꽃같은 존재입니다.(꽃을 폄하하는건 아니구요.)

디자인적으로 정말 차별화된 멋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실 사용에 있어 파격적인 디자인만큼 편리한가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쉽게 답하지 못하겠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글이나 기사, 영화 등을 볼때 꺽인 디스플레이 부분의 빛 반사로 인해 화면이 잘 보이지 않거나 거슬리는 문제는 엣지가 가진 고질적인 문제라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이미지>

저야 이런 문제를 가볍게 여기고 다음에도 엣지를 선택하겠지만 반대로 이런 문제를 허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즉, 이런 분들은 플랫버전을 선택해야겠죠. 

단순히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라도 엣지 버전과 플랫 버전 2가지를 모두 출시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삼성이 갤럭시노트7엣지만을 출시했을 때 플랫을 구입하려는 예비 구매자가 플랫이 없을 경우 엣지를 선택할 것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이는 오판이라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어이구~ 루머에 너무 날을 세웠나요? 삼성이 잘 선택해서 출시해주리라 생각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