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 사용후기. 아이가 있는 집에 딱!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 사용후기. 아이가 있는 집에 딱!

작년 샤오미 USB LED 라이트를 구매해서 무척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침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가 잠들기 전 책을 읽어줄 때나 갑자기 무섭다고 불을 켜달라고 할 때 또는 밤낚시나 캠핑을 할 때 등 다양한 활용도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가 있다라는 소식을 접하고는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를 구매한 이유 #1

우선 첫번째로 ON/OFF 기능입니다. 기존 샤오미 USB LED 라이트는 오직 샤오미 보조배터리에서만 ON/OFF 기능을 지원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있는 버튼을 눌러 켜거나 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보조 배터리의 경우 꽂으면 항상 켜져 있습니다. 끄기 위해서는 분리를 해야만 했는데요. 

이제는 버튼이 있어서 이를 통해 켤 수 있습니다. 일단 USB에 꽂아주면 기존 샤오미 USB LED 라이트와 달리 바로 켜지지 않습니다. 버튼을 눌러야 켜집니다. 즉, 샤오미 보조배터리 이외 더 다양한 제조사의 보조배터리 혹은 USB 충전기 아니면 갤럭시S7엣지 구입시 기본 제공되는 USB 커넥터 등에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끄기 위해서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바로 꺼집니다.

위는 이전 샤오미 USB LED 라이트이고 아래는 신형 샤오미 USB LED 라이트입니다. 차이가 확 느껴지죠? 전체 사이즈도 신형이 더 커졌습니다.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를 구매한 이유 #2

두번째 이유는 밝기 조절입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밝아집니다. 총 5단계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존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는 밝기 조절이 안되 너무 밝아 불빛이 나오는 쪽을 벽쪽에 붙여놓고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밝기 조절이 가능해서 원하는 밝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밝기 차이를 체감할 수는 없겠지만 대략 이렇습니다. 최대밝기시에도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지만 밝기 조절이 된다라는 점 그리고 면적이 넓어졌다라는 점 등은 분명한 장점입니다. 

밝기 조절은 밤낚시 할때 무척 유용합니다. 기존에는 밝기 조절이 안돼 다른 조사님들에게 피해를 줬었는데 이제는 원하는 밝기로 설정할 수 있어 무척 요긴합니다.

참고로 갤럭시S7엣지 구입시 기본 제공되는 USB 커넥터에 샤오미 USB 선풍기를 연결해서도 사용하는데요. 더운 계절 낚시할 때 꽤나 시원한 바람을 선사해줍니다.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 가격은?

생각보다 비쌉니다.(?) 제가 기존 정품 샤오미 USB LED 라이트를 3,000원에 구입했었는데 샤오미 신형 USB LED 라이트는 개당 5,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도 하겠지만 일단, 구입을 해봤네요. 후회는 없습니다.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