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애플 아이폰7 루머 아이폰7은 물리 홈버튼이 사라진다?!

애플 아이폰7 루머 아이폰7은 물리 홈버튼이 사라진다?!

짧은 소식하나 전할까 합니다. 애플 아이폰7(iPhone7)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iPhone7Plus) 또는 아이폰7프로(iPhone7Pro)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나왔습니다.

바로 물리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홈버튼은 존재하지만 물리적으로 눌리는 방식이 아닌 터치 방식으로 변경된다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얼마 전 소개한 레노버(Lenovo) 모토Z(MotoZ)와 모토Z포스(MotoZForce)의 홈버튼의 경우 기존과 달리 오직 지문인식용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오히려 애플은 터치 방식으로 변경하면서 기능이 더 추가되는 느낌입니다.

애플이 WWDC를 통해 공개한 iOS10을 보면 밀어서 잠금해제가 빠진 대신 '홈 버튼을 눌러 잠금해제'가 추가됐습니다. 즉, 이 루머는 상당히 신뢰성이 있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이 루머대로 터치방식이 적용될 경우 화면이 꺼졌을 때, 잠금화면일때, 잠금이 풀린 화면일때마다 이 홈버튼이 각각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들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한번 터치하면 지문인식이 되거나 잠금화면 상태에서는 화면이 해제되고 또, 잠금이 풀린 메인 화면에서는 한번 터치하면 뒤로가기, 두번 터치하면 홈으로 이동한다거나 오래 터치하면 시리(Siri)가 실행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조작이 가능할 듯 합니다. 

맥프레 포스터치와 유사한 느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물리적으로 눌리는 홈버튼 방식보다는 터치 방식이 오래 사용시 문제 발생율이 더 줄어들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루머가 나오면 나올수록 점점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기대가 됩니다. 딥러닝부터 맥, 아이패드 등과의 편리한 연결성 등 확실히 애플 제품은 나와봐야 정확한 평가가 이뤄지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 루머는 그냥 재미로만 봐주세요!

출처 : http://news.mydrivers.com/1/486/48686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