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노트6(갤럭시노트7) 렌더링 유출. 어떻게 출시될까?

갤럭시노트6(갤럭시노트7) 렌더링 유출. 어떻게 출시될까?

이른 출시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갤럭시노트6) 렌더링이 유출됐습니다. 이런 유출 소식은 재미로 보는거지 절대 심각하게 볼 소식은 아닙니다. 실제 유출이 아닌 경우도 많고 개인이 루머를 수집해 만든 자료인 경우도 많습니다.

<갤럭시노트6/7 랜더링 이미지>

갤럭시노트5 + 갤럭시S7엣지 = 갤럭시노트6/갤럭시노트7?

유출된 갤럭시노트7 혹은 갤럭시노트6 디자인을 보면 갤럭시노트5에 갤럭시S7엣지를 더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노트5와 큰 차이 없이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갤럭시노트5 이미지>

사실 갤럭시S7엣지 역시 기존 갤럭시S6엣지와 큰 차이가 없어보였지만 실상 사용해본 사용자들의 평을 보면 만족감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마도 갤럭시노트7(갤럭시노트6)도 큰 변화를 가져오기 보다는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여가는 수준으로 변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흐름에서 봤을 때 충분히 가능성 있는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갤럭시노트7(갤럭시노트6)도 플랫과 엣지 두가지 버전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노트6/7 랜더링 이미지>

듀얼카메라? 아니면 홍채인식?

추가로 랜더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을 살펴보면 USB Type C 단자가 들어갔습니다. 또한, 전면 카메라를 보면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센서 이외 카메라가 2개가 탑재된 듯 한데요. 아마도 '듀얼카메라'이거나 '아이리스 홍채인식 카메라'를 탑재한 것은 아닐까 합니다.

일전에 삼성전자가 홍채인식 센서를 탑재한 갤럭시탭 아이리스를 인도시장에 출시했다라는 글을 작성한바 있는데요. 갤럭시탭 아이리스의 출시 가격을 보면 홍체인식 관련 부품 비용이 많이 저렴해진 듯 합니다. 여기에 저사양 태블릿에서도 빠르게 구동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를 보면 꼭 갤럭시노트7이 아니더라도 곧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되지 않을까 합니다.

홍채인식이 탑재된 갤럭시 탭 아이리스, 갤럭시노트6(갤럭시노트7)에도 탑재될까?

다만 태블릿과 달리 전면에 들어가야 하는 홍채인식 카메라가 디자인적으로 얼마나 잘 녹여낼까 하는 의구심에서 아직은 시기장조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렌더링된 이미지를 보면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사이즈는 대략 153.5X73.9X7.9mm이며, 화면 크기는 5.7"에서 5.8" 정도 될 듯 합니다.

재미로만 보세요!

앞서 언급했지만 이런 소식은 재미로만 보세요. 또 추가되는 정보가 있으면 발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윌비백!

출처

https://www.uswitch.com/mobiles/features/samsung-galaxy-note-6-deals/

https://twitter.com/OnLeaks/status/738673994765832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