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S7엣지 음성녹음 기능 써보셨나요? 갤럭시S7엣지 숨겨진 기능

갤럭시S7엣지 음성녹음 기능 써보셨나요? 갤럭시S7엣지 숨겨진 기능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갤럭시S7엣지 음성메모 기능 써보셨나요?

나날이 기억력은 감퇴하고 있고 타이핑 치는건 점점 귀찮아지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메모를 해야하는데 타이핑하기 귀찮기도 하고 꼭 급하게 메모를 해야할 상황엔 타이핑하기 힘든 상황이 같이 올때가 많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갤럭시S7엣지 음성메모

정말 강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S7엣지에 있는 음성메모라는 기능입니다. 음성메모는 말 그대로 녹음한 음성을 바로 텍스트로 바꿔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기존 갤럭시에도 있던 기능이기는 했는데요.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최대 5분까지 음성을 녹음할 수 있고 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바로 복사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놓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일도 음성파일과 텍스트파일 2개가 저장됩니다.

아마 정확도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실듯 한데요. 영상을 담아봤습니다. 일단 한번 보세요.

그냥 옆에 있던 잡지를 짧게 읽어봤는데요. 그리 느리게 읽지도 않았는데 거의 대부분 정확하게 인식해서 텍스트로 변환해주었습니다. 물론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휘갈겨써서 나중에 뭐라 적었는지 헷갈리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정도면 정말 훌륭합니다.

추가로 한글, 영어, 스페인, 프랑스, 독일, 중국, 일어 등 다양한 국가를 선택해서 해당 국가의 언어를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차후 여기에 번역 기능을 넣어 한글로 음성을 남기고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 언어로 바로 번역해서 텍스트로 기록해주었음 참 좋겠네요. 물론 욕심이겠지만요!

갤럭시S7엣지 인터뷰 음성녹음

추가로 갤럭시S7엣지에는 인터뷰 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뷰 모드는 말 그대로 나와 내 앞에 앉은 사람의 대화를 정확하게 녹음해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7엣지를 기준으로 위 아래 각각 1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 두 위치의 소리를 정확하게 파악, 각 마이크에서 감지된 소리를 두개 채널로 기록해줍니다.

실제 녹음된 화면입니다. 위/아래 두개로 음성녹음 내용 기록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음성만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무음구간 생략 기능, 북마크, 구간반복, 재생속도 조절, 잘라내기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의 내용이나 인터뷰한 내용을 녹음한 후 이 파일을 가지고 문서로 작업한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젠 상대방이 대답한 내용만을 들을 수 있어 더 빠르게 이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알찬 세부 기능

여기에 추가로 두가지 알찬 기능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수화 스피커 재생' 기능입니다. 녹음한 내용을 다시 듣고자 할때 하지만 이어폰이 없고 스피커의 큰소리로 듣기에는 힘든 상황일 때 이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수화 스피커 재생을 선택하면 전화 통화시 귀에 닿는 부분에 있는 수화부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들려줍니다. 정말 꼼꼼하네요.

또 하나는 '보이스라벨 등록' 기능입니다. 삼성에서 NFC Tactiles를 선보인 적 있는데요. NFC 태그에 정보를 넣어놓은 후 NFC를 켠 스마트폰을 가져다대면 해당 정보를 인식하여 관련 기능을 자동 실행합니다. 보이스 라벨은 이와 동일한 방식인데 NFC 태그에 담는 정보가 바로 음성파일이라는 점입니다.

즉, 녹음한 음성을 보이스 라벨 태그에 등록한 후 NFC를 켠 스마트폰을 보이스 라벨에 가져다대면 스마트폰을 통해 NFC에 등록된 음성이 흘러나오게 됩니다.

이 기능은 글을 모르거나 시각 장애인 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반찬통이나 양념통에 각 정보를 알려주는 음성을 저장한 NFC 태그를 붙여놓으면 언제든 스마트폰을 가져다대는 것만으로 어떤 것인지 소리를 알려주게 됩니다. 

갤럭시S7의 숨겨진 유용한 기능 음성녹음

음성녹음 앱은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가끔 사용하는 듣보잡 앱이었는데요. 갤럭시가 출시될 때마다 이 음성녹음 기능도 조용히 발전했습니다. 편리하면서도 정확한 기능 그리고 꼼꼼하고 세심한 기능까지 몇번 사용해보면 정말 편리한 기능임을 아시게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