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S7엣지로 편리하게 전화거는 방법 '퀵다이얼'. 갤럭시 실험실 수시로 살펴보세요!

갤럭시S7엣지로 편리하게 전화거는 방법 '퀵다이얼'. 갤럭시 실험실 수시로 살펴보세요!

카카오톡에는 설정에 실험실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은 말 그대로 카톡 사용의 편리함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탭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전 베타 버전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하여 테스트하도록 하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식 기능으로 적용하기에는 아직 개발단계인 새로운 기능의 베타 버전을 실험실에 올려서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해보도록 하고 이를 토대로 문제점을 파악하거나 개선사항 등을 파악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실험실에 있는 기능등은 바람처럼 생겼다가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실험실이니까요.

이런 기능이 갤럭시S7 그리고 갤럭시S7엣지에도 있습니다. 바로 Galaxy Labs인데요. 이 공간을 통해 아직 정식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기능을 미리 만나보고 이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험실에 있는 갤럭시S7엣지의 새로운 기능은 바로 '퀵 다이얼'입니다.

갤럭시 실험실(Galaxy Labs) 사용방법은?

'설정 > 유용한 기능 > Galaxy Labs'로 들어가면 됩니다. 앞서 말한듯이 현재 '퀵 다이얼(Quick Dial)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사용 중으로 바꾸면 이 퀵 다이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다이얼은 번호를 입력하거나 연락처를 찾거나 전화 앱을 눌러 최신목록이나 즐겨찾기로 대상을 찾을 필요없이 홈버튼을 길게 누른 후 음성으로 저장된 연락처 이름을 말하면 되는 기능입니다.

사용 중으로 변환 후 위와 같이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Google 앱 대신 [퀵 다이얼]이 사용됩니다.'란 문구가 나오며 실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간단한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한 동의 과정을 거치면 퀵 다이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폰에 있는 전화 애플리케이션(예 : 전화, 스카이프, T 전화 등) 중 퀵 다이얼로 전화 시 사용될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퀵 다이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설명 그대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화 걸 이름을 말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을 말하면 3초 후 전화 앱으로 전화되면서 전화가 걸립니다.

갤럭시S7엣지 퀵 다이얼 장단점은?

확실히 편리하긴 합니다. 홈버튼만 길게 누른 후 이름을 말하면 전화가 걸리니 전화 앱을 누르고 연락처에서 이름을 찾는 과정이 생략되서 편리합니다.

특히 갤럭시S7엣지의 경우 피플엣지(People edge) 등과 조합해서 사용하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있는 상황이거나 다른 앱을 실행 중인 상황에서도 홈버튼만 길게 누르면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단, 지문 잠금을 걸어놓은 경우 지문을 해지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퀵 다이얼 사용시>

아마 인식률에 대해 궁금하실 듯 한데요. 조용한 곳에서는 상당히 인식률이 좋습니다. 거의 한번 말하면 정확하게 전화가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인식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음성인식과 관련한 대부분의 기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일 듯 한데요. 이러한 음성인식이라는 한계로 인해 '퀵'이라는 단어가 모든 상황에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즉 이 기능은 보조적인 역할로 활용한다면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예를들면 겨울철 장갑을 끼고 있을 때나 긴급한 상황 또는 몸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생각보다 퀵 다이얼과 피플엣지의 조합으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또 어떤 기능들이 실험실에 올라올지 꽤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실험실에 새로운 기능이 올라왔을 경우 알림을 on/off해서 원하는 사용자의 경우 받을 수 있었음 좋겠네요. 또한, 현재 해당 기능에 대한 평가가 좋다, 나쁘다 2가지 방식으로만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간략한 의견도 보낼 수 있었음 좋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또, 보여주세요. 유쾌하고 재미난 실험 기능을 말이죠.

이 글은 삼성전자를 통해 포스팅 비용을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