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우수 소프트웨어를 만나는 쉬운 방법. 2015 우수 SW 전시회

우수 소프트웨어를 만나는 쉬운 방법. 2015 우수 SW 전시회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성은 몇번을 말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CEO인 디터제체는 '자동차는 이제 가솔린이 아니라 소프트웨어로 달린다'라는 말을 했을 만큼 전통적인 제조 기업들 조차 소프트웨어 강화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더 가까운 예로 삼성을 하드웨어의 명가라는데 있어 별다른 논란은 없지만 소프트웨어의 명가라는 수식어에는 갸우뚱 하게 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역량 부족을 언급하면서 삼성의 위기를 끊임없이 제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 내부적으로도 소프트웨어가 뒷받침되는 제품을 만들어가고자 노력을 하고 있고 다양한 서비스 부분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등을 구입하는 사용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면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소프트웨어다 (Everything is Software)

이처럼 중요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또, 우수 기업을 지원하는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바로 2015 우수 SW 전시회입니다. 앞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는데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5 우수SW전시회’가 12월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립니다.

2013, 2014년도에도 국내 상용SW 전시회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바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라는 이름만 가지고 딱딱하고 한산한 전시회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큰 호응과 성과를 이뤄낸 전시회였습니다. 저 역시 올해 휴가에 맞춰 방문할 예정입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는 지난해와 달리 참가 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조금 더 다양하게 마련하여 SW중소기업에 육성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수SW 2015 전시회 정보 보러가기 : http://www.sw-expo.kr/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한 만큼 이러한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멋진 결과물을 보여주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듯 합니다.

현재 신 SW 상품 대상 수상기업은 물론 SW자산 재개발 사업 참여 기업 등 국내 약 40여곳의 우수 상용 소프트웨어 개발사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또한, 각 업체의 소프트웨어 및 활용 방안을 소개하고 소개받는 자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나름 IT 블로거로 꽤 많은 업체를 안다고 자부했음에도 참석한 업체 리스트를 보면 대부분 생소합니다. 그만큼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국내 업체가 상당히 많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방문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비즈매칭 신청하기'를 등록 할 경우 관심 분야나 필요 기술 등을 분석해서 맞춤형 비즈니스 미팅 섭외 및 관련 기업의 기술 자료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아래 링크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각 기업 정보를 상제하게 볼 수 있고 관련 업체의 경우 사전에 비즈매칭 신청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부대행사 관련 정보 : http://www.sw-expo.kr/product/

투자자 대상 제품설명회, 1:1 컨설팅 프로그램, 중소기업 투자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있으니 관련 업종에 있는 분들이나 아래 참관 기업 자료를 보고 흥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사전 등록 및 부대 행사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될 듯 합니다.

참가 기업 보러가기 : http://www.sw-expo.kr/company/

참가한 업체를 조금 살펴보면 데이터 서버 관리, 핀테크, RFID/NFC관련 서비스, 모바일 App,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 보안, 웹메일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관련 SW 개발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저의 경우 전시회 방문해서 제가 관심있어 하는 몇몇 업체 부스를 방문할 예정인데요. RFID/NFC 기술과소셜미디어를 결합한 마케팅 솔루션 uLike와 미아방지를 위한 스마트밴드를 제작하여 인디고고와 와디즈 클라우드 펀딩에 성공한바 있는 리니어블,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첨관련 앱을 개발한 IZLOT 등을 방문해볼까 합니다. 보안 관련 쪽이나 클라우드 관련 소프트웨어 업체도 있다면 한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우수SW 2015 전시회 관람 방법

전시회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하며 관람 시간은 10:00~17:00입니다. 입장료도 무료라고 하네요. 특히 현장등록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지만 사전에 온라인 등록 역시 가능합니다.

사전등록 하러가기 : http://www.sw-expo.kr/visit/

전시장 가는 방법 : http://www.sw-expo.kr/service/

2015 우수SW 전시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expo.sw

페이스북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빕스 샐러드바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전시회 기간은 물론 그 전까지 꾸준한 이벤트를 진행할 듯 합니다.

다녀와서 방문 후기를 남길까 하는데요. 혹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바로 신청해보세요.

 

* 이 글은 포스팅 작성에 따른 사례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