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7 카메라는 화소가 아닌 더 커진 센서로 갤럭시노트5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갤럭시S7 카메라는 화소가 아닌 더 커진 센서로 갤럭시노트5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갤럭시S7 루머를 어제 정리했는데 바로 갤럭시S7 카메라에 대한 또 하나의 자세한 소식이 삼모바일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갤럭시S7 루머 총정리. 1월 출시설이 흘러나오는 갤럭시S7을 미리 예상해보자!

어제 정리한 갤럭시S7 루머 중 카메라 부분에 있어 화소를 높이기 보다 센서 품질을 개선한 카메라가 나올 것이라는 내용을 기재한바 있는데요. 이 내용에 힘을 실어줄만한 소식이 삼모바일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삼성이 ISOCELL에 이어 BRITECELL이라는 상표를 등록했다는 소식입니다. 

http://www.sammobile.com/2015/11/04/samsung-britecell-trademark-possibly-confirms-large-camera-sensor-for-the-galaxy-s7/

<ISOCELL 이미지 센서>

ISOCELL은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가 개발한 것으로 갤럭시S5 부터 탑재된 삼성 카메라 기술입니다. BSI에서 한단계 더 발전한 것으로 빛을 받아들이는 부분을 개선하여 서로 간섭이 생겨 색이 흐트러지는 것을 보안해줍니다. 기존에는 간섭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손실을 감수하고 빛을 받아들이는 양을 조절해야 했지만 ISOCELL은 빛의 세기가 강해져도 간섭이 생기지 않고 그 빛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센서 구조를 변화시켰습니다. 즉, 빛의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더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된 것이 바로 ISOCELL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BRITECELL이라는 새로운 명칭을 등록했다고 하네요. 즉, 갤럭시S7에 소니 IMX300 센서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보다는 기존 대비 센서를 키운 1/2 센서 사이드에 듀얼PD 방식을 적용한 1,200만 화소 카메라가 더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기존 ISOCELL의 장점인 빛의 간섭을 최소화한 기술에 센서가 커지면서 빛을 더욱 많이 받아들일 수 있는 BRITECELL을 통해 노이즈 감소는 물론 더욱 뛰어난 선명함과 색재현률 등 뛰어난 화질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55/read?bbsId=G003&itemId=9&articleId=1895746

더욱이 사실일지 모르겠지만 루리웹을 통해 관계자로 보이는 한 분이 갤럭시S7 카메라 기능이 차원이 다른 정도의 수준이며 스마트폰에서 처음으로 적용되는 기술과 솔루션이라는 언급도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중에서 거의 최상급으로 평가받는 갤럭시S6나 갤럭시S6 엣지 그리고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훨씬 뛰어넘는 정도이며 더욱이 엑시노스8890과의 조합이 좋다고 하네요. 물론 확인여부는 실제 출시해봐야 알 듯 합니다.

사실이라면 정말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는 유저로써 이보다 더 뛰어난 사진 퀄리티라니요! 카메라 성능이 스마트폰 선택의 큰 요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다른 경쟁 제품들과의 큰 차별성이 있다면 충분한 관심을 이끌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