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이 가격이면 사야지 2탄. QCY QY5S 사용후기. 가격은 대박, 음질은 소박, 편의성은 중박

이 가격이면 사야지 2탄. QCY QY5S 사용후기. 가격은 대박, 음질은 소박, 편의성은 중박

이 가격이면 사야지 2탄입니다. 재미들렸네요. 카피 제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자라는 생각인데 재미있는 제품들이 참 많네요. 호기심에 자꾸 구입을 하게 됩니다.

이 가격이면 사야지 스마트 워치 가성비 갑 Zeblaze Rover 사용후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바로 QCY QY5S입니다. 제이버드 BBX 제품을 그대로 카피한 QY5의 후속 모델입니다. QCY사의 제품들은 꽤 많습니다. QY5, QY5S, QY7, QY8 이렇게 4개 모델이 있습니다. 이 중 이어폰 크기를 줄인 제품이 바로 QY5와 QY5S입니다. 가장 최근 제품이 바로 QY5S구요.

전 삼성 기어서클을 사용했는데 운동할 때 착용하는 가이드 없이는 이동 중 쉽게 귀에서 빠지고 또 오래 사용하다보니 자력도 약해지는 듯 해서 그냥 출퇴근할 때 막 쓸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찾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여기까지 흘러왔네요.

QY5S 스펙

QY5S 제가 구입한 가격은 20.79달러 약, 23,000원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스펙도 꽤 준수합니다. 우선 빠른 전송속도를 보장해주고 배터리 소모량을 낮춘 블루투스 4.1과 CD 퀄리티 사운드를 들려주는 aptX를 지원합니다. 무게는 약 15.6g, 크기는 34x26x14mm입니다.

QY5S 디자인

사이즈가 QY7과 QY8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사이즈가 작습니다. QY8이 대략 100원짜리 동전 크기인데 이보다 절반 이상 작습니다. 이 작은 사이즈가 제 선택의 가장 큰 이유였는데요.

단순히 크기 뿐만 아니라 길이도 길어서 얼굴이 작은 분들이 착용하시면 프랑켄슈타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얼굴이 커서 기쁜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이걸 착용해도 전혀 튀어나와 보이지 않네요.

추가로 QY7이나 QY8은 이어폰 부분에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QY5S는 별도 리모컨이 있습니다. 이 리모컨 부분을 통해 충전도 하고 볼륨 조절 및 페어링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이 있다고 해서 그 무게로 한쪽으로 쏠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하면 모를까 그냥 걸어다니면서 들을 때는 전혀 거추장 스럽지 않습니다.

QY5S 페어링 방법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리모컨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우측 이어폰 안 쪽에서 레드와 블루 컬러 LED가 반짝거립니다. 이때 연결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블루투스 설정에서 QY5를 검색해서 선택하면 쉽게 연결됩니다.

조금 오해할 수도 있는데요. QY5S를 구입했는데 제품에도 QY5로 적혀있고 페어링 시에도 QY5로 검색이 됩니다. 그래서 잘못온거가 싶었는데 좀 검색해보니 원래 그렇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또한, 구형 모델인 QY5와 비교해서 이어 서포터 디자인 다릅니다. 사실 판매 페이지에 있는 QY5S 이미지와 실제랑 좀 괴리감이 있습니다. 특히 이어 서포터의 경우 절대 이미지처럼 생기지 않았습니다. 허접합니다.

QY5S 음질

누가 좋다 그랬나요? ㅜㅜ 별로입니다. 선명하지도 않고 괜찮다는 저음부 역시 답답합니다. 확실히 뭔가 가운데 막이 있는듯 답답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뭐라도 한가지 좋으면 칭찬을 하겠지만 베이스는 마냥 웅웅 거리고 보이스 역시 전체 사운드에 뭍혀서 정확하게 전달하지도 못합니다. 더욱이 음량을 높히면 이 모든 소리가 더욱 많이 뭉게집니다.

다만, 컴플라이 폼팁이 마침 사이즈가 맞길래 끼워봤습니다. 그랬더니 확실히 나아지네요. 그래도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지만 처음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좋아집니다. 충분히 들을만 하구요. 조금 더 나은 사운드를 원한다면 컴플라이 폼팁은 필수 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가격 생각하면 모든 것들이 용서됩니다.

QY5S 배터리

아무래도 배터리 사용시간도 궁금하실 듯 한데요. 어딜봐도 배터리 따위는 없을 것 같은 이 제품에도 85mAh 배터리가 담겨 있습니다. 제 출퇴근 시간이 대략 3~4시간 정도인데 문제 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4시간 이상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 이상은 잘 모르겠네요.

QY5S 이런 사용자라면 꼭 써라!

출퇴근 용이나 집이나 사무실에서 가볍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컴플라이 폼팁을 끼워서 뛰어도 귀에서 쉽게 빠지지 않아 운동 중에 사용해도 되긴 할 듯 한데요. 컨트롤 부분이 좀 흔들려서 이 부분을 옷 등에 고정하면 충분히 운동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거추장 스러운게 싫어서 블루투스 제품을 많이 사용해왔는데 음질이 기대보다 조금 떨어지긴 하더라도 편의성 때문에 이녀석만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워낙 저렴하니 부담없이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봅니다.

QY5S를 써보니 다른 제품들도 궁금해서 방금 QY8 세일하길래 추가로 구매해봤습니다. 이 제품도 오면 바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