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노트5 S펜 거꾸로 넣었을 때 해결팁? 그냥 서비스센터 가세요!

갤럭시노트5 S펜 거꾸로 넣었을 때 해결팁? 그냥 삼성서비스센터 가세요!


얼마 전 갤럭시노트5를 수령한 후 개통하고 출근을 했는데 사무실 직원이 한번 구경해보자며 제 갤럭시노트5를 들고가더니 "그거 알아요? 갤럭시노트5 S펜 거꾸로 넣으면 안빠진데요!" 라는 말과 함께 S펜을 거꾸로 넣어버렸습니다.




살짝 넣는 시늉만 하고 뺄려던 것 같았는데 억지로 넣어야만 들어간다고 생각을 했던지 살짝 넣은 상태에서 S펜 홀이 있는 하단 부를 위쪽으로 살짝 들어버리니 S펜이 스스륵 미끄러져 들어가버렸습니다. 그리고는 나오질 않았네요.


모르고 한 일에 대해 뭐라 하기는 뭐하고 일전에 갤럭시노트5 S펜 거꾸로 넣었을 때 센서가 손상되지 않게 빼내는 동영상이 있어서 이 동영상을 소개해줬습니다. 바로 아래 동영상입니다.


그런데 이게 쉽지 않았습니다. 저희 직원이 빼보겠다고 이리저리 노력을 해봤는데 종이가 잘 들어가지도 않거니와 오히려 종이를 억지로 밀어넣으려다 보니 펜이 더 깊이 들어가버리는 경우가 발생해서 결국 센서까지 망가지게 됐습니다.




그래서 결국 AS 센터에 방문을 해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센서가 망가지지 않았다면 무상 수리인데 센서가 망가져서 2만7천원 수리 비용을 냈다고 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0~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AS 기사님이 센서 고장 없으면 무료니 꼽히면 넣다 뺐다 하지 말고 그냥 AS 센터에 들고오라는 말을 하셨다고 합니다.




사실 처음에 갤럭시노트5에 S펜을 거꾸로 누가 넣겠어라는 생각에 큰 이슈가 아니라 판단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일이 생기고 보니 조금은 조심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살 아이가 있는데 요즘 한참 낙서하는 걸 좋아해서 종이와 펜이 없을 경우 가끔 아내가 갤럭시노트4를 주고 낙서를 하게 하는데 종종 S펜을 빼내는 걸 보고는 집어넣으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제 껀 주질 못하겠네요. 괜히 실수로 거꾸로 집어 넣으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아무튼 만약 누군가 실수로 S펜을 거꾸로 넣었다면 절대 절대 뺄려고 하지 마세요. 괜히 무료로 고칠 수 있는거 비용내고 수리할 수 있습니다. 그냥 귀찮더라도 AS 센터 방문을 해보세요. 그게 더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