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네이트온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은? 클릭 몇번으로 해결 끝!

네이트온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은? 클릭 몇번으로 해결 끝!


카카오톡, 라인 등이 네이트온을 저 멀리 밀어낸 지금. 그럼에도 여전히 중소 업체의 경우 내부 업무용으로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런데 꽤 오래전부터 네이트온 자동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에서도 아침에 PC를 켜고 네이트온을 실행하면 비밀번호 입력 5회 실패로 위와 같은 화면이 자주 뜹니다. 이때마다 매번 인증과정을 거치는게 상당히 불편하기만 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트온을 욕하면서도 그냥 불편함을 감수하며 사용해왔는데 아주 쉬운 해결방법이 있더군요. 




네이트온 로그인 오류 원인


일단, 원인은 국내외에서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하려고 시도를 했고 그 과정에서 5번 비밀번호 입력 실패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네이트온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로그인 기록'을 보면 중국에서 로그인 했다라는 정보가 나옵니다. 심각하죠? 전 대한민국 사람인데 중국에서 꾸준히 로그인을 시도했고 실패를 했다라고 나옵니다.


공포영화를 본것과 같이 소름이~


이러한 문제로 인해 자꾸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그렇다면 해외IP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면 이러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다행이도 네이트온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정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네이트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www.nate.com)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 상단 로그인 화면에서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좌측 카테고리 중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 보호관리'를 클릭합니다.




상단 '로그인 기록 및 해외IP 차단'에서 '해외 IP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해외IP 로그인 차단' 설정하기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끝이 납니다. 아주 간단하죠? 특정 국가 로그인 허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국가의 경우는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해보세요! 조금 더 편리하게 네이트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