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디자인. 보다 좋아진 점은 무엇?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디자인. 보다 좋아진 점은 무엇?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스펙과 여러 가지 특징들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와는 분명 다른 점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시리즈 중 최근에 출시된 모델들과 비교를 안할 수가 없을 듯 한데요. 어떤 점들이 달라졌고 더 좋아졌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디자인


우선 같은 라인업인 갤럭시S5와도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측면 크롬 테두리와 후면 모공 디자인으로 표현되는 갤럭시S5는 갤럭시 시리즈 중 디자인에 있어 그닥 좋지 못한 평을 받았습니다. 갤럭시S5의 이러한 디자인은 결국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뛰어난 디자인을 이끌어내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이후로 출시된 제품들을 보면 점점 디자인에 있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갤럭시노트4는 노트 라인업으로는 최초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고 뛰어난 디자인이라는 평을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알파나 갤럭시A 시리즈 역시 호평을 얻을 만큼 개선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머물지 않고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 이르러서는 메탈 프레임은 물론 전 후면 고릴라 글래스를 채택해서 아름다움과 내구성 모두를 확보하게 됩니다.




또한, 글래스 안쪽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펄 화이트,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그린 에메랄드(엣지 한정), 블루 토파즈(플랫한정) 필름을 삽입하여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컬러와 디자인을 완성하게 됐습니다.




메탈 프레임은 비행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6013 메탈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강화 유리 안에 담긴 컬러는 빛이나 손의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컬러를 보여줍니다. 더욱이 갤럭시S6 엣지는 내부 패널과 그 위의 강화유리 역시 커브드 방식으로 구현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터치 패널과의 정확한 접합을 통해 엣지 부분의 터치감을 유지시켜야 하기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했을 듯 합니다.




갤럭시S6 엣지의 크기는 70.1 x 142.1mm 이며, 두께는 7 mm, 무게는 132g입니다. 갤럭시S5와 비교해서 더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갤럭시S6와 비교하면 폭은 0.4mm 얇고 두께는 0.2mm 정도 두껍습니다.


얇은 제품임에도 최근 삼성에서 공개한 충격테스트 영상을 보면 내구성에 있어서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름답고 더 강하게 만든 것이 이번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디자인의 컨셉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은 빛의 강도나 각도 또는 시선에 따라 가끔은 연한 골드 컬러 또는 진한 골드 컬러 어떨때는 실버의 컬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나의 제품에서 다채로운 컬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다른 컬러들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다양한 컬러감을 보여주어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제품을 살펴보면 갤럭시S6 엣지 홈버튼은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서 조금 더 튀어나와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손으로 만졌을 때 그 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돌출된 디자인은 실제 사용할때 편리함으로 작용합니다. 지문인식은 물론 홈버튼 2번으로 카메라를 빠르게 실행시키는 퀵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때도 정확하게 눌리는 느낌이 꽤 편리합니다.


좌/우측으로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기존 제품보다 위치가 조금 더 아래로 내려와 손이 작은 저에게는 그립했을 때 엄지 손가락이 전원버튼에 정확하게 위치합니다.




하단은 다시 아래로 위치를 변경한 이어폰 단자와 USB3.0에서 USB2.0으로 다시 변경된 충전 단자 그리고 마이크와 스피커가 위치해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후면 디자인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후면도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고릴라 글래스 즉, 유리를 적용했습니다. 갤럭시노트3 당시 플라스틱으로 가죽느낌의 스티지 디자인까지 만들어낸 플라스틱 가공의 대가가 이제는 유리 세공 전문가로 발전했다고 해야 할까요?




다채로운 컬러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 후면이 아닐까 합니다. 후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심박센서가 위치해있습니다. 카메라는 조금 돌출되어 있는데요.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가 워낙 얇은 두께로 출시되어 카메라가 더욱 돌출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기존에는 카메라 아래쪽으로 심박센서가 위치했지만 이번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는 카메라 우측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그리고 이 위치변화는 실제 사용시 편리하게 작용합니다. 실제 스마트폰을 그립했을 때 검지 손가락이 후면에 닿는 부분에 심박센서를 위치시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후면은 갤럭시S6 엣지의 골드 플래티넘 컬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며, 컬러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배터리


배터리 부분도 언급해야 할 듯 합니다. 디자인에 왜 배터리 이야기를 하는가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배터리를 내장형으로 바꾸면서 디자인은 반대로 더 좋아졌기 때문입니다.<참고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6 엣지가 정식 출시 제품이 아니어서 배터리 성능 테스트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배터리는 갤럭시 시리즈 중 첫 번째로 내장형을 채택한 제품입니다. 우선 탈착식이 아닌 내장형으로 변경된 부분은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내장형을 출시했는데요. 갤럭시 시리즈의 큰 장점이기도 한 부분이었기에 큰 아쉬움을 토로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저와 같이 배터리 하나로 계속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퀵 충전 기능이나 무선 충전 기능이 더 편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우선 퀵충전 기능은 기존 갤럭시S5부터 탑재됐던 기능이었는데요. 갤럭시S5의 경우 0%에서 100% 충전시 대략 120분 정도가 소요됐는데 갤럭시S6는 8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물론 갤럭시S5는 2,800mAh 용량이며 갤럭시 S6는 2,550mAh, 갤럭시 S6 엣지는 2,600mAh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충전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이 수치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퀵 충전 기능을 통해 10분 충전으로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충전이 안된 상황에서 출근 중 10분 정도만 충전해도 출근 길 전화가 끊어지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또 한가지는 무선 충전 기능입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성능에는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선 충전 표준인 WPC1.1과 PMA1.0을 모두 지원하여 시중에 출시된 거의 대부분의 무선 충전패드로 충전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시중에 출시된 무선 충전패드를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 당연히 충전 속도는 느리지만 패드 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 충전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착식이 아닌 내장형으로 바뀌면서 배터리의 내실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충전을 오랜시간 할 수 없을 때는 분명 불편함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충전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가 분명 더 편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장 일단이 있으니 자신의 사용환경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큰 변화를 가져온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확실히 이전 제품들과 비교해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것들이 부족했는지를 철저하게 파악해서 집중적으로 그 부분을 보완을 했고 결국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항상 디자인에 있어 조금씩 아쉬움이 있었던 갤럭시 시리즈 이기에 갤럭시S6갤럭시S6 엣지가 주는 디자인의 큰 변화는 환영할 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살짝 갤럭시S3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조약돌의 모양을 본뜬 갤럭시S3는 당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블랙, 화이트가 대표적인적 당시 페블블루라는 차별화된 컬러를 출시했었습니다. 이런 측면을 봤을 때 그린 에메랄드(엣지)와 블루 토파즈(플랫)를 출시하는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와 어느정도 유사성이 있다고도 보여집니다.




그간 갤럭시 시리즈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디자인이 나오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간의 노하우와 갤럭시S5에서의 아쉬움이 충분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녹아내린 듯 합니다. 더욱 중요한건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 있어 디자인이 전부가 아니라는 점이겠죠. 또 다른 이야기는 다음에 풀어나가 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