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노트4를 갤럭시S6처럼 홈버튼 더블클릭으로 카메라 실행시키는 방법

갤럭시노트4를 갤럭시S6처럼 홈버튼 더블클릭으로 카메라 실행시키는 방법


갤럭시S6에 새롭게 들어간 기능 중 갤럭시노트4 사용자로써 무척 부러운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홈버튼 더블 클릭으로 빠르게 카메라를 실행시키는 기능인데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로써 아이가 행동하는 그 찰라를 담고싶을 때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빠르고 손쉽게 카메라를 실행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비록 갤럭시S6처럼 빠르게 카메라가 실행되지는 않지만 홈버튼 더블클릭만으로 카메라를 실행하면 편리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관련 어플이 없나 찾아봤는데요. 역시나 있네요. 바로 Home2 Shortcut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Home2 Shortcut을 설치하면 갤럭시S6 퀵카메라 기능을 얼추 비슷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사용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우선 Home2 Shortcut 어플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으시면됩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그 다음은 현재 갤럭시노트4의 경우 홈버튼을 두번 클릭하면 S보이스가 실행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블클릭시 카메라가 실행되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설정 > S보이스로 가서 '홈버튼으로 실행'을 해제하면 됩니다.


이제 설치한 Home2 Shortcut 앱을 간단히 실행해주면 됩니다. 스텝별로 되어 있고 영어로 되어 있지만 너무나 간단합니다.




우선 Step1에서 더블클릭시 실행한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hoose Application을 선택한 후 저희는 카메라를 선택하면 되구요.




만약 카메라가 아닌 다른 앱을 실행하고 있다면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Step3에서 Choose Home Application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런처를 선택합니다. 저는 터치위즈 순정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에 TouchWiz 홈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다른 런처를 사용한다면 해당 런처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가 중요한데요. Step4에서는 Close 버튼만 눌러주면됩니다. 다만, 이때 기본 홈을 어떤 것을 할 것인가 물어보는 창이 나오는데요. 이때 Home2 Shortcut을 기본으로 선택하면 모든 준비가 끝이 납니다.




만약 Home2 Shortcut가 아닌 다른 런처를 선택할 경우 더블클릭을 해도 카메라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 애플리케이션 > 홈을 선택해서 다시 기본 런처를 Home2 Shortcut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면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는 것만으로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물론 갤럭시S6처럼 0.7초만에 카메라가 실행되지는 않지만 충분히 사용할만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갤럭시S6 퀵카메라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카메라가 빠르게 실행되지만 갤럭시노트4는 반드시 화면이 켜져있어야 하고 잠금화면 역시 풀려있어야 실행이 됩니다.


이런 제약이 있기는 하지만 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사진을 찍고 싶을 때 홈버튼만 두번 누르면 되니 무척 편리하네요. 유용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