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교보생명 청춘가곡]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20대의 버킷리스트에 도전하는 아름다름

[교보생명 청춘가곡]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20대의 버킷리스트에 도전하는 아름다름


지난달부터 교보생명 청춘가곡을 통해 여러가지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있는 학생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음치, 박치가 공연을 하고 음원까지 내는 무모한 도전을 하고 있는 ‘오인오청팀’과 몸치가 E.X.O(엑소) 중독 등 댄스를 배워 커버댄스 대회에 나가려는 ‘맨발의 청춘 팀’을 소개한적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무모한 도전이라 생각했는데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교보생명 청춘가곡은 기업의 홍보가 목적이 아닌 힘들기만 한 20대 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이들이 꼭 하고 싶은 다양한 도전에 응원과 지원을 해주는 아주 독특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엔 번지점프다!


세상에는 정말 이해하기 힘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돈 내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번지점프 입니다. 바이킹이나 롤러코스터 등 놀이기구 조차도 잘 못 타는 저로써는 그보다 더한 번지점프는 왜 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할 행동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웬 여학생 3명이 이 번지점프를 한다고 취재요청을 했습니다. 취재요청을 받았으니 가야죠! 불안마음을 가득안고 가평으로 달려갔습니다.




버킷리스트에 도전하는 아름다름?


오인오청 그리고 맨발의 청춘팀과는 조금 다른 도전을 하고 있는 아름다름 팀을 만났습니다. 아름다름팀의 도전은 ‘20대가 하고싶은 20가지 버킷리스트’입니다. <버킷리스트라 함은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을 적은 목록’을 가리키는 말로 모건프리먼과 잭니콜슨이 함께 나온 멋진 영화 버킷 리스트가 국내 개봉하고 난 후 많이 알려진 단어입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한국의 20대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찾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을까를 최종 목표로 삭막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토익, 다양한 기업 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모든 것이 취업에 맞춰진 커리어 쌌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청춘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무모하게 도전해야 할 것들, 20대이기에 가능한 것 들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아니 이제는 너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것들 조차도 하기 어려워졌다고 해야 할까요?




이에 아름다름은 20대가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20가지를 정해 직접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도전을 통해 같은 또래의 20대들에게 대리만족이 아닌 너희도 충분히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이러한 주제를 정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들이 정한 버킷리스트 그리고 지금까지 한 버킷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정한 버킷리스트는 팀원들이 하고 싶은 것들과 SNS를 통해 같은 20대 친구들이 하고 싶어하는 것들을 취합해서 최종 선정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8월 28일 14번째 버킷리스트인 번지점프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번지점프 버킷리스트는 유일한 청일점 멤버가 하고 싶어하는 도전이었으나 날씨와 일정으로 인해 28일날 하게 됐고 이미 유럽여행을 계획한 친구는 유럽으로 떠나고 남은 3명의 여학생만 번지점프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번지점프는 55m 높이의 가평 탑랜드 번지점프대에서 진행이 됐습니다. 제가 가평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번지점프를 위한 장비를 착용하고 안전교육을 받고 있었습니다.




얼굴에는 긴장감이 그득합니다. 물론 저 역시 긴장했고 말이죠. 올라가서 이들이 뛰어내리는 모습을 담아야 한다니 무척 걱정이 됐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번지점프대에 올라가서 촬영은 불가하며 아래에서만 촬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올라가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네요. ^^




아래에서 촬영을 준비하며 기다리고 있는데 다시 한번 생각해보지만 왜 내 돈을 내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려 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무튼 바라만 봐도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기다리고 있는데 한 남자분이 먼저 번지를 시작하네요. 어후~ 아무것도 잡지 않고 점프대 끝에 서있는 모습이 참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뛰어내리네요.


<아름다름 멤버 번지 점프 전 먼저 멋진 번지를 보여주신 이름모를 한 남성분입니다.>

 

 


드디어 번지 도전!


드디어 아름다름 팀의 번지점프가 시작됐습니다. 사실 뛰어내리기 까지 오래 걸릴꺼라 생각했습니다. 55m 높이에서 뛰어내린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그런데 3명의 학생 모두 딱 한번 망설였다가 2번만에 혹은 단 한번에 뛰어내리네요.


번지점프에 도전한 사진과 영상입니다.




처음 번지점프에 도전한 강신영 양입니다. 가장 먼저 뛰게 되어 많이 긴장했을텐데 멋지게 뛰어내렸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몸무게에 따라 뛰어내리는 위치가 다른데 사진을 촬영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곳이 아닌 반대편에서 뛰어내려 뛰기 직전의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지 못했습니다. 뛰어내기 바로 직전의 긴장하는 모습을 담고 싶었는데 말이죠.




긴장하면 뛰어내린 것도 잠시 여전히 공중에 매달려있음에도 중간에는 웃으면서 흐트러진 머리를 정리하는 여유까지 보여줍니다.


동영상 삽입




두번째로 도전한 이지아 양입니다.
연예프로그램을 보면 다들 겁에 질려 선뜻 뛰어내리지 못하던데 이 친구들은 겁도 없나 봅니다. 잠깐의 망설임은 있었지만 이도 잠시 그냥 뛰어내리네요.




반동으로 다시 튀어올라 360도 회전하는 묘기 아닌 묘기까지 보여주며 본인에게는 길고도 길게 느껴졌을 듯 한 추락(?)의 스릴과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그렇게 용감하게 뛰어내릴 땐 언제고 보트로 착지 한 후 다리에 힘이 풀렸다며 주저앉네요.


동영상 삽입




마지막으로 과감하게 뛰어내린 임유나 양입니다. 참 무덤덤하게 뛰어내리더니 양 손을 펼치고 마치 비행을 하는 듯 번지를 즐기네요.




이 친구는 중간에 먼저 뛴 팀원들에게 v도 날리고, 손도 흔들고 가장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정말 겁도 없네요.




번지점프를 하고 난 후 다리가 풀릴 만도 한데 내려와서도 연신 기분이 좋은지 카메라를 향해 V를 날립니다.


동영상 삽입




이렇게 겁없는 3명의 여학생들이 모두 번지 점프에 도전 성공을 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하는 번지점프로 할 이야기가 많겠죠? 3명이 모이자마자 서로서로 어땠는지 무용담을 이야기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번지점프를 경험한 소감은?


저는 결코 하지 못할 도전인지라 궁금했습니다. 뛰고 난 후 소감을 말이죠. 제 물음에 다들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안전교육 받을 때까지도 전혀 떨리지 않았는데 뛰기 직전 아무것도 잡지 않고 난관 끝에 발을 걸치고 섰을 때 너무나 큰 공포를 느꼈다고 합니다.




하지만 뒤에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또, 빨리 뛰라는 교관들의 말 그리고 이것도 못 뛰면 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뛰어내렸다고 하네요. 특히 가장 큰 언니인 강신영양은 아무렇지 않게 내가 먼저 뛰면 동생들도 잘 뛸 수 있을 것 같았다고 합니다.




뛰고 난 후 보트에 착지할 때까지 시간 상으로 정말 짧은데 체감 시간은 너무나 길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한 없이 떨어지는 느낌, 그리고 살면서 단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감정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두 번은 하고 싶지 않지만 아직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무조건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뻔한 이야기겠지만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 있는 묘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항상 자기 변명을 하고 다른 이유를 찾아가며 두려움을 회피하려 했지만 이번 번지점프를 통해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번 번지점프 도전이 20가지 버킷리스트 중 아직 모든 리스트를 완료하지는 못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도전이었다고 합니다.




남들도 언제든 할 수 있는 도전 – 버킷리스트


아름다름의 도전 리스트를 보면 조금 평범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니까요. 하지만 이는 머리속의 생각일 뿐 마음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의 20대는 이러한 평범한 것도 쉽게 하지 못할 만큼 바쁘고 힘들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족에게 직접 요리해주고, 과거 추억의 장소를 찾아가보고, 부모님과 데이트하는 아주 소소한 것들도 선뜻 행동으로 옮기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아름다름의 도전은 스스로 이 20가지 버킷리스트를 완료하는 것도 하나의 목표이지만 자신들의 이러한 도전을 보고 다른 20대들도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합니다. 나만의 도전이 아닌 자신들의 도전을 본 많은 이들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말이죠.


확실히 아름다름의 도전을 보고 있노라면 저 역시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번지점프는 아니지만요. 또, 조금 부럽기도 합니다. 이러한 도전을 누군가의 지원을 받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라는 점 그리고 이러한 도전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무엇보다 20대 때 잊지 못할 강렬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여러분도 더 늦기 전에 이들처럼 한번쯤 꼭 해보고 싶은 것에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참고로 교보생명 청춘가곡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국내 유일의 관점디자이너 박용후와 함께하는 청춘가곡 콘서트

- 일시 : 2014.10.08 () 19:00 /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

 

100일간의 도전을 마친 청춘가곡 3기 그들의 도전이 이룬 결과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 >>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오붓한 시간

 

< 박용후 초청 >> 메인 이벤트>

국내 유일 관점디자이너 / 베스트셀러 <관점을 디자인하라> 저자

   / 카카오톡 홍보이사 및 여러 기업의 전략 고문 역임

박용후 초청 강연 및 사인회 진행

 

■ 100일간의 청춘도전을 마친 청춘남녀 그들의 열정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 100일간의 청춘 도전 이야기

- 여대생 5인 밴드 축하 무대 공연 / 2014 K-POP 본선 진출팀 EXO <중독> 커버댄스 공연

 

■ 현장 즉석 행운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포켓포토,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참가 신청 및 상세 내용 확인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http://kyobochallenger.com/220122506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