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글램레드를 녹인 갤럭시S5 광대역LTE-A 디자인, 화이트, 블랙과 비교해보자!

글램레드를 녹인 갤럭시S5 광대역LTE-A 디자인, 화이트, 블랙과 비교해보자!


삼성전자 갤럭시S5(광대역LTE-A)에 또 하나의 색상이 출시됐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LTE-A 글램레드(GLAM RED) 입니다.




오직 SKT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희귀한(?) 색상의 글램레드. SKT를 통해 잠시나마 갤럭시S5 광대역LTE-A 글램레드를 체험할 기회를 얻게 됐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과연 기존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갤럭시S5 그리고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어떤 차별화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참고로 SKT를 통해 갤럭시노트3 네오 레드로 함께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글램 레드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은 블랙 또는 화이트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하기에는 제조사 입장에 다소 부담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거니와 유행을 타지 않고 가장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바로 블랙과 화이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은 갤럭시S3의 경우 블랙이 아닌 페블 블루라는 나름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바 있으며 전략적으로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핫)핑크 또는 레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애플 아이폰5의 경우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골드 색상을 담기도 했습니다.


이번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도 블랙과 화이트가 아닌 글램레드라고 하는 색상을 선보였는데요. 마침 갤럭시S5 화이트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블랙과 글램레드를 가지고 있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글램 레드?


남자는 세세한 색상 구분이 잘 안된다고 하죠? 아니 안하려고 하죠.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구별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의 핑크. 예를들어 Strwberry, bubblegum, Magenta, Canation 등 수십가지의 차별화된 핑크계열의 컬러는 남자에게 그냥 단순히 핑크입니다. 요즘 워낙 특이한 색상명들이 많아서 이름만으로는 무슨 색상인지 잘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글램레드(GLAM RED)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레드면 레드지 글램레드는 무얼까 궁금하실 듯 한데요. 체리 색상 혹은 진한 와인 색상을 떠올리시면 될 듯 합니다. 빛에 따라 밝은 레드 톤으로 빛을 반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5 화이트와 블랙은 무광쪽에 가깝다면 글램레드는 유광의 느낌을 조금 더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약간 골드 색상이 가미된 측면 테두리 부분과 결합되어 꽤 고급스런 느낌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는데 보면 볼 수록 잘 어우러진다는 느낌입니다.




진한 와인 혹은 체리 색상의 글램레드는 너무 밝은 (핫)핑크 계열과는 다른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다크한 레드라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듯 합니다. 물론 빛에 따라 다르게 보이기는 합니다. 이러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진한 레드는 꼭 여성에게만 포커싱 된 색상이라기 보다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다소 식상해진 그래도 차별화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색상이라 판단됩니다.




화이트, 블랙 그리고 글램레드


3가지 색상을 모두 놓고 비교해보면 색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듯 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화이트나 블랙색상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경우 전후면 모두 해당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모델은 전면과 후면이 모두 화이트이며 블랙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글램레드는 후면만 레드일 뿐 전면은 레드 색상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언뜻 보면 글램레드 전면이 블랙으로 되어 있는 걸로 보이실텐데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블랙 제품과 나란히 놓고 보면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글램레드 모델은 회색 계통에 가깝고 블랙 모델은 정말 블랙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상에서 미세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다만 이러한 차이는 두 기기를 놓고 비교했기 때문에 보여지는 차이이며 글램레드 모델만 놓고 보면 블랙과 큰 차별화를 느끼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글램레드와 블랙 모델의 배터리 커버를 바뀌어 껴도 거의 모를 정도의 차이입니다.


차별화된 글램레드 색상을 내놓은 만큼 후면 배터리 커버 뿐만아니라 전면부까지 레드를 느낄 수 있는 색상으로 꾸며졌으면 더큰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물론 이는 개인 성향에 따른 것으로 과하지 않은 레드 색상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딱 적정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부족하지도 과하지 않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글램 레드


과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대중적인 레드라고 하기에는 색의 깊이가 제법 묵직합니다. 보통 레드나 핑크의 색을 씌운 스마트폰은 캐주얼하고 산뜻하고 톡톡 튀는 느낌이 강한 반면 이 제품은 전체적인 분위기가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레드 계열주는 느낌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그래서 직접 눈으로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차별화된 컬러의 스마트폰은 환영입니다. 세상은 오직 화이트와 블랙으로만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다른 색상을 원하는 이들도 분명 존재하기에 이들을 위한 또 다른 컬러의 스마트폰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물론 후면 커버로만 레드를 표현한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쉽기는 하지만 분명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색 하지만 과하지 않은 차별화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직접 오프라인으로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