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당신만을 위한 갤럭시S5, 아이폰5S, LG G3 케이스를 만나보세요. 디자인메이커 케이스

당신만을 위한 갤럭시S5, 아이폰5S, LG G3 케이스를 만나보세요. 디자인메이커 케이스


갤럭시S5, LG G3, 아이폰5S 등 스마트폰을 개통하면서 꼭 구입하는 주변기기가 바로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을 2년 동안 소중히 사용해야 하기에 낙상이나 충격 등에서 보호해줄 수 있고 또,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에 새로운 옷을 입혀 새로운 느낌으로 꾸며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케이스를 구입합니다.


이전과 달리 요즘 케이스 시장은 저가형 제품이 워낙 다양하게 출시되어 특별한 컨셉이 없는 한 소비자들의 눈에 띄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 거기서 거기 가격의 차이만 있을뿐 큰 차별화를 느끼기는 힘듭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과연 어떤 케이스를 구입하시나요?


얼마 전 우연히 디자인메이커(http://designmaker.co.kr)라는 사이트를 알게 됐습니다. 이 사이트는 누구나 구입해서 사용하는 정형화된 케이스가 아닌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곳으로 테마별로 차별화된 케이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야구시즌, 월드컵시즌, 5월 가정의 달 등 시즌에 따른 맞춤형 케이스를 제작 의뢰할 수 있으며 명화 케이스, 디자이너 케이스 그리고 가족, 친구, 여행 사진등을 직접 제공하여 해당 사진이 인쇄된 케이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맞춤형 케이스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메이커만의 차별화가 있더군요. 우선 이슈에 따라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여 만들 수 있다라는 점과 직접 케이스를 신청하고 제품을 받기까지의 서비스 마인드가 다른 업체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케이스 제품군


일단, 저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와 아내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노트3에 맞는 디자인메이커 케이스를 주문해봤습니다. 갤럭시S5 케이스는 디자이너 케이스로 갤럭시노트3는 나만의 케이스로 신청을 했습니다.




디자이너 케이스는 국내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이미지를 얹힌 케이스로 다양한 디자이너들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디자이너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이노갤러리, 김현정 내숭시리즈, 왕은실 캘리그라피, 한정길, 엄혜윤 등 디자이너들의 작품이 내 케이스로 만들어집니다.




전 한정길 디자이너의 Illusion을 신청했습니다. 참고로 한정길 디자이너는 국내 최연소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디자이너 작품이다보니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말 개성넘치는 다양한 작품들이 있으니 한번 사이트를 통해 살펴보세요.




아내의 갤럭시노트3는 아기 사진케이스로 신청했습니다. 얼마 전 돌잔치를 위해 스튜디오 사진을 촬영했는데요. 물고, 빨고 마냥 이뻐하는 아내 모습을 보면 아기 사진이 들어간 케이스를 만들어줬습니다. 사실 신청하기까지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전에 어떤 사이트를 통해 컵에 가족사진을 넣어 만들어본적 기억이 있는데 그때 그 촌스러움이란... 오래전 일이라 다시 한번 믿고 신청해봤습니다.




아기 사진을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하면 그 사진을 토대로 정말 하나밖에 없는 케이스를 만들어줍니다. 아마도 손자, 손녀를 자주 못보는 부모님께 선물하면 무척 좋아하실 듯 합니다.




가족사진 이외에도 커플 사진, 내가 그린 그림, 여행사진,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등을 케이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900원으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드는데 크게 부담가는 가격은 아닙니다. 차후에 퀄리티를 말하겠지만 퀄리티를 보면 꽤 만족할 수 있는 마지노선의 가격대가 아닐까 합니다.


이외에도 별자리, 패턴, 야구단, 월드컴, 동물, 커플 등 이슈에 따른 디자인 메이커 케이스와 빈세트 반 고흐, 뭉크, 몬드리안, 마티스 등 유명 화가들의 명화를 가지고 케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명화 케이스의 가격은 25,000원입니다.




디자인 메이커의 친절한 서비스


나만의 차별화된 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라는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업체의 친절한 서비스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사이트에 가입하고 제품을 신청하면 문자를 통해 현재 진행 상황이나 배송에 대한 내용 등을 정말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실 중간에 2틀 정도 예상보다 지체됐는데 이 역시 먼저 문자로 지체된 이유와 사과의 문자를 장문으로 보내줬습니다.


어찌보면 조금 오그라드는 멘트일수도 있는데요. 오히려 이러한 문자로 인해 상당한 신뢰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소비자가 정말 원하지만 다른 업체들은 쉽게 할수 없는 이러한 서비스만 봐도 업체의 성실함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디자인 메이커 케이스 제품 퀄리티


일단, 제품 자체의 퀄리티는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포장되어 오는데요.




그 안을 보면 케이스 이외에 인화지에 동일한 이미지를 인쇄한 것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인화지는 액자에 담아서 장식으로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또한, 케이스 안쪽을 보면 보통 업체 로고 정도가 새겨져 있는데 디자인 메이커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그 안에 기재해놨습니다. 홈페이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이 있어서 문제가 있을 때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인쇄 퀄리티는 정말 좋습니다.




좌우측 측면 부분까지 완벽하게 인쇄되어 있으며 인쇄 질감은 선명하지는 않지만 파스텔 톤이 은은하게 풍기는 느낌 혹은 옛스런 필름 사진의 느낌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또, 부들부들한 느낌이 손안에서 느껴지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선명하게 인쇄된 케이스는 조금 촌스럽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옅게 표현된 느낌이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참 세심하네요. 디자인메이커 케이스에 대해 정리해보면 요즘 워낙 저가형 케이스가 많아서 이와 비교해보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정말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라는 점에서 봤을 때 고가의 제품은 아닙니다. 또한, 인쇄 품질 역시 약간 파스텔 톤으로 옅게 보여지기도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저가의 느낌없이 꽤나 우아한 멋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질감도 상당히 좋구요.


예전 컵에 가족 사진을 넣었을때 느꼈던 그런 촌스러움은 전혀 없습니다. 혹시 값싸보이지 않을까 걱정은 절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별한 순간에 선물로 적당할 듯 합니다. 여자친구에게 부모님에게 혹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 들어간 케이스를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예술쪽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미술 작품들을 담은 케이스를 선물하는 것도 좋구요. 한번 이용해보세요.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