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통신비용을 더더욱 아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SKT T가족혜택

통신비용을 더더욱 아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SKT T가족혜택'


최근 뽐뿌에서 통신비용을 아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서로 공유되고 있는 SKT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T가족혜택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T가족혜택' 키워드를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분들이 많이 늘어날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듯 한데요. 


이전 글 보러가기 :  가족간에 SKT를 사용한다면? 필히 알아두어야 할 T가족 혜택 프로그램




T가족혜택은 말 그대로 가족간에 SKT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이미 제 블로그를 통해 작성한 바 있는데 아직도 이 T가족혜택이 잘 알려지지 않은 듯 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SKT T가족혜택 _ 데이터 무제한 선물하기


가족간에 T가족혜택을 신청하게 되면 크게 4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그 첫 번째로 가족간에 데이터를 무제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달에 2GB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T가족혜택으로 묶인 가족에게는 이러한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이 좋은 이유는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을 보면 2G, 3G등 피쳐폰에서 사용하던 때의 요금제를 생각하시면서 상대적으로 더 비싸진 LTE 요금제를 보시고는 사용패턴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실수로 데이터를 요금제 이상으로 사용해서 요금폭탄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요금 걱정을 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저렴한 요금제로 하고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특별히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날 많이 남아있는 가족에게 선물을 받을 수도 있고 말이죠.




한가지 Tip은 SKT는 심야 데이터 반액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야에 데이터를 1GB를 사용하면 500MB만 차감하는 서비스인데요. 심야에 데이터 선물하기를 할 경우 역시 이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즉, 심야에 2GB를 선물하더라도 차감은 1GB만 됩니다. 따라서 심야에 선물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 하나 추가 혜택은 최근 요금제 사용패턴을 보면 연인이나 직장인들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데이터 사용은 많은 반면 전화통화량은 많지 않습니다. 매달 보면 전화통화량이 적어서 왠지 공돈을 날리는 듯한 느낌이 들듯 한데요. SKT가 가족간에 관계도 높여주면서 이 전화통화량을 이용하여 데이터로 전환해주는 헤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간 통화시 T하트라는 포인트를 제공하는데 1번 통화 시 1개의 T하트를 받을 수 있으며 1개의 T하트는 데이터 1MB로 전환됩니다. 물론 전환되는 데이터가 많지 않지만 가족간에 전화도 하고 소소하지만 데이터로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SKT T가족혜택 _ B TV 모바일 & T프리미엄 포인트 제공


제가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T프리미엄 포인트입니다. 매달 2만 포인트를 제공해주며 이 포인트를 통해 영화, 드라마, 예능, 도서 등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T프리미엄은 LTE52 요금제 이상만 제공해주는 서비스인데 T가족혜택에 가입하면 서로 묶여 있는 가족 모두에게 요금제와 상관없이 2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 T프리미엄 2만 포인트가 더욱 값진 이유는 T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도 마음껏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지만 최근 B 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역시 이 T프리미엄 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볼만한 콘텐츠가 많을 경우 2만 포인트가 조금씩 남았었는데 이제는 B TV 모바일로도 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실시간 채널 및 유료 VO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가족 중 한명이 B tv 모바일의 콘텐츠를 유료로 결제할 경우 동일한 금액의 B 포인트를 가족 모두에게 제공해서 이 포인트를 통해 B tv 모바일의 콘텐츠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최신의 영화를 유료로 구입해서 감상할 경우 나만 보는 것이 아니라 가족도 함께 볼 수 있도록 그 금액 만큼의 포인트를 제공하여 남은 가족도 언제든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SKT T가족혜택 _ 가족간 사진 공유 및 가족앨범 무료 제작


싸이월드를 활용해서 가족간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서 부모님, 친척분들이 아이 사진을 보내달라고 많이 하시는데 T가족혜택으로 묶인 가족들에게는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려서 초대 방식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SKT 어플인 T서비스 > 가족앨범을 통해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고 또는 초대 SMS를 전달하여 이 가족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싸이월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이 공유 기능 보다는 1년에 한번 고급 가족앨범을 무료로 제작해주는 기능이 더 관심이 가실 듯 합니다. 사진첩에 올린 가족 사진을 앨범으로 제작해달라고 신청을 하면 28000원 상당의 앨범을 가족당 1개씩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단, 이 앨범 무료제공은 3회선 이상 결합한 가족에게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SKT T가족혜택 _ 우리가족 안전 공유


마지막으로 아이가 잇는 집이나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이 있는 집의 경우 서로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실버&키즈 안심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교시 실시간 자요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어르신들의 경우 역시 보호자에게 위치를 전송하여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자동 구조요청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스마트 아이코치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 스마트 아이코치 앱은 부모앱과 자녀앱으로 나뉘는데 간략하게 설명하면 내 아이를 위한 앱으로 위치 뿐만 아니라 총 사용시간, APP 사용 내역, 인터넷 사용 내역, APP 설치/삭제 내역, 스마트폰 사용 차단 시간 설정 등 조금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T에서 제공하는 가족 할인 서비스를 소개해봤습니다. 참고로 온가족 할인요금에 가입한 분들의 경우 114를 통해 가족혜택 프로그램 가입 시 온가족 할인요금 구성원 그대로 가입한다라고 하면 별도 이름/전화번호/주민번호를 확인하지 않고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114가 아닌 T월드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T가족혜택도 그렇고 SKT가 내놓은 다양한 서비스를 보면 갈 수록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늘려나가고 있다라는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잡은 물고기에는 미끼를 주지 않는다라는 말이 생각날만큼 이미 가입된 사용자들의 위한 혜택이 많지 않았는데 이제는 점점 그 혜택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SKT 즉, 통신사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필요없나 보네!' 하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정말 요긴한 서비스인 만큼 조금 귀찮더라도 꼭 신청해서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