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중소기업과의 상생! 우수벤처기업을 위한 브이로거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중소기업과의 상생! 우수벤처기업을 위한 브이로거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매년 우수벤처기업의 제품을 선정해서 블로거들에게 소개하고 블로거는 제품을 체험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브이로거 행사에 또 한번 초대되어 다녀오게 됐습니다. 




브이로거는 블로그얌과 벤처기업협회가 진행하는 행사로 벤처서포터즈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2009년, 브이로거로 이름을 바꾼 2010년과 2011년 2012년 그리고 2013년까지 약 5년에 걸친 나름의 역사를 지닌 행사입니다.


벤처기업의 특성상 마케팅, 홍보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이를 블로거라는 하나의 홍보채널을 활용하여 블로거는 벤처기업의 제품을 만져보고 또, 이를 체험해서 자신의 블로거에 해당 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올리고 이를 통해 벤처기업은 회사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품평회는 27, 28차 품평회를 함께 진행을 했는데요. 저는 28차 ㈜플라토에서 출시한 옴니와칭(Omniwatching) 블랙박스 품평을 위해 참석을 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제가 체험하게 된 옴니와칭(Omniwatching) 블랙박스와 함께 하젠에서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소율네이처푸드에서 내놓은 7홍삼베리, ㈜미스바알텍의 홍삼청춘보감/식물성오메가 리놀렌산, ㈜내추럴웍스의 에어브러쉬까지 총 5개 제품이 공개됐습니다.




옴니와칭(Omniwatching) 블랙박스


아마 플라토라는 업체 이름은 물론 옴니와칭(Omniwatching)이라는 이름 자체도 상당히 생소하실듯 한데요. B2C보다는 B2B쪽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옴니와칭(Omniwatching) 블랙박스를 간단히 소개하면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2004년 일본 택시에 장착되어 성능 및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특히 이벤트 영상이 아닌 중요하지 않은 일반 녹화 영상의 경우 자동으로 영상 녹화품질을 조절하여 최장 168시간까지 기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박스의 특성상 영상을 기록하고 지우는 것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블랙박스에사용하는 SD카드는 쉽게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특히 필요가 없는 일반 영상의 경우 고품질의 영상이 필요가 없게 되는데 옴니와칭(Omniwatching) 블랙박스는 중요도가 떨어지는 영상의 녹화품질을 낮춰 저장하여 더 오랜 시간을 저장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마도 녹화품질이 어떤 수준인지 궁금하실 듯 한데요. 곧 자세한 리뷰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 http://www.plato-dream.com/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


제가 브이로거를 통해 이미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진행한바 있는데요. 지금도 그 제품을 욕실에 놓고 샤워를 하면서 음악감상용으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갈 때도 블루투스 스피커를 종종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가 공개됐습니다.




NFC를 통한 빠른 연결과 듀얼 페어링 기능 그리고 8시간 연속 재생, 블루투스4.0과 APTX기술적용 등 최신의 기술을 담아낸 제품입니다. 음질도 잠깐 품평회에서 들어봤는데 꽤 묵직한 맛을 들려주었습니다. 좋은 기회로 이 제품도 리뷰를 진행하게 됐는데 곧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젠 스피커 자세히 보기 : http://www.hajen.co.kr/




㈜내추럴웍스 에어브러쉬


나머지 3개 업체는 제가 잘 모르는 분야이다 보니 설명이 좀 부족할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에어브러싱 기법을 이용해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여성용 제품입니다. 미세한 0.02mm 나노입자가 피부진피층까지 도달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을 위한 제품인 듯 한데요. 아내를 위해 이 제품도 리뷰 신청을 해볼까 했다가 제 전문분야가 아니기에 더 전문가인 블로거 분들이 작성할 수 있도록 포기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 http://www.sminiks.com/




㈜미스바알텍 홍삼청춘보감 / 식물성오메가 리놀렌산


건강식품인데요. 홍삼과 숙지황, 복령, 토사자, 사상자, 구기자, 복분사 등 좋은 약초 성분을 환 형태로 만들어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도록 초콜렛으로 표면 코팅을 한 제품입니다.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데요. 모 대기업에서 이 제품을 OEM으로 계약해서 판매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물성오메가가 아닌 들깨오일을 이용한 식물성 순수 지방산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한 건강기능 식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소율네이처푸드 7홍삼베리


7홍삼베리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블랙베리, 스트로베리, 블랙커런트까지 총 7가지 몸에 좋은 베리를 함유한 건강식품입니다. 하나씩만 봐도 참 몸에 좋은 것들인데 7가지를 모두 넣었다고 합니다.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식품첨가물, 액상과당, 설탕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나 샘플로 받아서 먹어봤는데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이렇게 총 5개 업체에서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제품 자체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홍보가 잘 안되다 보니 이 좋은 제품들이 그냥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글쎄요. 제가 얼마나 큰 힘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체험하게 된 제품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와 블루투스 스피커는 열심히 써보고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