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S4 LTE-A를 방수폰으로! SKT 무료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 후기. 꼭 받으세요!!

갤럭시S4 LTE-A를 방수폰으로! SKT 무료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 후기. 꼭 받으세요!!


내 갤럭시S4 LTE-A를 방수폰으로 만들고 싶지 않으세요?
SKT에서 Gekkodry 측과 독점 제휴를 맺고 SKT 갤럭시S4 LTE-A 사용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3만 명에게 무료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낚시를 무척 즐기는 낚시인으로 방수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무척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미 모토로라에서 출시한 방수 스마트폰 디파이를 구입해서 사용해왔지만 워낙 오래된 폰인지라 성능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외 러기드폰인 삼성의 갤럭시엑티브도 기다리고 있는데 곧 출시된다라고는 하지만 지금 쓰고 있는 폰이 갤럭시S4 LTE-A인지라 바꾸기도 참 애매합니다.


<SKT 생활방수 코팅 서비스를 받은 갤럭시S4 LTE-A>


그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SKT에서 아주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갤럭시S4 LTE-A 나노 방수 코팅 무료 서비스를 말이죠.


그래서 이야기를 듣자마자 퇴근 후 바로 이매진 강남점으로 달려갔습니다.




SKT 무료 방수코팅 가능 지점은?


현재 컨시어지 명동점과 이매진 강남점, Geckodry 역삼본점 3곳에서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매진 강남점을 방문했구요. 강남역 5번출구에서 약 100m 정도 가면 바로 보입니다. 상당히 큰 매장이네요.




SKT 무료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 신청방법은?


갤럭시S4 LTE-A 방수코팅 서비스 신청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매장을 선택한 후 방문하면 됩니다. 아니면 바로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선착순 3만명인만큼 빨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월드 예약은 9월27일부터 가능합니다.>


http://www.tworld.co.kr/




이미 이매진 강남점을 방문하니 많은 분들이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를 받기 위해 또는 나노 코팅된 갤럭시S4 LTE-A를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문의 전화도 정말 많이 오더군요. 거기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미모의 여성분의 경우 식사도 못하시고 일을 하실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고 계십니다.




SKT 무료 나노 방수코팅 서비스 후기


방문을 하면 먼저 간략하게 Geckodry 생활방수 코팅서비스 신청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이름과 서명만 작성하면 됩니다. 그 뒤 본인 확인하는 절차만 거치면 신청은 간단히 끝납니다.




폰을 주면 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한 후 커버는 돌려주고 본체와 배터리만 가져가서 나노 방수코팅을 진행합니다.




이매진 강남점의 경우 나노 방수코팅은 아침 11시부터 시작하며 정시에 항상 한번에 모아서 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시에서 약 20분 정도 빠른 매시 40분쯤에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매진 강남점은 아침은 10시 40분쯤 가면되며 끝나는 시간은 9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7시 40분까지는 가야지 마지막 코팅 작업 시간에 맞출 수 있을 듯 합니다.




갤럭시S4 LTE-A 생활방수 나노코팅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4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코팅과정을 거치는 것은 물론 후처리까지 진행해야 해서 약간 시간이 소요됩니다. 폰을 맡기고 넉넉하게 1시간 정도 커피한잔 하거나 이매진 강남점에서 제품 구경하면서 기다리시면 될 듯 합니다.  




나노 방수 코팅은 무엇?


아마도 나노 방수 코팅이 어떤건지 궁금하실 듯 한데요. 제가 들은 바로는 고체에 열을 가하면 액체가 되고 또 열을 가하면 기체가 됩니다. 그리고 기체에 열을 가하면 플라즈마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플라즈마 상태의 방수코팅 재질(?)을 폰에 고루 뿌려서 코팅을 합니다. 방수코팅을 위한 기기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빵을 굽듯 코팅을 할 제품을 판에 넣어 기기 안에 넣으면 폰 전체에 나노 방수 코팅을 한다고 합니다.


<물에 담겨도 물이 젖지 않습니다.>


코팅을 통한 방수 방식은 연꽃잎을 생각하면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있을 듯 합니다. 연꽃 잎을 보면 물이 스며들어 축축해지지 않고 물방울이 방울지어 있는데요. 이때 연잎을 털어주면 언제 물방울이 있었냐는 듯 젖지 않은 연잎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양초를 문지른 후 그 위에 물을 쏟아도 물이 방울지어 있는데 이 역시 유사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노 방수코팅 처리된 크리넥스 티슈>


즉, 이 나노 방수코팅을 한 휴지를 보면 물에 담가도 물에 젖지 않습니다. 아무리 물에 넣어 적시려 해봐도 휴지를 들어 탁탁 몇 번 털어주면 다소 뽀송뽀송해집니다. 즉, 갤럭시S4 LTE-A 배터리 및 기판에 방수 코팅을 하면 물이 닿아도 물에 젖거나 스며들지 않고 겉에 그냥 물이 묻어 있기만 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몇 번 털어주거나 남아있는 물기를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나노 방수코팅은 한 벨기에 업체에서 만든 기술력이며 Geckodry에서 라이센스를 가지고 국내 들여와서 처음 SKT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노트북, 태블릿, 카메라 등도 혹시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차후 Geckodry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59,000원 정도에 방수 코팅을 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영상입니다. 기다리면서 관계자 분께 이것저것을 물어봤습니다. 열심히 물어봤더니 직접 코팅을 적용한 휴지를 가지고 시연을 해주셨습니다. 참고하세요.




생활방수 코팅! 방수 성능은?


사실 이매진 강남점에 가면 나노 방수코팅에 대한 영상을 틀어놓았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실제 상당히 뛰어난 방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 뿐만이 아니라 콜라, 우유, 커피 까지 폰에 쏟게 될 경우 깨끗한 물로 씻어준 후 물기만 제대로 말려주면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TEST를 해보진 마시구요. 아무래도 코팅의 특성상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TEST는 금물입니다. 실제로 나노 방수코팅 기술이 생활방수 이상의 성능도 보여줄 수 있지만 이를 자신할 경우 소비자에게 피해로 다가갈 수 있기에 생활방수 정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샤워를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항상 음악을 듣곤 하는데요. 겨울의 경우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할 때 씻고 나올 때보면 스마트폰 화면에 수증기로 인해 물기가 가득한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게 참 제품의 수명을 단축하는 일이기도 한데요. 이로 인해 기판이 부식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수증기나 장마철 습기, 약한 빗방울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 실수로 얕은 물에 아주 잠깐 빠트리는 정도는 충분히 SKT에서 제공하는 무료 나노코팅으로 보호가 가능할 듯 합니다.




나노 방수코팅 유효기간?


코팅을 한 후 이 코팅이 벗겨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강한 물줄기를 통해 스마트폰을 닦거나 할 경우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도 유의를 해야 할 것 같구요. 측면부를 제외하고 후면 내부에 있는 기판에 코팅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아 스마트폰 교체 주기를 생각하면 사실상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혹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물에 막 담그지는 마시고 거듭 말하지만 생활방수 정도로만 인식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생활방수만으로 정말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방수코팅이 완료된 갤럭시S4입니다.


겉으로는 전혀 차이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물어본 결과 디스플레이 부분은 처음 코팅을 하기는 하지만 비록 미세한 입자로 코팅을 하는 거지만 혹시라도 화질에 어떤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후처리 과정에서 디스플레이 부분에 있는 코팅은 벗겨낸다고 합니다. 전면 버튼 부를 통해 물이 들어가도 어짜피 기판은 코팅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생활 방수가 됩니다. 혹시 완전히 갤럭시S4 LTE-A가 물에 빠질 경우 기기를 건져내어 전원을 바로 끄고 배터리를 분리한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코팅이 완료된 후 폰을 받을 때 액체에 침수시 대응 요령에 대해 별도 설명을 해주고 또, 이 내용이 적힌 용지를 나눠줍니다. 꼭 읽어보세요.




참고로 배터리 커버나 케이스도 코팅이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요. 커버나 케이스는 벗기고 본체 및 그 안에 있는 기판과 배터리만 코팅을 해줍니다. 위에 설명했듯 커버에 코팅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는 배터리는 보통 2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하나만 코팅을 하게 되는데요. 차후 다시 방문을 해서 배터리를 주면 나머지 배터리도 방수코팅을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상당히 길게 작성을 했는데요.


기대보다는 뛰어난 기술이어서 놀랬고 워낙 필요로 했던 방수 기능이기에 혹시 저처럼 필요로 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좀 자세히 정리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방수기능의 특성상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기에 많은 질문을 하기도 했고요.




꼭 받아보시길 권해봅니다. 가서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실제 방수 능력을 상당히 뛰어납니다. 즉, 사용자가 과하게 TEST만 하지 않는 이상 생활방수로는 충분합니다. 더구나 무료로 하고 말이죠. 시간을 조금 내서 받을 만한 합니다.


일단, SK텔레콤 측에서 통신사로써 제공하는 일반적인 서비스 이외에 사용자가 스마트폰 단말기를 더 안전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이러한 방수 코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점은 참 칭찬할만 합니다. 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냐는 물음에 단순히 그냥 SKT 사용자를 위한 기획이었다라고 하더군요. 칭찬할 건 칭찬해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