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카카오톡 게임 디즈니 사천성, 디즈니 캐릭터로 사천성을 즐겨보세요!

카카오톡 게임 디즈니 사천성, 디즈니 캐릭터로 사천성을 즐겨보세요!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테트리스, 애니팡을 대표하는 비쥬얼드 게임 그리고 오늘 소개할 사천성 같은 게임들 등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게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을 보면 아무래로 익숙하고 또,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장르의 게임은 디자인이나 게임아이템 그리고 자신들만의 차별점을 가지고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디즈니 사천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카카오톡 게임에는 많은 사천성게임이 있음에도 또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출시, 사용자들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사용자들을 유혹하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디즈니 사천성 다운받기 : http://www.brgames.co.kr/link/storelink.html




디즈니 사천성 게임 어떻게 하지?


사천성 게임 방식은 정말 간단합니다. 동일한 모양의 패를 터치해서 모두 없애는 게임입니다. 단, 동일한 모양의 패 두개를 선으로 연결했을때 다른 패에 막혀있으면 안되며 연결되는 선이 최대 2번만 꺽여야 합니다. 꺽은 선이 2번을 넘어가면 안됩니다.




즉, 모든 스테이지마다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60초 입니다. 이 60초라는 시간동안 모든 패를 없애야 합니다. 만약 시간이 끝났는대 패가 남아있을 경우 남아있는 패(2개 1쌍)만큼 상단에 기본 제공되는 하트가 사라지며 이 하트가 모두 사라지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물론 하트가 남아있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디즈니 사천성만의 장점 _ 게임방식/다양한 맵


초기 사천성 게임은 동일한 패를 없애다보면 다른 패에 막혀 더이상 패를 제거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또는 정해진 시간이 끝나는 경우 게임오버가 되지만 디즈니 사천성은 하트와 시간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패를 뒤집어야만 어떤 패인지 알 수 있는 스테이지와 1, 2층으로 패를 쌓아놓은 스테이지 그리고 장애물로 중간중간 막아놓은 스테이지 등 다양한 맵을 제공하여 꽤난 큰 긴장감과 좌절감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전 특히 2층으로 되어 있는 판이 참 어렵더군요.


게임을 즐기다보면 특히 콤보를 많이 하다보면 화면내에 보석이 생성됩니다. 이 보석을 클릭하면 한쌍의 패를 제거해줍니다. 또한, 시간은 다 가는데 아직 많은 패가 남아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마법봉(별포인트로 구입)을 써서 한쌍의 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보면 FEVER라는 게이지가 있습니다. 이 게이지가 모두 차게되면 FEVER Time이라고 해서 게이지가 모두 소모될때까지 마구 패를 터치하면 같은 쌍의 패가 제거됩니다.




우측하단에는 B / A라고 적혀있는 칸이 있습니다. 부스터 기능인데요. 이 부스터는 마찬가지로 별포인트나 티켓을 통해 특수 기능을 구입하여 필요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6쌍/12쌍의 패 제거 HP 회복, 피버게이지 등 다양한 특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스터 기능은 한 게임 당 한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한번 장착하면 게임을 시작함과 동시에 자동으로 해당 코인이 소모됩니다. 즉, 사용하지 않아도 장착만하면 자동으로 필요한 코인이 소모됩니다.




디즈니 사천성만의 장점 _ 디즈니 캐릭터


디즈니 사천성은 이름만으로 어떤 게임인지를 모두 나타내고 있습니다. 비알게임즈가 만든 사천성 게임이며 이 게임이 디즈니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라는 것입니다.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푸, 피그렛, 티거, 신데렐라 등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그외 도널드덕과 데이지, 구피, 플루토 등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가 패에 그려져 있습니다.




디즈니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사천성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두가지 장점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즈니 만화는 좋아하지만 디즈니 사천성의 전체적인 느낌을 보면 약간 어린이 그리고 여성층에 초점이 맞춰진 느낌입니다.


전 미키마우스 캐릭터로 진행했습니다만 푸우나 신데렐라, 피그렛, 티거 등 캐릭터를 선택할 경우 캐릭터마다 패 디자인이 달라집니다. 즉,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그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즈니 사천성만의 장점 _ 혼자하기/함께하기


디즈니 사천성은 두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합니다. 바로 혼자하기와 함께하기 입니다. 혼자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모두의 마블과 같이 최대 4인까지 함께 경쟁하듯 사천성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기능이 디즈니 사천성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총 4명을 초대해서 함께 게임을 즐기며 가장 먼저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등수를 알려주며 게임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이 랭킹값은 1주일 단위로 초기화 됩니다.




하단에 게이지로 누가 가장 빨리 끝내고 있는지를 알려주어 긴장감을 꽤나 안겨줍니다. 지고는 못사는 성격이니 눈도 안깜박이고 미친듯이 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내랑 며칠째 했는데 이길 수가 없습니다. 사천성 잘하는 비법 좀...




디즈니 사천성 아이템


디즈니 사천성 아이템은 꽤나 다양합니다. 특히 RPG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강화 기능도 제공합니다. 티켓이나 별포인트를 이용해서 아이템을 뽑을 수 있으며 이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처음 6.5초 마다 힌트, 피버 획득량 +2%, HP +1 등을 제공하는 우승트로피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 아이템은 일회성이 아닌 영구적으로 사용하며 또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아이템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현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질을 하면 아무래도 이길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요. 아이템 구매를 위해서는 별코인과 티켓이 필요합니다. 이를 구입하면 원하는 아이템을 이용해서 레벨과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즈니 사천성 장점과 한계


사천성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충분합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인 만큼 사용자에게 어떤 차별성을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디즈니 사천성은 다양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여기저기 담아냈습니다. 디즈니 캐릭터를 통해 시선을 이끌었으며 강화 아이템 등을 통해 지속성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시간과 하트를 모두 제공해서 게임의 긴장감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사천성이라는 게임을 가지고 강화아이템을 이용할 만큼의 욕구를 제공하는지는 조금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디즈니 캐릭터가 아무래도 어린아이들 그리고 여성층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대중화 측면에 있어서도 조금의 한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디즈니 사천성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martbrgames/21


디즈니 사천성 게임을 다운받으면 디즈니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공해줍니다. 이외에도 게임한판만 해도 아이스커피 자동응모 및 미키콘 5개 증정 이벤트와 함께하기 10판을 하면 영화관람권 자동응모와 별코인 300개 지급 이벤트, 앱스토어에 리뷰를 남기면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자동응모 및 별코인 5000개를 지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친구 30명 이상 초대하면 백화점 상품권 50만원 자동응모와 신데렐라 캐릭터와 티켓 40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