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육아어플 추천 내 아이 누굴 더 닮았나? 닮은꼴 가족 붕어빵 어플

육아어플 추천 내 아이 누굴 더 닮았나? 닮은꼴 가족 붕어빵 어플


제 아이가 세상에 나온지 2달 반이 지났습니다. 평생 엄마 뱃속에 있을 것만 같았던 아이가 세상에 나와서 나름 반갑게 하더니 그 반가움도 잠시 잠도 안자고 울면서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아주 미워죽겠네요. 그래도 퇴근하면 쪼르르 달려가서 아이 얼굴을 보고 있자면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모든 아이의 부모가 그러겠지만 아이 얼굴을 보면서 엄마를 닮았네 아빠를 닮았네 이런저런 이야기를 반복하곤 합니다. 수십, 수백번도 바뀔 얼굴을 매번 쳐다보며 눈, 코는 누굴 닮고 입술은 또 누굴 닮고 등등말이죠.


예쁘게 태어나면 누구 닮았다는 말이 참 기분 좋게 들리기는 하지만 객관적으로 못생기게 태어나면 서로 당신을 닮았다며 책임을 미루곤 합니다.




만약 내 아이가 누구를 더 닮았는지 궁금하다면 예쁘게 태어났는데 서로 자기를 닮았다며 으르렁 댄다면 이를 단 방에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닮은꼴 가족 붕어빵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닮은꼴 가족 붕어빵 어플은 간단합니다.


내 사진과 아이 사진을 각각 선택하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닮은 비율을 수치로 나타내줍니다. 또한, 아빠와 엄마 그리고 아이 사진을 선택하면 아빠, 엄마 닮은꼴 수치를 보여주어 누굴 더 닮았는지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아이하고 나하고!’, ‘도전! 아빠랑 엄마랑’ 이 두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아이하고 나하고는 아이사진과 내 사진을 넣으면 퍼센티지로 얼마만큼 닮았는지를 알려줍니다. 단, 사진의 경우 정면사진이 인식률이 가장 좋습니다. 옆 사진이나 일부분이 가려진 사진의 경우 인식률이 떨어집니다.




일단, 우리 시윤 사진과 제 사진을 가지고 해봤는데요. 두 사람의 닮은 꼴 비율이 약 30% 정도로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아빠라고 하기엔 민망한 수치가 아닐까 합니다. ^^ 물론 사진에 따라 닮은꼴 비율에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의 얼굴이 수시로 바뀌기에 자주자주 해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두번째로 ‘도전! 아빠랑 엄마랑’은 아빠사진과 엄마사진 그리고 아이사진을 다 같이 올리면 마찬가지로 닮은꼴 사진을 퍼센티지로 알려주어 누구를 더 닮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날 더 닮았네 널 더 닮았네 등등의 논란을 단숨에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사진은 되도록 정면 사진 그리고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가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해야 더 정확한 수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는 30%인데 아내는 58%로 아내가 일단 더 많이 닮았네요.


한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측정하기 버튼을 누른 후 진행여부에 대한 피드백이 있었으면 하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어서 어플이 멈춘건가 하는 오해가 있습니다. 측정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기다리시면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제 사진과 아내 사진 그리고 시윤이 사진으로 해봤는데 아내를 더 닮았다고 하는군요. 아내가 이제 시윤이 못생겼다는 말 하지 말아야겠다고 합니다. 제 얼굴에 침 뱉는 경우니까 말이죠.


참고로 얼굴인식 방식은 방위산업 전문 업체인 퍼스텍의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시장에서는 정확성이나 기술적 우수성 등에 있어 호평을 받았으며 제주국제공항에 얼굴인식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안면윤곽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닮은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 붕어빵은 물론 운세닷컴과 공동으로 얼굴을 인식하여 관상 및 궁합등을 알려주는 ‘신 관상’ 어플도 출시한바 있습니다.


그만큼 정확성과 신뢰성 측면에 있어 어느 정도 확보됐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정확한 구도와정확한 사진을 선택해서 넣으면 꽤나 정확한 수치 값을 알려준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이 닮은꼴 붕어빵 어플은 회원가입을 통해 측정했던 결과값을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워낙 아이의 얼굴이 달라지는 만큼 그때그때 누구를 더 닮았는지를 기록하고 차후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차후 추억거리를 만들기 위해 회원가입 후 측정한 값을 기록하는 것도 꽤나 쏠쏠한 이야기 거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회원가입 방식은 간단합니다. 이름,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전달됩니다. ‘회원가입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 붕어빵 앱은 꼭 아이만을 대상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아내와 장모님도 해보고 저희 어머니와 저도 해보고 하다보면 내가 왜 엄마의 자식인지 아내가 왜 장모님의 자식인지를 다시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곤 합니다. 사실 얼굴인식 기능이기에 연애인과의 닮은 꼴 비율도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의 경우 사랑스런 나의 아이가 누구의 유전자를 더 닮았는지 살펴보는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측정한 후 눈은 누구를 더 닮고 코는 누구를 더 닮고 등등 조금 더 세세한 측정값을 보여주는 것도 좋을 듯 한데 너무 욕심이려나요?


참고로 아무나 하고 측정해보지 마세요. 다른 사람과 내 아이가 싱크로율이 더 높다면 괜한 오해와 찝찝함 그리고 서운함 등을 경험하실 수도 있으니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