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 위한 최적의 어플 SKT T쇼핑! T쇼핑으로 홈쇼핑 채널을 모두 보자!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 위한 최적의 어플 SKT T쇼핑! T쇼핑으로 홈쇼핑 채널을 모두 보자!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여러 홈쇼핑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또, 바로 구입할 수 있는, 더구나 별도 혜택까지 받아 구입할 수 있는 쇼핑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SK텔레콤에서 출시한 T쇼핑(티쇼핑)입니다.




이 T쇼핑 어플 하나로 GS홈쇼핑, CJ오쇼핑, 홈앤쇼핑 이 3개 채널에서 하는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어디서든 볼 수 있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미가 팍팍 당기죠?



 


사실 제품을 구입할 때 신중의 신중을 기하는 편인데 채널을 돌리다 쇼핑몰을 보게 되면 저도 모르게 전화를 꺼내 자동전화로 제품을 구입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비슷할 듯 한데요. 특히 내가 꼭 필요로 하는 제품을 홈쇼핑을 통해 구입해야 할 경우 이 T쇼핑을 이용하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고 모바일이기에 언제든 원하는 정보를 보고 구입할 수 있다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T쇼핑을 이용해보자!


아이를 출산 한 이후 아기용품을 많이 구입하게 되는데 특히 홈쇼핑에서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자주 돌려보곤 합니다. 다만 편성표까지 봐가며 쇼핑하는 습관까지는 없는지라 운 좋게 좋은 상품을 보면 구입하는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T쇼핑앱을 통해 내가 필요로 하는 쇼핑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T쇼핑은 티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티쇼핑 메인 화면입니다. 아주 심플하게 되어있죠. 사용도 무척 간단합니다. 현재 티쇼핑은 GS홈쇼핑, CJ오쇼핑 그리고 홈앤쇼핑 이 3가지 쇼핑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쇼핑상품을 제공해주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쇼핑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로 눕히면 전체 화면으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T쇼핑이 좋은 점 첫번째


실시간 쇼핑 방송을 볼 때 멀티뷰로 3개 방송사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관심이 있는 방송만 보는 경우가 많겠지만 우연히 동시에 내가 원하는 상품을 판매할 경우 멀티뷰를 통해 3개 쇼핑 방송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보고 있는 방송정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을 원했던 부모님이나 가족, 친구에게 해당 방송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방송과 함께 하단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세부 상품정보와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터치하면 더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입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T쇼핑이 좋은 점 두번째


사실 TV로 홈쇼핑 방송을 볼 경우 현재 상품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잘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낙 소개할 내용이 많다 보니 제대로 된 상품 구성을 보려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T쇼핑의 경우 현재 판매하는 상품 구성을 모두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상품 구성과 가격을 한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화면 중앙을 보면 모바일 구매, 상담원 연결, ARS 주문이 있습니다. 즉, 이 T쇼핑을 통해 해당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과 ARS를 누르면 바로 전화화면으로 이동하여 해당 홈쇼핑 유선 콜센터로 별도 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구매의 경우 클릭을 하면 남은 시간과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T쇼핑이 좋은 점 세번째!


T쇼핑을 쓸수 밖에 없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구매혜택입니다. 모바일 구매 혹은 매인화면에서 방송 중인 상품을 클릭하면 구입이 가능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T쇼핑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별도 쿠폰을 제공해줍니다.




GS 홈쇼핑의 경우 모바일 구매를 하면 GS 기본 5%적립에 추가 5%적립을 해주며 상담원 연결과ARS는 5% 적립을 해줍니다. CJ오쇼핑은 모바일 구매시만 CJ 기본 5%적립에 추가 7% 적립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홈앤쇼핑은 상담원 연결과 ARS 주문시에만 10% 적립입니다.




즉,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쿠폰, 적립 등에 상당히 민감한데요. 이 T쇼핑으로 조금이나마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최대 1주일치 방송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개 쇼핑몰을 모두 한 화면에서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품만을 볼 수도 있습니다.




리빙/유아와 가지는 않지만 보는 것 만으로 즐거워하는 레져 카테고리 등 원하는 카테고리만 설정해서 1주일치 방송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카테고리 구분 시 정확하게 나눠지지는 않는 듯 합니다. 일부 카테고리에 맞지 않는 상품이 보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T쇼핑이 좋은 점 마지막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1주일치 방송표를 보고 꼭 챙겨보고 싶은 방송을 선택하면 알람으로 해당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알람을 통해 방송을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습니다.




다분히 위 장점들만 가지고도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큰 메리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당장 제 아내는 아이용품 구입을 위해 이 어플에 대한 정보를 듣자마자 바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




홈쇼핑을 통해 필요한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설치해보셨으면 합니다. 다른 걸 다 떠나서 일단 별도 쿠폰을 통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살 수 있다라는 것만으로도 이 T쇼핑 어플을 설치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만 지원을 하며 iOS 기반의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정말 필요한 제품만 구입하자구요! 상품 구입에 합리화를 하지 말고 정말 나에게 필요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T쇼핑 앱 런칭 이벤트로 T쇼핑 다운로드 고객대상 경품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T쇼핑 이벤트 바로가기 http://t-shopping.kr/web/main.asp


먼저 홈쇼핑의 KING으로 T쇼핑을 다운받은 사용자 중 총 10명을 추첨하여 쿨맨 캠핑용 냉장고와 삼성전자 지펠 냉장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생활의 KING이란 이름으로 T쇼핑 기능 찜하면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해피콜 후라잎팬 3종, 한경희 생활과학 침구 청소기, 하루한봉 견과, 트윙고 이지블렌더 등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의 KING으로 SNS를 통해 T쇼핑을 알리면 매주 50명에게 카페베네 팥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선물도 대박이네요. 한번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