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블랙박스 추천] 아이머큐리 2채널 블랙박스 오토아이 LCD200 장점 #1

[블랙박스 추천] 아이머큐리 2채널 블랙박스 오토아이 LCD200 장점 #1

지난 시간 2채널 블랙박스 아이머큐리 오토아이(AutoEye) LCD200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구성품과 디자인 그리고 스펙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오토아이 LCD200이 가진 특징과 스펙을 통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머큐리 2채널 블랙박스 오토아이 LCD200 사용후기 1탄 보러가기 :
http://pcpinside.com/2864


오토아이 LCD200 스펙이 주는 장점 - 디스플레이&터치

오토아이 LCD200의 스펙 중 눈에 띄는 부분들을 소개하면 우선 그 첫 번째로 터치를 지원하는2.8인치 디스플레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사실 기본 블랙박스는 녹화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차량에 있는 내비게이션에 USB 메모리를 통해 연결해서 보거나 메모리 카드를 집에 가져와서 PC를 통해 봐야했습니다. 설정 변경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오토아이 LCD200은 기본 터치 기반의 디스플레이를 내장하여 차 안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블랙박스를 설치했지만 오류가 발생하여 정작 필요한 상황에서 필요한 영상을 담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블랙박스 설치 했을 당시 설치 기사님도 10일 한번씩은 제대로 촬영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는 말하고 있습니다.

확인을 위해 매번 메모리를 빼서 내비게이션에 연결해 확인하거나 집에와서 PC로 봐야 하는데 상당히 불편하거니와 또, 메모리를 제거한 상태에서 사고라도 나면 블랙박스 설치한 이유가 없어져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토아이 LCD200은 항상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녹화되고 있는지 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녹화된 영상도 차 안에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성 부분에 큰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2채널 인 만큼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토아이 LCD200 스펙이 주는 장점 - 편리한 UI

부모님께 블랙박스를 달아드려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랙박스에 담긴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PC와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PC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설치하면 그게 끝입니다. 수시로 잘 촬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또, 원하는 설정을 변경하고 등등 PC를 잘 모르는 분들은 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토아이 LCD200은 앞서 언급한 LCD와 함께 조작이 편리한 UI로 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보기를 누르면 촬영한 영상을 바로 블랙박스 LCD로 볼 수 있으며 녹화설정, 시스템 설정 등 역시 간편한 UI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력소모를 위해 LCD 꺼짐 시간 설정 및 시계모드 설정 등이 가능하며 메모리 포멧도 바로 블랙박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터치 몇 번으로 말이죠. 이러한 간편함으로 블랙박스나 PC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토아이 LCD200의 장점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LCD하나가 추가되면서 제공되는 장점은 상당합니다. 특히 블랙박스에 녹화된 영상을 보는 것에 대해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LCD는 크나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UI의 간편함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장점을 담고 있습니다.

만약 블랙박스를 사야하는데 사용에 대해 어려움을 느껴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토아이 LCD200은 좋은 후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오토아이 LCD200가진 또 다른 장점과 실제 영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