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SK텔레콤 전용 백화점 T서비스앱. T서비스 하나로 모든걸 이용해보세요!

SK텔레콤 전용 백화점 T서비스앱. T서비스 하나로 모든걸 이용해보세요!

SK텔레콤용 스마트폰을 보면 정말 많은 SKT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기본 설치된 앱도 있고 또, 사용하다 보면 설치해야 할 앱 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이 워낙 많다 보니 뭐가 있고 또, 뭐가 나에게 필요한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SKT 전용앱을 하나로 묶어서 볼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이번 SK텔레콤에서 ‘T서비스’라는 이름의 앱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 백화점 T서비스앱

T서비스는 SK텔레콤의 전용 앱을 한곳에 모아놓아 쉽게 필요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T월드를 통해 이용했던 다양한 정보, 예를 들면 요금제확인, 전화/메시지/데이터 잔량/멤버쉽 등급, 포인트/부가서비스 등의 정보를 이 T서비스를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선물하기/조리기 등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말고 이 T서비스앱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또는 이용해야 할 SK텔레콤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앱입니다. 마음대로 앱 쇼핑을 할 수 있고 나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SKT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우선 T서비스 앱을 설치해보자!

T Store(티스토어)를 통해 T서비스를 입력하면 가장 상단에 T서비스 앱이 검색됩니다. 자세히 보면 New T서비스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 후 바로 실행해보겠습니다. ‘T서비스에 모두 담아 보냅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T서비스를 가장 잘 설명하는 문구입니다.


우선 T서비스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 수집/이용 동의와 명의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과정은 아닙니다. 자동으로 설치된 폰의 전화번호를 인식하며 명의자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사용자 성명을 입력하면 바로 인증이 완료됩니다.


T서비스앱으로 내 정보를 확인하자!

T서비스앱 인증을 마치면 상단에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음성/문자/데이터 잔여량, T멤버쉽 등급과 포인트 잔여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성/문자/데이터의 경우 직접 요금 잔량을 조회할 항목을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과정이 거치면 위 사진과 같이 나에게 남은 잔량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용량에 대해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수시로 남아있는 데이터 잔량을 이 T서비스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T에서 내놓은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터 조르기 역시 T서비스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월 회수가 초과되었네요. ^^

저의 경우 매월 2GB씩 어머니에게 선물하고 있는데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마치 자동이체 하듯 한번 설정하면 알아서 데이터 선물하기가 되었음 좋겠지만 일단, 이렇게라도 조금 더 편리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의 핫 이슈를 한눈에 살펴보자!

그 아래쪽으로는 SKT 소식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T에서 제공되는 소식들의 경우 보관, 삭제가 가능하며 보관했을 경우 단말기를 변경해도 해당 메시지를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SKT 자체를 해지한 뒤 다시 가입할 경우는 해당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SKT에서 제공하는 메시지의 경우 고객의 정보 및 사용패턴을 토대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착한기변이나 결합할인 등의 정보나 사소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새로운 앱 정보 등을 꾸준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SKT 소식과 함께 공식인증 대리점, 착한버스에 대한 소식과 최시원의 눝 광고영상보기 등이 배너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전용 앱 백화점

마지막으로 하단에는 SKT의 모든 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열심히 마케팅하고 있는 무한능력 눝!은 물론 스마트청구서, 조인T, T맵, 멜론, 스마트월렛, 호핀 그리고 제가 무척 잘 사용하고 있는 T freemium 등 모든 SKT 전용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설치된 앱은 물론 설치되지 않은 앱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바로 필요로 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을 통해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 즐겨찾기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없는 앱의 경우 삭제 역시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 프리로드된 앱들의 경우 삭제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6월 중순부터는 이 T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안함(단말 내 메인메뉴에서 삭제 및 애플리케이션 모든 기능 중단)’ 기능이 추가되어 나에게 필요없는 앱을 적절히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앱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앱을 모두 사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이 경우 보기 설정 탭을 선택하여 설치된 앱만 보거나 즐겨찾기로 등록한 앱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 보기도 제공하여 현재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을 미리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전용 앱들이 많다 보니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을까 했는데 알맞은 시기에 T서비스앱을 출시했습니다. 필요로 하는 많은 앱들이 생성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많아질 경우 이를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T서비스앱을 통해 한층 편리하게 앱을 관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T서비스앱은 필수입니다. 필수!!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한층 편리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으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