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아이머큐리T2 아틀란3D맵을 담다! 한층 리얼한 길안내를 받다!

아이머큐리T2 아틀란3D맵을 담다! 한층 리얼한 길안내를 받다!

아이머큐리T2에는 아틀란3D맵이 담겨 있습니다. 몇 년 전이었나요? 한참 전 아틀란맵이 처음 등장했을 때 PC용 아틀란맵을 무료로 제공했었습니다. 그 당시 UMPC 등에 설치해서 무척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무료로 PC용 아틀란맵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라는 소식에 상당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 켠으로는 워낙 쟁쟁한 맵이 있기에 과연 이들의 이러한 시도가 어디까지 먹힐지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런 걱정도 기우였는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아틀란맵은 다양한 내비게이션 전용 맵 중 하나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머큐리T2와 아틀란3D맵의 조화

사실 주로 맵피와 T맵을 사용해왔던 저이기에 아무래도 아틀란3D맵은 너무나 오랜만에 사용해보는 맵이었습니다. 아이머큐리T2를 설치하면서 그 안에 담긴 기본 맵이 아틀란3D맵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을 들기도 했습니다. 익숙한 맵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도 좋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은 확실히 기우였습니다. 아이머큐리T2 그리고 아틀란3D맵을 사용하고 단 며칠 만에 다른 맵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만족스러움과 빠른 적응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아틀란3D맵을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몇가지를 꼽아보면


아틀란3D맵의 디테일한 표현 – 3D 건물

사실 가장 놀랬던 것이 아틀란3D맵의 디테일한 표현에 있었습니다. 아내도 그렇고 아이머큐리T2를 사용하신 장인어른도 지도표현의 디테일함에 감탄을 했습니다.


당연히 3D라는 수식어에 맞게 각 건물들이 실제 형태와 유사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진입 도로 역시도 실제와 유사하게 표현하여 잘못 길을 들어서는 일없이 정확한 길안내를 인도해줍니다.


가끔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를 받다가 목적지에 도착했다고 길안내를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운전자는 목적지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틀란3D맵은 지도상으로 주변 건물을 정밀하게 표현해주어 조금 더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는 연세가 있으신 장인어른의 경우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2D에 익숙해져 있어서인지 처음에는 아틀란2D맵으로 설정하셨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3D로 변경했는데 그 뒤로는 무조건 아틀란3D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3D가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막상 3D로 표현되는 정밀함을 통해 한층 정확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하십니다.


아틀란3D맵의 디테일한 표현 - 표지판

가장 놀랐던 것은 고속도로 등 길가에 있는 표지판을 아틀란3D맵 상에서 정확하게 표현해준다라는 점입니다. 고속도로 도로변에 있는 속도제한 표지나 길안내 표지까지 정말 디테일하게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표지판은 지도상에서도 작게 표현되기 때문에 실제 길안내를 받거나 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이런 세심함이 있었기에 지금의 아틀란3D맵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합니다. 사실 저도 표지판까지 디테일하게 표현되는지 몰랐는데 아내가 무슨 맵이 이리도 디테일하냐고 유심히 살펴보다가 발견했습니다.


혹시 아틀란3D맵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자세히 보세요. 정말 도로상에 있는 표지판까지 그대로 맵에 담았습니다.


아틀란3D맵의 디테일한 표현 – 도로 방향표기

아이머큐리T2로 바꾸고 나서 가장 크게 변화된 것은 우회전이나 좌회전해야 하는데 직진도로에 있다거나 또는 직진해야 하는데 실수록 좌/우회전 차선에 있다가 한참 기다려야 하는 일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도로를 달리다 보면 맵 상(사진 우측 상단)에 현재 달리고 있는 도로를 표현해줍니다. 예를 들어 4차선이면 1차선은 좌회전 도로고 2, 3차선은 직진도로고 4차선은 우회전 도로 등을 미리 표현해주어서 혹여 잘못된 도로로 들어가지 않도록 표현해줍니다.


물론 미리미리 음성으로 몇차선을 타라고 안내를 해주지만 길 안내를 하지 않을 경우 지도 상에 해당 정보를 맵상으로 보여주어 실수로 잘못된 차선을 타는 걸 막아줍니다.


아틀란3D맵의 손쉬운 UI

길 안내뿐만 아니라 이를 사용할 수 있는 UI가 얼마나 편리하느냐 역시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지만 막상 사용하는 기능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목적지 검색, 최신 목적지, 주변검색, 추천길/무료길/가까운길 선택 그리고 즐겨찾기 정도입니다. 그외에는 멀티미디어 기능인 음악, DMB 정도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얼마나 편리사용할 수 있고 또, 빠르게 구동되는냐가 실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중용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측면을 봤을 때 아이머큐리T2에 담긴 아틀란3D맵은 합격점입니다. 하단에 있는 검색버튼을누르면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검색을 통해 명칭, 주소입력은 물론 초성검색까지 이 검색 창 하나로 모두 인식하고 검색해줍니다. 통합검색 하나로 원하는 모든 장소를 검색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더욱이 검색하는 시간이나 선택하고 길안내를 받기까지 계산하고 보여주는 시간이 무척 빠릅니다.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고 검색, 선택하면 자동으로 경로를 계산하며 추천길을 안내해줍니다. 이 화면에서 다른 추천길 또는 무료길이나 가까운길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각 카테고리마다 거리, 소요시간, 소요 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의 주행으로 어떻게 이동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하드한 사용자들의 경우 회피구간 지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의 경우 역시 간단합니다. 현재 목적지를 지점등록하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화살표시를 선택 지점등록을 터치합니다. 이 지점 등록을 통해 현재 위치를 등록하고 차후 간단한 터치 몇번으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틀란3D맵 사용자 입맛대로 바꾸다!

하단에 보면 통합검색 아이콘과 집으로, 경로취소 아이콘 3개가 있습니다. 또, 그 옆으로 위 방향의 화살표가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이 화살표(스마트메뉴)를 누르면 지점등록, TRIP보기, 경로재탐색, 경로정보, 목적지보기, 자주가는곳, 최근목적지, 주변검색 등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고정된 형태가 아닌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빼고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메뉴 버튼 옆에 있는 통합검색/집으로/경로취소를 자신이 원하는 기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메뉴에 담긴 기능 역시 메뉴편집을 눌러서 원하는 기능만을 넣을 수 있습니다. 즉, 메뉴화면으로 들어가서 해당 기능을 찾으려고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 없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9가지를 비치하여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9개 설정하면 충분히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머큐리T2와 아틀란3D맵의 조화

사실 아이머큐리T2가 아무리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맵이 부족하면 쓸데없는 고퀼이 됩니다. 반대로 아틀란3D맵은 좋은데 아이머큐리T2의 하드웨어 성능과 최적화가 떨어진다며 그건 돼지목에 진주가 되는 것입니다. 어느 것 하나라도 부족하게 되면 그건 쓸모없게 되는 것입니다.

뛰어난 맵을 빠르고 신속하게 구동해줄 수 있는 하드웨어와 이를 최적화하는 기술력이 있기에 아틀란3D맵이 더욱 돋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머큐리T2와 아틀란3D맵의 조화는 상당합니다. 약 2달 정도 사용하는 지금 단 한번도 오류가 발생한적 없고 단 한번도 길안내를 받는데 불편함을 느낀 적도 없었습니다.


필요한 타이밍에 정확한 길안내를 해주며 경로 재 검색 역시 빠르고 신속하게 해서 사용자를 당황하지 않게 해줍니다. 더욱이 이런 디테일하고 세심한 아틀란3D맵을 전혀 끊김없고 빠르게 구동해주는 아이머큐리의 하드웨어와 최적화는 상당한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아이머큐리T2에 담긴 아틀란3D맵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맵의 발전이 상당히 많이 진전됐다라는 것을 이 아틀란3D맵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운전에 서툰 초보 운전자 혹은 연세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틀란3D맵은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이 아틀란3D맵을 빠르게 오류없이 구동할 수 있는 내비를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많은 내비에 아틀란3D맵이 담겨 있지만 그 중 이미 많은 장점을 소개한 아이머큐리T2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