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주변기기

또 하나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G클래스. T2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또 하나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G클래스. T2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지난 2월 아이머큐리T2가 출시됐습니다. 한층 빨라진 성능과 아틀란3D맵을 담은 매립형 내비게이션 T2. 현재 쉐보레 크루즈에 아이머큐리T2를 매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하는 이야기지만 3년 정도 거치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다고 최신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니 이건 뭐 신세계입니다.

아이머큐리T2 글 보러가기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사용후기 ‘내비에 가장 중요한 메뉴 그리고 UI’
기다렸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T2를 만나다!
쉐보레 크루즈에 최고 사양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T2를 장착하다!
[내비추천]현존 최고 사양의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T2 개봉기


또 하나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G클래스

아이머큐리는 T2에 이어 또 하나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G클래스를 출시했습니다. T2에 이어 한달이 지난 3월 아이머큐리 G클래스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마 두 제품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하실 듯 한데요. 아이머큐리 매립형 내비게이션 T2와 G클래스 두 기기의 차이점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이머큐리 G클래스 스펙

하드웨어 스펙은 아이머큐리T2와 동일합니다. 45nm 공정 2.184GHz TCC8902 프로세서와 Mali400 GPU를 장착했습니다. 내비게이션 스펙으로는 상당히 고사양의 제품입니다. 빠른 구동속도는 물론 더 높아진 사양의 지도맵을 끊김없이 부드럽게 구동합니다. 멀티태스킹 역시 마찬가지고 말이죠.


2개의 별도 사운드 코덱을 적용하여 차량 스피커는 물론 G클래스 스피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부분 그리고 T2에 적용된 Discrete AV-OUT 기능 역시 G클래스에 그대로 담겨 있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길 안내를 위한 맵을 구동시키고 별도 AV-OUT을 통해 리어 모니터를 연결하여 동시에 영화 및 DMB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의 경우 2열에 리어 모니터를 부착하고 아이머큐리 G클래스를 연결하여 뽀로로 등 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DIS와 PAS 기능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먼저 DIS를 설명하면 BMW의 아이드라이브(iDrive), Audi 엠엠아이(MMI), Benz 커멘트시스템(Command System) 등 조그다이얼과 버튼으로 내비게이션 및 차량 멀티미디어 기능을 조작하는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기능은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주행중에도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DIS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PAS(Parkimg Assist System) 즉, 주차도우미 기능 역시 제공합니다. 아이머큐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 PAS는 후진으로 기어를 두게 되면 차량 내에 있는 조향각 정보를 통해 후진 시 주차보조선을 자동으로 표현해줍니다. 이 PAS 역시 일부 차종 장착이 가능 사전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체적인 UI 역시 먼저 출시한 아이머큐리 T2와 유사합니다.


아이머큐리 G클래스와 T2의 차이점은?

그렇다면 두 매립형 내비게이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위 스펙을 보면 아시겠지만 스펙상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더구나 매립형 내비게이션인 만큼 디자인에 대한 차이도 없구요. 아! 부팅했을 때 T2가 아닌 G클래스 로고가 보인다는 차이가 있겠군요.

이런 차이 이외에 실제적으로 눈에 띄는 차이는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첫번째가 바로 맵입니다. 아이머큐리T2는 아틸란3D맵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G클래스는 현대엠엔소프트사의 지니3D맵을 담고 있습니다. 즉, 선호하는 맵을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지니3D맵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아이머큐리T2가 아닌 G클래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펙은 동일하니 선택에 대한 고민은 크지 않을 듯 합니다.

두번째로 바로 TPEG입니다. 아이머큐리T2는 YTN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YTN을 통해 교통정보를 수신해서 실시간 교통 안내를 해줍니다. 하지만 G클래스는 YTN이 아닌 KB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KBS, YTN, KBS, SBS 등에서 TPEG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마다 체험소감이 다르지만 각 방송국 TPEG 정보의 선호도가 나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MBC가 그나마 가장 나은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하고 있는 듯 합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 뒤로 KBS와 YTN 순이라고 봤을 때 TPEG을 중요시 하는 분들이라면 적절히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두 기기의 차이는 이 두 가지입니다.

맵과 TPEG의 차이 이외 스펙은 동일하기에 명확하게 선호하는 맵과 TPEG만 고르면 손쉬운 선택이 가능할 듯 합니다. 스펙의 차이가 있다면 어떤 것을 선택할지 참 많은 고민을 했을텐데 선호도가 확 갈리는 부분에 있어서만 차이가 있으니 선택에 있어서 쉬울 듯 합니다.

전 아틀란3D맵을 한번 써보고 싶고 또, 지금 사용하면서 전혀 불편함이 없어서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맵과 TPEG의 차이와 평을 잘 찾아보고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두 기기간의 가격 역시 동일한 합니다. 아이머큐리T2와 G클래스 모델의 경우 후방카메라, 샤크안테나, 트립, GPS 안테나, 외장스피커, SD 카드, 장착공임 등을 다 합쳐 약 90만원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