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옵티머스LTE3 총평 옵티머스LTE3 선택의 이유! 누가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옵티머스LTE3 총평 옵티머스LTE3 선택의 이유! 누가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티머스LTE3를 가지고 총 3편에 걸쳐서 대표되는 내용에 대해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글 한편과 SK텔레콤으로 출시한 옵티머스LTE3에 담긴 T간편모드 그리고 아이콘을 내 맘대로 바꿀 수 있는 내맘대로 아이콘3.0까지 가장 차별화 되고 또,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작성을 해봤습니다.

옵티머스LTE3 사용후기, 갤럭시팝과 보급형 시장에서 경쟁. 어떤 것이 좋을까?

T간편모드. 장인어른을 위한 최고의 기능! 옵티머스LTE3 T간편모드

유니크 한 옵티머스LTE3를 만드는 방법. 내 맘대로 아이콘3.0


그렇다면 이런 차별화된 기능을 담고 있는 옵티머스LTE3는 과연 누구를 위한 폰일까요?

사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플래그쉽 모델의 판매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물론 이동통신사에서 주력으로 내세우는 것도 있지만 고사양의 제품을 원하는 국내 시장의 특성상 각 제조사별 플래그쉽 모델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플래그쉽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걸까요?

플래그쉽 모델에 초점이 맞춰진 국내 시장에서 옵티머스LTE3는 SK텔레콤과 만나면서 명확한 타겟층을 가지고 출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학생층과 중장년층입니다.


보급 그 이상의 스펙

요즘 쿼드코어를 넘어서 옥타코어에 대한 소식이 나오는 지금 분명 옵티머스LTE3는 높은 사양의 제품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그 어떤 것을 못하는 낮은 사양의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스마트폰으로 현재 할 수 있는 것에 비해 스펙이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발전하고 있는 지금, 옵티머스LTE3는 느리거나 버벅이거나 버그가 발생하는 일 없이 매끄럽고 빠르고 신속하게 동작합니다.

더욱이 IPS패널과 4.7인치 큰 디스플레이를 담고 있어 답답하다거나 작게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게임을 즐기든, 인터넷을 하든, 영화를 감상하든 사실 지금의 스펙으로 크게 부족하게 느껴질 수준이 절대 아닙니다.


고사양의 스펙이 전혀 필요 없는 사용자 특히 인터넷 및 카카오톡 등과 같은 간단한 어플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보급형이라는 이름하에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옵티머스LTE3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 그리고 배터리 사용시간

T간편모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옵티머스LTE3에 T간편모드가 담기면서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과거 피쳐폰을 보는 듯 한 UI로 꾸며진 T간편모드는 아직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사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막상 스마트폰을 사드리지만 사용하는 범위는 극히 좁은 편입니다. 이 경우 굳이 비싸고 스펙 좋은 제품보다는 실제 중장년층에 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권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LTE3는 사용시간 역시 괜찮은 편입니다. 254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부족하지 않은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삼성 갤럭시팝이 2100mAh인 점을 봤을 때 옵티머스LTE3는 더 나은 사용시간을 제공해 줄 듯 합니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낮은 사용자들의 경우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바로 이 배터리 사용시간이 될 듯 합니다. 이런 측면을 봤을 때 대기시간, 사용시간 등 준수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는 옵티머스LTE3는 효도폰으로 적합할 듯 합니다.


아기자기한 테마와 아이콘 꾸미기

여학생들에게 적합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옵티머스LTE3는 총 5가지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테마는 단순히 배경화면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그 화면에 맞게 주 어플들의 아이콘 역시 변화됩니다. 몬스터 테마의 경우 인터넷, 전화, 문자, 설정 등 자주 사용하는 어플의 아이콘이 귀여운 몬스터처럼 변화하는 등 아기자기한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스스로 내 다이어리를 꾸미듯 내 폰을 꾸미고자 하는 학생들이나 여성사용자층의 경우 내맘대로 아이콘3.0 등은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아이템이 될 듯 합니다. 내 남친 혹은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꾸며놓거나 나만의 차별화된 아이콘을 만든다면 내 스마트폰에 더욱 애착이 가지 않을까 합니다.


Q슬라이드

요즘 학생들 정말 문자 많이 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라인, 챗온 등 무료 메신저 어플이 생기면서 문자로 주고받는 횟수는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기 전 일반 피쳐폰만 하더라도 하루에 일 이백통은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더욱이 무료로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등 메신저는 더 이야기할 필요도 없이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이처럼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에게는 Q슬라이드는 꽤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DMB 등을 하면서 계속 친구와 끊임없이 대화를 할 수 있다라는 점. 내가 원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인터넷이나 DMB를 보면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친구들과 계속 할 수 있다라는 점 등은 분명 매력적인 부분일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현재까지 T간편모드를 지원하는 유일한 폰이 바로 이 옵티머스LTE3입니다. 더욱이 보급형이어서 가격 역시 저렴한 제품이고 말이죠. 이런 측면 등을 봤을 때 옵티머스LTE3는 내 부모님을 위한 효도폰 그리고 학생인 내 아이를 위한 폰으로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제품을 구매하기에 앞서 하나의 후보군으로 놓고 선택해보세요.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