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으로 플래시몹을 즐겨라! Popsoup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으로 플래시몹을 즐겨라! Popsoup

아이폰 등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내 친구 혹은 전혀 모르는 누군가와 대화를 하고 상대방이 올린 글에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등 깊은 만남은 아니지만 더 쉽고 더 폭넓게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만남 속에서 우리는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행동을 하는 이들을 만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건이 터졌을 때 우리는 그 사건에 대한 댓글 들을 보고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이들을 찾곤 합니다. 이는 너무나도 자연스런 심리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심리를 표출할 수 있는 하나의 행위로 플래시몹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는 무언가를 토대로 특정한 날짜, 시간, 장소 등을 정한 뒤 약속된 행동을 하고 아무런 일이 없었다는 듯 흩어지는 이러한 행위를 플래시몹이라고 합니다. 별다른 의미는 없지만 같은 행동을 한다라는 점에서 용기가 생기고 또,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폰 추천어플이 바로 이 플래시몹을 컨셉으로 한 앱입니다. 플래시몹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즉,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팝숩(popsoup)입니다.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반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팝숩(popsoup)은 가상으로 플래시몹을 즐길 수 있는 어플로 조금 더 간단히 설명하면 사진으로 플래시몹을 즐기는 방식입니다. 즉, 누군가 주제를 정해 사진을 올리면 불특정의 인터넷 친구들이 그 주제에 맡는 사진을 올리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면 게걸스럽게 먹고 있는 사진과 먹방이라는 주제를 올리면 이에 맞게 정말 다양한 음식을 먹는 사진을 올리게 되는 방식입니다. 물론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진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한 이들의 다양한 사진을 함께 즐길 수 있다라는 것이 이 앱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팝숩(popsoup)은 글로벌 버전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워낙 단순한 UI로 되어 있어 영어를 모르더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하면 모든 준비를 완료됩니다.

팝숩(popsoup)은 총 2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PLAY와 CREATE 2가지입니다. CREATE는 말 그대로 내가 주제를 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재미있고 다른 이들도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만들어 올리면 이 주제에 맞는 사진을 다른 이들이 올리게 됩니다. 만약 주제를 올렸는데 아무도 사진을 올려주지 않는다면 좀 슬플 것 같기는 합니다.

PLAY는 다른 이들이 만들어놓은 주제에 내 사진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PLAY를 하게 되면 랜덤으로 다른 사람이 올린 주제를 보여줍니다. 이 중 올리고 싶은 주제를 선택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됩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이 만든 주제에 사진을 올리게 되면 팝숩(popsoup)의 가상화폐인 Bits를 제공해줍니다. 한번 사진을 올리면 2Bit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Bits를 모아 CREATE를 할 수 있습니다. CREATE는 10Bits가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등록및 로그인하거나 베스트 popster가 되면 추가 Bits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최고 Play Ranker가 되면 10.000Bits를 제공해줍니다. 현재 이 Bits로 어떤걸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팝숩(popsoup)은 단순히 촬영한 사진을 그대로 올리는 것 이외 별도 필터 기능 등을 제공해 조금 더 차별화된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도 가능합니다.

일단 팝숩(popsoup)이 플래시몹이라는 컨셉을 내세우고 있지만 플래시몹이라기 보다는 나와 같은 취미 혹은 같은 생각을 가진 이들과의 가볍지만 즐거운 소통을 내세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긍정적인 모습으로 발전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봉사 활동하는 모습을 주제로 올린다거나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것을 주제로 해서 하면 의미도 있고 또,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은근 재미있는 앱인 듯 합니다. 소소한 일상을 사진으로 담고 또, 다른 이들과 공통된 관심사를 공유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봅니다.

현재 팝숩(popsoup)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얌을 통해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팝숩(popsoup) 앱을 다운로드 받고 CREATE 그리고 PLAY를 해서 최고의 CREATOR와 PLAYER가 되면 아이패드 미니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 http://blogyam.co.kr/event_main/event.asp?seq=203&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