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편리한 이체 어플, 하나N월렛(하나N Wallet) 어디까지 써봤니?

편리한 이체 어플, 하나N월렛(하나N Wallet) 어디까지 써봤니?

얼마 전 하나N월렛(하나N Wallet) 어플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만으로 현금을 손쉽게 이체할 수 있는 어플로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할인혜택을 담고 있는 앱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한 후 실제로 제 가족들에게 함께 사용하기를 권했고 현재 저희 가족은 이 하나N월렛을 모두 이용하고 있습니다.(뭐! 그래 봐야 6명뿐이지만요)

제가 사용하는 활용기를 보고 내 쓰임새에 적합하다는 분들이라면 빨리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해보셨으면 합니다.

카드, 현금 없이 편의점에서 결제하기

조금 늦었지만 신용카드를 모두 없애고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절약도 하고 또, 연말정산에도 도움이 되고자 과감하게 신용카드를 잘라 없앴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를 만들었죠. 바보같이 체크카드를 받고 신용카드를 없애도 됐을텐데 무슨 생각인지 과감해야 한다는 맘으로 모두 잘라버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체크카드가 오기까지 전 티머니 기능을 가능한 갤럭시노트2와 현금만으로 살아야 했습니다. 천성이 게으른지라 현금이 떨어지면 은행가서 뽑아야 하는데 그게 귀찮아서 편의점에 갈 때마다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이용하곤 했습니다. 아내에게 캐시넛을 보내달라고 하고 그 캐시넛을 이용해서 편의점에 결제를 하곤 했습니다. 짱 편리하네요. 물론 아내는 짜증이 났겠지만 말이죠.

부모님께 용돈 보내기

매달 저는 어머니께 30만원의 용돈을 드리고 있습니다. 더 드리지 못하는 게 무척 죄송스럽습니다. 사실 계좌이체로 드렸었는데 그때마다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있어야 하는 게 꽤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용돈주기라는 기능이 있다라는 걸 알게 되면서 어머니 폰에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손쉽게 용돈을 보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금액과 지급일을 설정하면 해당일에 자동으로 캐시넛을 보내게 됩니다. 어머니께서는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통해 받은 캐시넛, 즉, 현금을 인출하셔서 써도 되고 아니면 캐시넛 결제에 담긴 편의점, 카페, 영화관, 쇼핑 등을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특히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여동생과 자주 영화를 보시는데 이를 통해 결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어머니께서도 몇번 써보시더니 무척 편리하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가 없어도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기에 편리하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은행어플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이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점심식사 내기

과거에는 안 그랬는데 결혼하고 나서 즉, 유부남이 되고 나서는 점심값 하나도 참 아껴가며 먹습니다. 보통 얼마 안되면 ‘그냥 내가 낼께’ 했던 제가 이제는 더치페이를 하거나 가끔 내기라고 해서 점심식사 쏘기라도 하는 날은 꽤나 몰입해서 내기게임을 하곤 합니다. 최대한 안 내려고 말이죠. 

얼마 전 다른 부서 사람들과 함께 불금을 앞두고 점심시간 중국음식을 먹기로 했는데 금요일이라는 사실에 기분이 좋았던지 식사와 함께 요리를 시키기로 했고 요리는 내기를 통해 걸린 사람이 내기로 했습니다.

이럴 때 보통 가위바위보를 하는데 때마침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있는 복불복 게임이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바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괘씸하게도 절 걸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날 탕수육 중 자 2개를  저를 포함 2명이 내야 했습니다.


더치페이 이용하기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직장 내에서도 무척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점심이나 저녁 술을 먹게 되면 더치페이를 자주 하게 되는데 이때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담긴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해서 각자 얼마를 내야 하는지를 계산합니다. 그리고 보통 더치페이를 계산하는데 그치지만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각자의 전화번호로 얼마를 내야 하는지를 문자로 전송할 수 있고 또, 그 사람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이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회비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얼마 전 아는 분들과 송어낚시 대회를 나갔습니다. 참가비가 3만원이었는데 현금만 받더군요. 그만 현금을 가져오지 않고 카드만 가져와서 같이 간 일행 분께 대신 좀 내달라고 부탁 드렸습니다. 그러고는 계좌이체를 하려고 했는데 달랑 카드만 가져와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없더군요. 성격상 바로 주지 않으면 맘이 불편한 상황인지라 양해를 구하고 아는 분 스마트폰에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설치한 후 캐시넛 3만원을 보냈습니다.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은 직접 사용하면 무척 편리하다라는 것을 알지만 일단 캐시넛이라는 용어로 인해 과연 이게 현금일까 하는 의아함을 가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더 큰 문제는 하나N월렛(하나N Wallet)에 대해 잘 모른다는 점이구요. 캐시넛은 현금인출기에서 그대로 인출할 수 있는 실제 현금이며 직접 인출하지 않아도 편의점, 베이커리, 카페, 영화관, 서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드나 현금 없이도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의 캐시넛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더 많은 분들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사용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또, OK캐쉬백과 같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적용하는 업체도 더 많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솔직히 약 2주 정도 사용하면서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현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갑자기 현금이 없어서 대신 내줘야 할 때, 갑자기 친구나 가족이 현금을 필요로 할 때, 아무것도 없이 달랑 스마트폰 하나만 있을 때 등 이러한 상황을 너무나 쉽게 그리고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때마다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꺼내 보내야 하는 것들이 무척 불편하게 여겨졌습니다.

특히 전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달랑 교통카드 한장, 체크카드 한장 그리고 현금 조금만 가지고 다니는 입장에서 다 필요 없이 오직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다라는 것에 큰 편리성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글도 업체 지원을 받아 작성하고 있지만 글만 쓰는 되는 상황에서 전 저의 편리성을 위해 주변 가족 그리고 회사 동료들에게도 이 하나N월렛(하나N Wallet)을 추천하고 있고 또, 많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써보니 그들도 편리했거든요.

체험을 위해 일부러 더 많이 사용한 것도 있지만 정말 편리하지 않았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설치하라고 추천하지 않았을 듯 합니다.

일단, 무조건 한번은 써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아직 조금씩 부족한 부분도 눈에 보이기는 하지만 위에 언급한 기능 하나만으로 한번 써보시면 무척 편리하다라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일단, 제 주변 많은 분들이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더욱 편리해지게 말이죠.

*본 컨텐츠는 '쉽게주고 쉽게받는 충전형 전자지갑 하나 N Wallet'의 협찬으로 제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