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추천 온라인 가격비교? 오프라인도 가격비교 하세요!

어바웃 쇼핑지도 어플추천 온라인 가격비교? 오프라인도 가격비교 하세요!

가격비교를 하면 쇼핑은 확실히 온라인이 쌉니다. 하지만 일부 제품들의 경우 종종 오프라인이 더 저렴할때가 있습니다. 결혼할 때 산 냉장고와 TV, 식기세척기 그리고 지금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슬레이트PC 등은 오프라인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한 제품들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기 다른 행사들을 하면서 온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를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슬레이트PC 대란이 일어났을 때도 이런 정보를 남들보다 먼저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어플로 확인할 수 있다면 무척 편리하지 않을까요?

온오프라인 쇼핑 가격비교 어플 어바웃 쇼핑지도

어바웃 쇼핑지도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어바웃 쇼핑은 이미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 듯 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로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을 찾기 위해 저 역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어바웃 쇼핑에서 온라인을 벗어난 오프라인까지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재미난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현명한 우리는 온라인이 무조건 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 오프라인으로 실제 디자인과 성능 등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현명한 소비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전제품의 경우 온라인으로 먼저 구입할 제품을 선택하고 오프라인으로 가서 직접 만져보고 가격을 비교한 후 오프라인 혹은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소비습관을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때마다 오프라인에서 본 제품의 가격비교를 바로 할수 있고 또, 온라인에서의 가격과도 바로 비교할 수 있는 어플을 원했는데 어바웃 쇼핑지도가 이러한 활용을 모두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쇼핑이 온라인만 있는 것도 아닌데 온라인 가격비교가 제공했던 지금까지와 달리 어바웃 쇼핑지도는 온라인, 오프라인 전체를 아우르는 진짜 가격비교 서비스인 것입니다. 한푼이라도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알뜰 소비자들에게는 정말 추천어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어바웃 쇼핑지도 뭐가 다를까?

앞서 소개했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어바웃 쇼핑지도에 대해 설명하면 어바웃 쇼핑지도는 크게 4가지 기능을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그 첫번째로 온/오프라인 가격비교입니다. 화면 하단 최저가 검색을 누르면 어바웃 쇼핑에서 이용했던 최저가 비교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오프라인으로 보고 있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바로 검색해서 최저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는게 힘이라고 이러한 가격정보를 토대로 오프라인 판매사원과 쇼부(^^)를 칠 수 있습니다.

UI 등의 구성은 어렵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바코드 및 음성검색으로도 가능하며 인터넷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가격 역시 빠르게 비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측 상단에 있는 바코드를 선택하면 바코드 인식 기능이 실행되면서 별도 상품명을 입력하지 않고도 빠르게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내 주변에 위치한 매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 위치를 기반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현대백화점, 신세계, GS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슈퍼마켓 등 소형 매장까지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을 지도상으로 보여줍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지도상으로 현재 내 주변에 어떤 오프라인 매장들이 있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급하게 주변 매장을 찾을때 이 어바웃 쇼핑지도만 있으면 됩니다.

세번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에 대한 가격과 행사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나와 가까이 있는 매장을 선택하면 현재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상품할인 정보와 브랜드 세일 정보, 매장 행사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할인 관련 전단지를 보여주는 듯 매주마다 변경되는 할인정보를 업데이트해서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큰 가전부터 소소한 생활용품, 식품 등 모든 상품에 대한 가격 그리고 할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입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촉박한 제품들은 빠르게 정보를 파악해서 저렴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쇼핑에 대한 소소한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정말 쇼핑에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알뜰한 주부님들이라면 제품을 구입할 때 단위당 가격도 세세하게 살펴봅니다. 물론 매장마다 단위당 가격이 나오기는 하지만 별도 단위당 가격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와 제품의 할인율을 파악하는 할인율 계산기 그리고 의류, 신발등 국가마다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 사이즈에 대한 계산 기능까지 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쇼핑노트 필요한 제품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쇼핑을 위한 모든 것입니다.

간략하게 어바웃 쇼핑지도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김치냉장고 구입을 위해 열심히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니고 있는데 무척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한번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얼마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작성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지금 현재 어바웃 쇼핑지도앱 출시 기념 '가계에 보탬이 되는 매일매일 이벤트'로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매일 선착순 1천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2만장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어서 어플을 설치하고 이벤트에 참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