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점한국 한글 도메인! 한번에 기억되는 한글 도메인을 만들어볼까?

점한국 한글 도메인! 한번에 기억되는 한글 도메인을 만들어볼까?

가족모두즐거운낚시.한국
낚시 블로그를 만들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름을 어떤걸로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한글로만 만들 수 있는 도메인 즉, 점한국 도메인에 대한 소개를 듣게 되었습니다.

점한국 말 그대로 한글로만 이뤄진 도메인입니다. ‘Naver.com’이 아닌 ‘네이버.한국’이 되는, 제 블로그 명인 ‘pcpinside.com’이 아닌 ‘피씨피인사이드.한국’이 되는 표현 그대로 한글로만 만들어진 도메인입니다.

http://도메인.한국

http://반가워요.한국/

사실 제 블로그인 pcp인사이드는 한글로 바꿨을 때 이쁘지도 안거니와 딱히 의미를 나타내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그냥 두기로 하고 새롭게 낚시 및 여행 등을 주제로 개인 일기장에 적어내려 가듯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고자 했는데 때마침 점한국 즉, 한글 도메인이 있다고 해서 언능 가비아를 통해 제가 원하는 도메인이 있는지를 찾아봤습니다.

블로그 이름을 들었을 때 한번에 기억될 수 있고 또, 어떤 블로그인지 블로그명 하나로 표현할 수 있는 도메인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점한국은 오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짧은 영어를 가지고 이리저리 끼워 맞춰 의미를 지닌 블로그명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이미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도 참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가족모두즐거운낚시.한국’입니다. 길죠? 그냥 즐거운낚시.한국 또는 해피피싱.한국으로 할까도 생각했는데 제가 원하는 낚시/여행 블로그는 나 혼자가 아닌 가족 모두가 즐겁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낚시여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또, 해피피싱은 한글이라는 의미에서 약간 벗어난 듯 해서 조금 길지만 가족모두즐거운낚시.한국으로 도메인을 등록했습니다.

블로그 명만 봐도 이 블로그는 어떤 걸 이야기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지 않나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이미 영어로 된 .com이나 co.kr, kr 등 웬만큼 의미가 있고 말이 된다 싶은 도메인을 거의 다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명이나 사이트명을 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점한국 도메인의 경우 거의 초기 단계인지라 웬만한 도메인은 다 남아있었습니다.

물반 고기반 식으로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하기만 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한글도메인은 이미 오래 전부터 시도되었었습니다. 영어와 숫자로만 된 도메인에서 한글로된 도메인으로 그 의미와 당위성을 부여해왔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 미약한 외침에 그칠 뿐 한글도메인으로의 변화나 인식의 변화 등은 여전히 제자리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한글날을 앞둔 10월 완벽한 한글 도메인이라 할 수 있는 점한국 도메인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과거와 달리 빠른 변화가 이뤄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어나 숫자로만 된 도메인 보다는 한글로 된 도메인이 기억하기 쉽습니다. 또,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말로 설명할 때 역시 영어철자 하나하나를 읽어주는 것 보다 한글이 훨씬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URL을 입력하는 것 역시 영어보다는 한글로 빠르게 입력하기가 좋습니다. 또, 아직 좋은 한글 도메인이 넘쳐나고 있고 말이죠. 그 어떤 문장도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기에 블로그나 사이트 명을 정하는데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솔직히 욕심이 생겨서 가족모두즐거운낚시.한국 이외에도 몇가지 도메인을 더 생각해서 등록할 예정입니다. 언젠가는 쓸 것 같아서 말이죠.

다른 이야기지만 싸이가 한글로 된 강남스타일을 가지고 전세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고 한글이 세계 최고의 문자라는 평을 받고 있지만 우리만 너무 가까워서 그 소중함을 잘 깨닫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참고로 내년에는 한글날이 다시 공휴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를 보기도 했습니다. 한글날이 공휴일이 되면서 한글 창제가 나라의 공휴일로 선포될 만큼 값진 역사라는 것을 스스로 입증하는 하나의 방편이 될 것이며 사람들에게도 한글날이 언제인지 더 명확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단순히 한글이기에 도메인을 한글로 만들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앞에서도 적었지만 점한국 도메인을 가지고 있게 되면서 얻는 장점이 상당히 많다라는 것입니다.

어서 나만의 URL을 만들어보세요. 정말 위트 넘치고 머리 속에 콱 새겨질 이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더욱이 저렴한 가격으로 말이죠. 현재 가비아에서는 한글.한국으로 등록할 경우 최대 48%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기까지 하네요. 저도 몇 개 더 등록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