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S3LTE 사용후기 갤럭시S3LTE의 숨겨진 기능을 찾아보자!

 

갤럭시S3LTE 사용후기 갤럭시S3LTE의 숨겨진 기능을 찾아보자!

제품을 새로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게 바로 설명서 읽기 입니다. 제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명서를 읽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이미 어느 정도 스마트폰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설명서를 읽지 않고 기존 사용했던 경험을 토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게 잘못되었다라는 것은 아니지만 제조사에 따라 또는 통신사에 따라 더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는 숨겨진 기능들이 있는 만큼 한번쯤은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뭐~ 그래도 설명서가 읽기 싫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길 추천해봅니다. ^^

갤럭시S3LTE의 숨겨진 기능을 찾아볼까요?

갤럭시S3LTE를 출시하면서 대대적으로 알린 스마트얼럿 기능이나 스마트 스테이, 다이렉트 콜 등도 무척 중요하고 요긴한 기능이겠지만 실제 사용함에 있어 사소하게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제대로 보완해주는 알차면서도 소소한 기능을 찾아봤습니다.


갤럭시S3LTE 숨겨진 기능 - 시크릿 모드


잠시 다른 이야기를 하면 다른 것보다 갤럭시S3LTE의 인터넷 속도는 정말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워줄 만큼 만족스럽습니다. 단순히 LTE이기 때문이 아니라 갤럭시S3LTE 자체 인터넷 로딩 속도는 조금 오버해서 제 PC만큼 빠릅니다. 갤럭시S3LTE를 개통하고 사무실이나 집에 가져가면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이사람 저사람 만져봅니다. 이때 가장 크게 감탄이 나오는 것은 바로 인터넷 속도 입니다.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데스크탑 모드 즉, PC화면 전환 속도도 상당히 빠릅니다. 옥션이나 지마켓 등 다소 로딩이 걸리는 페이지 역시 상당히 빠른 속도로 화면을 보여줍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갤럭시S3LTE에 담긴 기본 브라우저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담겨 있습니다. 바로 시크릿 모드입니다. 사실 위에 갤럭시S3LTE 인터넷 속도에 대해서 언급한 이유가 LTE와 갤럭시S3LTE 자체의 속도가 워낙 좋다 보니 술자리나 외부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고자 할 때 은근히 제 갤럭시S3LTE를 이용하거나 빌려달라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자신이 검색한 내용이나 페이지 등을 감추고 싶은 이들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런 일도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근무하는 친구 녀석이 교육을 위해 서울에 올라와 만난 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늦어 내려갈 수는 없고 그래서 제 갤럭시S3LTE로 주변 모텔을 검색했는데 다음날 아내가 제 갤럭시S3LTE를 들고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모델이 검색되어 있는 창을 보게 되면서 이때부터 저를 갑자기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해명을 하긴 했지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막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시크릿 모드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이 모드상에서 인터넷이나 검색을 했을 때 이와 관련한 기록이 전혀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인터넷을 사용한 후 화면을 닫으면 기기에 쿠키나 흔적이 전혀 남지 않습니다. 스파이 같이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도 제법 재미있습니다.



갤럭시S3LTE 숨겨진 기능 - 운전모드

또 하나는 바로 운전모드 입니다. 갤럭시S3LTE 상태바를 내리면 우측으로 운전모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운전모드를 ON으로 두면 팬택이나 모토로라 등과 같이 운전모드를 위한 별도 화면이 보이는 것과 달리 갤럭시S3LTE의 경우 운전모드를 선택해도 화면상으로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운전 중 전화가 올 경우 운전모드 답게 음성으로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를 알려줍니다.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 등록된 이름을 알려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전화번호를 읽어주며 전화가 왔음을 알려줍니다. 플립커버를 사용할 경우 무척 요긴하게 쓰입니다. 별도 T맵 내비가 있어서 갤럭시S3LTE를 내비로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머니 넣거나 차량 거치대에 올려놓는데 운전 중 전화가 오면 플립커버를 열고 확인을 해야 하는데 이 경우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는 크게 필요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더욱이 음성명령을 설정에서 셋팅할 경우 ‘수신’ 혹은 ‘거절’ 등 음성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음성명령은 설정 - 언어 및 입력 - 애플리케이션 음성제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음성명령은 전화 수신 및 거절 이외에도 알람 중지, 카메라 촬영, 음악 플레이어 조절 등 역시 가능합니다. 이 음성 기능과 인식률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LTE 숨겨진 기능 - 자체 불량 TEST

이 기능 참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칭찬하고 싶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읽고 갤럭시S3LTE를 개통 혹은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그 자리에서 자체 불량 TEST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전화 모드에서 *#0*# 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갤럭시S3LTE를 TEST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불량화소는 물론 진동, LED, 센서, 사운드 등 거의 모든 기능을 이 화면을 통해 TEST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고 집에 와서 TEST 하는 것 보다 현장에서 바로 TEST를 해서 불량이 있을 경우 다른 제품으로 교환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전 갤럭시S2HD LTE나 갤럭시노트 등에서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3LTE 숨겨진 기능 - 음성제어 기능

이 음성인식 기능은 갤럭시S3LTE에 기본 내장된 S보이스와 달리 별도 애플리케이션 실행만을 위한 음성인식 기능입니다. 앞에서도 설명했듯 환경설정 - 언어 및 입력 - 애플리케이션 음성제어 켜짐으로 설정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화가 왔을 때 ‘수신’, ‘거절’ 등 음성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음성 제어 기능은 카메라 촬영으로 스마일, 김치, 촬영 등을 음성으로 말하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과거 한 손으로 촬영하고자 할 때 또는 셀카를 촬영하고자 할 때 디스플레이 화면상에 있는 촬영 버튼을 누르기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사진 흔들림도 자주 발생하고 말이죠. 하지만 이 음성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음성만으로 흔들림 없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이나 음악 기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알림이 울릴 경우 ‘중지’ 하면 알림이 멈추며 ‘다시 알림’하면 이후 다시 알람이 설정됩니다. 음악 플레이 상에서 ‘다음, 이전, 일시정지, 재생, 소리크게, 소리작게’를 말하면 플레이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인식률 자체는 상당히 뛰어납니다. 특히 주변이 조용한 상황에서는 그 인식률이 거의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 시끄러운 상황에서는 조금 크게 말해야 알아듣습니다. 또한, 이 기능을 설정하고 난 후 배터리 소모량이 더 빨라지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갤럭시S3LTE 숨겨진 기능 - 주머니 또는 가방에 있을 때 벨 소리 증폭

이번에는 전화 기능 중 숨겨진 갤럭시S3LTE의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벨소리가 너무 커서 작게 해두었는데 그 상태로 주머니나 가방에 넣었을 경우 벨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중요한 전화를 놓친 경우가 많이 있을 듯 합니다. 이 경우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 화면에서 메뉴화면 - 통화 설정 - 주머니에 있으면 음량 높이기를 체크하면 갤럭시S3LTE가 주머니나 가방에 있을 경우 벨소리 볼륨을 자동으로 키워주어 놓치지 않고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세세하면서도 상당히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파악한 숨겨진 기능은 이 정도가 있습니다. 이미 이전부터 있던 기능도 있겠지만 좋은 기능임에도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아 소개를 해봤습니다. 아마~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숨겨진 기능이 있을 듯 합니다. 이외에도 숨겨진 기능을 알고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서로 정보를 공유해서 지금보다 더 편리하고 더 유용한 갤럭시S3를 만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은 smartdevice.kr에 송고한 글입니다.

http://smartdevice.kr/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