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ASUS UX31A/UX32VD) 그리고 다크나이트 라이즈

 

에이수스 젠북 프라임(ASUS UX31A/UX32VD) 그리고 다크나이트 라이즈

에이수스코리아는 지난 20일 금요일 2012년 하반기를 장식할 2세대 울트라북 젠북 프라임(Zenbook Prime : UX31A/UX32VD)을 선보였습니다. 1세대 울트라북 경쟁에 있어 상당히 좋은 평가와 고급스런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었던 에이수스 1세대 젠북에 인텔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하고 그간 지적됐던 일부 단점들을 완벽하게 보완한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특히 이번 젠북 프라임 런칭 행사는 최근 가장 핫한 다크나이트 라이즈 영화 상영과 함께 이뤄져 단순히 제품만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벗어나 공동마케팅으로 한층 업그레이된 런칭 행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젠북 프라임(Zenbook Prime : UX31A/UX32VD)

<젠북 프라임 스펙, 가격>

젠북 프라임은 기존 젠북이 보여줬던 인크레디블 슬림&디자인 그리고 성능을 그대로 이어가는 한편 아이비브릿지 탑재와 울트라북 최초 외장 그래픽 내장, 해상도 1920x1080 IPS 13.3 LED-backlit slim TFT LCD 디스플레이 등의 스펙 향상, ASUS SuperBatt Techonlogy 기술을 통한 배터리 타임 증가, 여기에 자잘한 단점들까지 보완했습니다.

인텔 3세대 아이비브릿지와 UX32VD의 경우 울트라북 최초 엔비디아 지포스 GT620 1GB 그래픽 칩셋을 내장했습니다. 일단 성능에 있어서는 기존 1세대 울트라북과 비교 한층 나은 성능을 보여줄 듯 합니다. 단, UX31A보다는 조금 더 무게와 두께 부분에 있어 감수를 해야 할 듯 합니다.

성능이냐 조금 더 나은 휴대성이냐로 선택이 나눠질 듯 합니다.

i7과 엔비디아 지포스 GT620을 채택했음에도 가격은 UX32VD가 더 저렴합니다. 일단 저장장치인 SSD와 SSD&HDD 하이브리드로 인해 가격의 차이가 나는 듯 한데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에 다소 고민을 안겨줄 듯 합니다. 참고로 젠북 프라임은 13인치 모델과 11인치 모델 두가지로 나눠 출시됩니다.


 

UX32VD는 SSD와 HDD 하이브리드 스토지리를 통해 속도와 저장공간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했습니다. UX31A는 128GB SSD를 채택했습니다.

여기에 두 모델 모두 Full HD 해상도 1920x1080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기존 울트라북과 비교 한층 앞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젠북 프라임이 풀HD를 달고 나왔는데 과연 다른 업체들은 과연 어떤 디스플레이를 채택할지 궁금해집니다.

더욱이 앞서 언급했듯 ASUS SuperBatt Techonlogy 기술력을 통해 대기시간 최대 200일(200시간 아닙니다.) 제공으로 기존 젠북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변화점 중 하나로 배터리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퍼포먼스 모드로 2초 인스턴트온 시 15일 대기 시간을 제공하며 배터리 절약 모드로 7초 인스턴트온 상에서는 200일 대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1000번을 충전했을 때도 기존보다 약 28% 정도 더 효율이 나아졌습니다. 저전압 충전과 충전전류 증가를 통해 배터리 수명이 최대 3배 이상 증가되는 기술력을 통해 모바일 기기로써의 역할을 한층 톡톡히 할 듯 합니다.

뱅&울슨(B&O)와 공동개발한 소닉마스터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여 영화, 게임 등 향상된 풀HD 디스플레이와 함께 한층 높아진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기존 아쉬움이 있었던 키보드 키감 향상 그리고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이 제공되었습니다.

추가로 USB3.0 단자를 적용하였으며 블루투스 4.0을 기본 탑재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측면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울트라북 출시 당시 소비자들이 예상한 가격보다 다소 높게 책정되어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울트라북 역시 150만원 내외로 책정됐는데 글쎄요.

일단 에이수스가 젠북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에 어느 정도 성공을 한 듯 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성능 등으로 인해 현재의 가격이 그닥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으니까 말이죠.

물론 그렇다고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뭐~ 이정도 완성도와 디자인 그리고 스펙이라면 한번씩 투자 해볼 만 한 제품이 아닐까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해야 할까요?

넥서스7(NEXUS 7)

참고로 에이수스 측에서 넥서스7에 대한 이야기도 살짝 내비쳤습니다. 에이수스 단독의 모델이 아닌 구글과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인 만큼 아무래도 제품공개 및 출시 정보 등에 대한 공개가 조심스러운 듯 했습니다. 곧 출시를 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넥서스7 런칭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으니까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될 듯 합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배트맨) -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네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았는데 솔직히 전 끝나고 박수 칠만큼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 한스짐머의 음악과 어우러져 꽤나 큰 긴장감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물론 한스짐머가 과거 작품들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고 놀란 감독의 디테일이 조금 사라진 점에 있어 아쉬움이 있기도 했지만 이러한 아쉬움은 앤헤서웨이의 뒷태로 다 상쇄시켜줬습니다.

그나저나 그 포스있던 베인의 캐릭터가 막판에 순정남으로 그리 허무하게 무너지는 게 조금 아쉽더군요. 배트맨은 베인에게 고마워해야 할 듯 합니다. 짝사랑한 여친이 배트맨과 잤는데 다 이해하고 또, 투페이스에 대한 진실을 만천하에 공개해서 배트맨의 오해와 부정적인 생각을 다 허물어줬으며 죽이지 않고 감옥에 가둬 시련을 안겨줌으로써 다시금 배트맨을 성장시켰으니 말이죠.

꼭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