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LG유플러스 인터넷 해지? 재약정? LG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어떤걸 선택할까?

 

LG유플러스 인터넷 해지? 재약정? LG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어떤걸 선택할까?

5월28일부로 LG유플러스 인터넷, IPTV, 070 인터넷전화 결합상품 3년 약정이 모두 끝이 났습니다. LG유플러스 인터넷과 LG유플러스 IPTV, 인터넷전화에 이런저런 애증이 있기에 오늘 LG유플러스 인터넷 해지를 위해 전화를 걸었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 LG인터넷 해지 전화번호는 101

참고로 LG유플러스 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해지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01입니다.
101 à 5 à 4 à 주민번호 + # 을 누르면 됩니다. 더럽게 연결 안됩니다. 오후 1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5시가 되어서야 겨우 연결이 됐습니다. 꼭 101번호를 통해서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너무 연결이 안되서 짜증이 솟구쳐 올라 해지하기 전 KT 결합상품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이번 3년 약정을 끝으로 KT 스마트폰도 사용하고 있겠다 KT올레TV(쿡TV)으로 이동할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다른 채널은 거의 안보지만 낚시채널인 FSTV와 FTV 만을 보기에 이 두 개 채널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KT올레TV(쿡TV) IPTV는 꼭 선택해야 할 중요 포인트였습니다.

KT 인터넷과 쿡(QOOK) IPTV 결합상품 요금제는?

인터넷 그리고 KT올레TV(쿡TV) IPTV 두 가지를 묶어서 3년 약정으로 할 경우 월 약 3만4천원 여기에 KT 사용자의 경우 약 2천원의 할인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KT올레TV(쿡TV) 스카이라이프도 이용요금은 동일합니다.) 또한, 3개월 인터넷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지며 KT올레TV(쿡TV) IPTV의 경우25만원, KT올레TV(쿡TV)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30만원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혜택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과 상품권을 결합해서 제공합니다.

일단, 제가 2군데 정도 알아본 혜택은 이 정도였습니다.

KT올레TV(쿡TV) IPTV 채널 à http://tv.olleh.com/renewal_sub/liveTv/liveTv1.asp
KT올레TV(쿡TV) 스카이라이프 채널 à http://tv.olleh.com/renewal_sub/skylife/skylife1.asp

LG유플러스 결합상품 재약정 혜택은?

KT를 신청하고 해지를 위해 열심히 전화를 걸어 겨우 LG유플러스 고객센터와 연결이 됐습니다. 그러다가 LG유플러스 인터넷 재약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 인터넷, LG유플러스 TV, 070 인터넷전화 결합상품(참고로 전 무선 WIFI도 이용하고 있습니다.)을 해지하지 않고 재약정을 할 경우 제가 받게 되는 혜택은 현재 약 4만4천원 정도의 이용요금을 내고 있었지만 LG유플러스 재약정 이후 3만1천원 정도로 많은 금액이 인하됐습니다. 더욱이 KT는 인터넷과 IPTV만 사용하는데 반해 LG유플러스는 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무선 WIFI까지 이용했을 때 내는 요금입니다.

이외 혜택으로는 LG유플러스 IPTV의 경우 HD라이트(기본형)에서 HD이코노미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채널이 약 25개 정도 늘어난다고 하네요. 또한, 6개월 인터넷 전화 무료, 1개월 인터넷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LG유플러스 재약정의 경우 인터넷을 제외하고 약정이 없습니다. 인터넷만 1년, 2년, 3년 원하는 대로 약정을 할 수 있으며 나머지는 약정 없이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언제든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 인터넷 약정에 따라 상품권도 제공해줍니다. 1년 11만원, 2년 13만원, 3년 1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 TV 채널 à http://www.uplus.co.kr/css/tvin/tvin/RetrieveIndiPersP6Eco.hpi

실제 KT와 비교해서 현금으로 받는 금액은 적지만 일단 인터넷을 제외하고 언제든 해지를 할 수 있다라는 점과 약정 기간을 마음대로 선택해서 할 수 있다라는 점. 요금이 저렴하다는 점 등이 저를 유혹해서 결국 KT 신청한 것을 취소하고 LG유플러스 1년 재약정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재약정 혜택이 어떤 것이 있는지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했지만 찾아보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LG유플러스 재약정을 하게 되면서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건 데 어떤 통신사의 서비스를 받던 현금 및 상품권만 보고 결정하기 보다는 재약정 혜택도 꼼꼼히 챙겨서 따져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휴대폰 통신사 역시 따져보고 말이죠.

제가 KT 가입을 위해 2군데 전화했을 때 혹시 재약정을 하게 되면 혜택이 있느냐는 물음에 혜택은 전혀 없고 요금할인도 상당히 적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만약 제가 재약정 혜택에 대해 물어보지 않았다면 여전히 혜택이 없다고 생각했을 듯 합니다.

LG유플러스를 꼭 사용하라는 글이 아닙니다. 신규를 무조건 신청하기 보다는 재약정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자는 것이 이 글의 취지 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