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3 디자인 유출? 끊임없는 루머 또 뭐가 있는가?

갤럭시S3 디자인 유출? 끊임없는 루머 또 뭐가 있는가?

이미 갤럭시S3 스펙, 디자인 등에 대한 루머를 쭉 정리한 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갤럭시S3에 대한 루머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 몇몇 가지 재미있는 내용을 다시금 간추려 봤습니다.

갤럭시S3 스펙 루머를 정리해보자! 갤럭시S3 출시 과연 어떻게 나올까?

갤럭시S3 디자인 유출?

갤럭시S3 디자인이라 주장하는 2장의 사진이 IT 전문 블로그인 기즈모드 브라질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관련링크 : http://www.gizmodo.com.br/conteudo/exclusivo-novo-galaxy-chega-ao-brasil-no-inicio-de-maio-mas-ele-nao-e-o-s-iii-que-todos-esperam/#more-66723

현지시간으로 18일에 올라온 이 2장의 사진이 곧 공개될 갤럭시S3의 사진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기즈모도 브라질은 이 사진을 토대로 갤럭시S3는 더 얇아졌지만 더 무거워졌으며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뒤 The Verge는 삼성에 대해 잘 아는 소스를 통해 최근에 기즈모도 브라질에 의해 유출된 사진은 갤럭시S3 디자인이 아니라고 반박의 글을 올렸습니다. 브라질에서 공개된 이 사진은 TEST를 위한 임시 기기로 삼성은 제품 개발 과정 중 하나로 차기 갤럭시 스펙을 담은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공개된 사진의 기기가 바로 이 테스트 기기라는 설명입니다. 즉, 이 디자인은 갤럭시S3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삼성을 보면 애플의 철저한 비밀주의 정책에 준할 만큼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특히 갤럭시S3 디자인 부분에 있어 5월 3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까지 갤럭시S3 디자인에 대한 정보가 전혀 유출되지 않았다라는 점을 보면 보안이 철저하다는 생각입니다.

갤럭시S3 스펙 – 프로세서는 ‘쿼드코어 프로세서’

The Verge는 갤럭시S3에 삼성 엑시노스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에 대해 잘아는 소스를 통해 알려진 이 소식은 ‘최상의 벤치마크 성능’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삼성전가 갤럭시S3에 내장될 프로세서는 예상하건 데 Cortex-A9 기반의 엑시노스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이 프로세서는 6월 출시를 공개한 바 있는 Meizu(메이주) MX 쿼드코어에도 내장될 듯 합니다.

또한, 갤럭시S3 글로벌 버전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하겠지만 4G LTE로 인해 국가별로 변종갤럭시S3가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이미 갤럭시노트에서도 볼 수 있듯 해외 3G 버전은 엑시노스를 담았지만 국내 출시된 갤럭시노트 LTE 버전은 퀄컴 스냅드래곤을 담고 나온것도 동일한 방식이 될 듯 합니다. 국내 역시 LTE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 S4가 장착될 듯 합니다. 다행인 것은 루머지만 국내 갤럭시S3 3G와 갤럭시S3 4G LTE가 같이 나온다는 점이네요. 각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갤럭시S3 전자책 딜라이트 북스

갤럭시S3에 전자책 오픈마켓인 딜라이트북스가 담길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딜라이트 북스는 지난해 리더스허브를 새롭게 개편하여 선보인 전자책 오픈마켓으로 그간 갤럭시탭8.9 LTE와 갤럭시탭7.7 2종의 단말기만 지원했습니다. 애플 아이북스와 같이 개인이 직접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출시되는 갤럭시S3에 딜라이트북스를 기본 탑재할 예정이며 이후 갤럭시S2나 갤럭시노트 등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미 시공사, 북21, 웅진씽크빅, 위즈덤하우스 등과 제휴를 맺고 딜라이트북스를 통해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으며 차후 더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기존 교보문고와 텍스토어와 협력을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자체 서비스를 내장할 경우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마지막 소식은 갤럭시노트 광고에 대한 소식입니다.

갤럭시S3 공개가 5월 3일로 밝혀지면서 모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노트 광고에 갤럭시S3 공개 날짜가 이미 공개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그 내용을 보기는 했는데 며칠이 지난 오늘 이와 관련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갤럭시노트 테니스 광고를 보면 여자 광고모델이 갤럭시노트 S펜 기능을 통해 약속내용을 입력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광고가 나왔을 당시 광고를 보면 ‘3월 13일 KJ와 테니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별 의미가 없는 날짜라고 생각했는데 3월 13일은 갤럭시S2에 구글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공개한 날이었습니다.

또한, 3월 13일 이후에는 동일한 광고임에도 문구 내용 중 날짜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바로 3월 13일에서 5월 3일로 바뀌었습니다. 이 역시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결국 5월 3일이 갤럭시S3를 공개하는 날로 알려졌습니다.

이 내용을 단순히 우연으로 보기에는 CF 음악 역시 심상치 않습니다. CF 배경음악은 마룬5(Maroon5)의 Moves like jagger라는 곡으로 ‘내 비밀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그 비밀을 지켜야 한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나저나 KJ가 뭔지 궁금하네요.

글쎄요. 이러한 시도는 삼성이라는 기업이 지금까지 해왔던 광고 방식과는 조금 달라서 인지 광고에 이러한 내용이 숨어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던 듯 합니다. 애플은 과거 초대장에 공개하는 제품을 암시하는 내용이 담겨있기는 했는데 말이죠.

솔솔한 재미있는 듯 합니다. 제품을 기다리는 나름의 힘든 시간을 이러한 재미로 안겨주니 말이죠. 5월 3일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