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이폰, 아이패드로 PC를 마음껏 제어하자 Remote+ Pro

아이폰, 아이패드로 PC를 마음껏 제어하자 Remote+ Pro

저희 집은 거실 TV 옆에 PC 한대를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PC의 역할은 영화를 보기 위한 목적으로 대부분 HTPC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을 이용하기 위해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써야 하는데 이게 은근히 불편합니다. 단순히 영화 재생만을 목적으로 할 때는 키보드나 마우스가 아닌 리모콘과 같이 편리한 입력 장치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우연하게 블로그얌과 벤처협회가 진행하는 브이로거 행사에 참석하게 됐고 그 자리에서 사운드그래프 업체를 만나 아이폰, 아이패드용 Remote+ Pro라는 어플을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Remote+ Pro를 소개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PC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것도 간단한 설정과 조작만으로 말이죠.

! 이미 원격제어 어플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Crazy Remote RemoteView, Teamviwer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PC 원격제어 어플과 달리 Remote+ Pro는 멀티미디어 재생 쪽에 특화된 어플입니다. 물론 기본 가상 키보드 및 마우스 기능, 파워포인트 호환, 원격 OFF 기능 등 일반적인 기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활용적인 측면에 있어 기존 원격제어 어플과 기능과 비교하여 일부 제한적입니다


, 한가지 차이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통해 PC상의 영화, 음악, 사진 등을 감상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직 PC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적인 역할을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운드그래프가 HTPC를 출시하는 업체로 HTPC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을 내놓았고 이것이 바로 Remote+ pro 인 것입니다.

, 리모콘의 역할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사용이 무척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1
월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몬 스마트 베이와의 조합을 통해서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몬 스마트 베이는 데스크탑 PC 5.25인치 베이에 설치할 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도킹 스테이션입니다. 곧 리뷰가 가능할 듯 합니다.

그럼 일단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있어야 하며 Remote+ Pro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Remote+ Pro는 유료 어플로 현재 9.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소 부담이 가는 가격이기는 한데 Remote+ Lite 버전도 있습니다

Lite
버전은 PC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 중 일부 약 30%만 선택, 재생할 수 있으며 리모트,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시작, 작업전환, 작업종료, 종료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단 Lite 버전을 설치해 사용해보시고 pro를 구매할지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리모트+ 프로 다운로드 페이지 
http://itunes.apple.com/kr/app/remote-pro/id469333177?mt=8&ls=1


리모트+ 라이트 다운로드 페이지
h
ttp://itunes.apple.com/kr/app/remote-lite/id469338872?mt=8&ls=1

또한, PC
와 연결을 위해서는 PC에도 Remote+ 서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http://www.soundgraph.com/forums/forumdisplay.php?f=307&langid=1


 


설치과정은
http://soundgraph.com/remoteplus-feature-kr 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Remote+ 서버를 설치할 때 Remote+ 서버뿐만 아니라 HD Frame이 함께 설치됩니다. HD Frame은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Remote+ pro를 통해 영화, 음악, 사진, 유투브, 뉴스 등을 실행하는 플레이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PC
Remote+ 서버를 설치한 후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아이폰/아이패드 와 PC는 서로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이건 그 어떤 원격제어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조건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를 1개씩 사용하고 있지만 2개인 경우 각기 다른 공유기에 연결할 경우 인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해야 합니다


2.
방화벽

이 방화벽은 항상 원격제어 기능을 이용할 경우 문제가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Remote+ 서버에 대한 방화벽을 해제해야 합니다


해제 방법은 윈도우7인 경우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에서 프로그램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설치된 Remote+ Server를 선택 위와 같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 두 가지만 해결하면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 포트포워드, DMZ 등을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PC상에 설치된 Remote+ Server를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위에 나오는 IP주소와 포트번호를 보고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Remote+ pro 어플을 실행합니다. 만약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수동입력을 통해 IP주소와 포트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 쉽죠? 정말 쉽습니다. 이제 PC와 아이폰/아이패드간의 무선연결이 됐습니다. 이제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Remote+ pro
는 총 3가지 탭으로 되어 있습니다. Library, Now Playing, Control 이렇게 3개로 나뉩니다. Library는 음악, 비디오, 사진, 유투브, 뉴스 등을 다시 나눠지며 탐색기를 통해 PC 상에 있는 각각의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즐겨찾기 및 내 음악, 내 비디오, 내 사진 등에 파일을 넣어두고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위와 같이 실행됩니다.


유투브나 뉴스의 경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를 선택한 후 보고자 하는 뉴스의 태그를 안철수를 입력하면 각 매체 별 안철수와 관련한 모든 뉴스가 보입니다. 이 뉴스를 선택하면 PC와 연결된 모니터 혹은 TV를 통해 뉴스가 보여지게 됩니다. 유투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옹달샘을 검색하면 이와 관련한 유투브 영상이 보여지게 되고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며 화면을 통해 보여지게 됩니다


음악 플레이어의 경우 독특하게 음악을 실행하면 해당 가수의 다른 사진들이 배경화면에 보여집니다. 이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여성 아이돌 가수 노래를 들을 때 알아서 이들의 사진을 보여주니 무척 마음에 듭니다.

의외로 편리합니다.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간단히 아이폰, 아이패드 만으로 원하는 기사를 검색해서 볼 수 있으며 바로 PC안에 있는 영상, 음악, 사진 등을 바로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속도 역시 빠릅니다.


두번째 Now Playing은 말 그대로 실행한 영화, 음악, 유투브 등의 재생 상태를 보여줍니다. 중간에 있는 바를 통해 구간 이동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ntrol은 말 그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 기능이 있어 아이폰, 아이패드로 문자 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가 있어 마우스를 대신합니다. 또한, 리모트 및 네비게이션 등이 있어 동영상, 음악, 사진, 유투브, 뉴스 등을 볼 때 적절히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콘이 상당히 크게 되어 있어 오작동의 걱정이 없습니다. 다만 아이콘 만으로 표시되어 있어 처음에는 이게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차후 업데이트에는 간단한 설명문구라도 있었으면 합니다.


종료버튼은 연결끊기, HD Frame 종료, 절전모드, PC 전원 종료 등을 할 수 있으며 pro 버전에만 있는 프로그램 시작은 말 그대로 PC상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전환은 Alt + Tab 기능이며 작업종료는 현재 실행된 프로그램을 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 설정은 영화, 음악, 사진 등 각각의 setting 값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막 크기, 글꼴, 색상, 이퀄라이저, 슬라이드 설정 등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은 시간, 날씨 설정과 터치패드 속도 등 일반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일단 정말 편리합니다. 단순히 영화, 음악, 사진 등을 보는 용도만으로는 최고입니다. 사용도 간편하며 초기 설정도 쉬워서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큼지막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나이 드신 어른 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키보드, 마우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이상의 기능을 원할 경우에는 다른 원격제어 어플을 선택해야 할 듯 합니다. 이 제품은 오직 HTPC에 초점이 맞춰진 어플로 집안에서는 무엇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외 외부에서는 사실상 전혀 사용 할 필요가 없는 어플입니다. 또한, 파워포인트를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제한적이며 이외 문서 지원은 현재 안되고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사용이 불편하며 HTPC용으로 간편한 원격 리모트 컨트롤 어플을 원하다면 강추합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쉽고 빠르고 편리합니다

사운드그래프는 정말 독특한 제품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만 봐도 무척 흥미가 가는업체입니다. 이전 핑거뷰(FingerVU)도 그렇고 허밍 HTPC, 그리고 곧 출시될 아이몬 스마트베이 등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한번 사이트 놀러가 보세요. 구경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