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스카이 베가 넘버5 사용 후기. 5인치 오히려 여성들에게 더 적합하다!

스카이 베가 넘버5 사용 후기. 5인치 오히려 여성들에게 더 적합하다!

베가 넘버5 체험단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기기를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이전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험단 글이라고 마냥 좋게 쓰는 타입은 아닙니다. 읽어보고 판단해주세요! 오늘은 그 첫 번째 이야기로 베가 넘버5가 여성에 오히려 더 어울리는 제품인 이유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베가 넘버5 체험단 제품을 받기 이전에 이미 이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당시 출시 이전 모델로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았는지 약간씩 딜레이 되는 사용속도와 애매모호한 사이즈 등으로 크기 면에서 시선을 이끌기는 했지만 첫인상은 딱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받아서 약 3주일 정도 사용한 베가 넘버5는 당시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먼저 전체 크기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해야 할 듯 합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담은 베가넘버5는 상당히 큽니다. 그 누가 봐도 시선을 확 이끌 만큼 큽니다. 남자 손 사이즈로는 상당히 작아서 갤럭시S2도 크게 느껴졌는데 이 녀석은 감당하지 못할 만큼 큽니다. 이렇게 크다 보니 여성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오히려 이런 크기는 여성분들에게 적합하다 생각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여성분들은 항상 가방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남성들의 경우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바지 주머니에 들어가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그 크기로 인해 볼록 튀어나와 옷테가 나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들고 다니기에는 아직 주변기기도 마땅치 않은 이 녀석이 불안불안하고 말이죠.


요즘 갤럭시탭 7인치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 부쩍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렴하게 풀리면서 가격대비 활용도 등을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생겨났습니다. 그런데 그 유저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의외로 여성 유저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지하철, 버스 등을 봐도 여성들이 갤럭시탭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히려 큰 사이즈는 여성들에게 큰 문제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양한 소지품을 넣어 다니는 가방이 있는 만큼 보관하고 이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5
인치 해상도 800X480 디스플레이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크기로 인해 발생하는 보관, 이동 등의 문제점이 해결되면서 이 크기는  단점이 아닌 큰 장점으로 탈바꿈 됩니다.


영화, 지상파 DMB, 메시지 채팅, 인터넷, 게임 등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 한층 높아지게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타 스마트폰과 비교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델 스트릭과 같이 dpi의 차이인지 화면상에 보여지는 것이 조금씩 다릅니다.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연애프로그램 등을 스마트폰으로 즐겨보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많이 사용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오히려 5인치 디스플레이를 담은 이 제품을 선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카오톡, 문자 등 채팅을 많이 하는 여성분들 역시 편리합니다. 저는 오타가 참 많은 편입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을 보내면 자꾸 생기는 오타로 인해 불편함을 토로하곤 했습니다. 손가락이 큰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일전에 아이폰4보다 갤럭시S2가 오타가 더 난다고 글을 올린 기억도 있네요. 하지만 이 녀석은 확실히 큰 키패드 사이즈로 오타가 상당히 적게 발생합니다.   


터치감과 인식도를 보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뒤에 나오는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오히려 저는 갤럭시S2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아이폰4에 가깝다고 해야 할까요? 좋게 말하면 갤럭시S2는 속도에 조금 더 치중된 느낌이라면 베가 넘버5는 부드러운 인식률에 더 초점을 맞춘 느낌입니다. 나쁜 말로 하면 터치 인식률 갤럭시S2보다 빠르지 않습니다. 미묘한 차인데 직접 키패드를 누르다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문자 입력 시 가끔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두번 정도 더 눌러 인식시켜야 하네요


베가 넘버5 UI

베가 넘버5 UI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 녀석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지만 모르는 분들이라면 전혀 다른 스마트폰이라고 할 만큼 사용자 중심의 UI로 꾸몄습니다.


, 스마트폰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분들이라도 이 녀석만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전 스카이 베가 시리즈에도 동일한 UI를 적용하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베가 넘버5 만의 독창적인 UI라고 할 수 없지만 분명 이러한 UI가 여성층이나 스마트폰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일단, 락 화면 테마제공 및 글씨체 변경, 설정탭을 과거 피쳐폰에서 보던 것과 같이 디스플레이, 사운드 등 카테고리를 나눠 꾸며놓은 것, 위젯 화면이나 메뉴화면, 아이콘 테마 등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테마 제공 등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락 화면은 상당히 괜찮네요. 각 기능별로 락을 해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의외로 편리합니다.


일반 기본 안드로이드폰이 남성 스타일의 UI라면 스카이 베가 넘버5는 여성들과 스마트폰이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을 위한 UI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몇개의 테마가 여전히 아기자기하고 이쁘기만 하다는 것입니다. 5인치 스마트폰을 내놓는 만큼 이에 어울리는 자신만의 테마를 담고 나오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남성을 위한 Sexy한 테마 혹은 정말 남성적인 테마 등을 하나쯤 넣는 것도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NFC

NFC도 여성분들에게 적당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NFC 기능은 버스, 지하철 등 교통카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지만 현재로써는 이 정도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카드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현재 NFC 유심을 구하지 못해(일반 유심 사용) 베가 넘버5에서는 NFC를 이용해보지 못했지만 이전 갤럭시S2에서는 NFC를 사용해봤습니다. 별도 NFC 기능 활용이 가능한 카드를 신청한 다음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베가 넘버5가 바로 교통카드가 됩니다.

이전 T머니 어플을 설치해서 종종 사용했는데 당시 인식이 조금씩 늦거나 가끔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도중에 사용을 중단한 경험이 있습니다. 글쎄요. 베가 넘버5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NFC 유심을 구하게 되면 차후 별도로 리뷰를 다루겠습니다. NFC 기능에 워낙 관심이 있어서요. 꼭 이번에는 잘 사용해보고 일상생활에서도 꼭 사용하고 싶네요.

웹브라우징

비록 결제까지는 힘들지만 쇼핑 등을 미리 장바구니에 넣어놓기 위해 모바일로 웹 브라우징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베가 넘버5 웹브라우징 속도는 이미 베가레이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듯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옥션 PC버전을 실제로 실행한 영상입니다. 확인해보세요. 갤럭시S2와 비교해보고 싶지만 동생에게 빼앗겨서 확인할 수가 없는데 일단 현재 보여지는 속도만 봤을 때 갤럭시S2급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수준입니다. 확실히 스카이가 LG전자를 물리치고 2위 자리에 올라올 수 있었던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더욱이 큰 화면이고 한 화면에 보이는 내용이 많아 한층 나은 사용성을 제공할 듯 합니다.

인터넷 속도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WIFI를 연결해서 TEST한 영상이며 거의 실시간이라고 해도 될만큼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웹서핑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 속도와 디스플레이 크기는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할 듯 합니다.


사진기능

갤럭시S2와 같이 800만 화소 카메라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성능에 있어서는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 카메라 세부 기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다양한 해상도(3200X1920 부터 640X480까지 총 9)와 장면모두(일반, 인물, 풍경, 실내, 설경, 야경 등 11) 지원에 특수촬영(모노, 아웃포커스, 블러, 로모 등 11), 얼굴 꾸미기, 플라로이드, 스마일, 연속촬영, 분할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능만으로는 일반 똑딱이 수준입니다.

하지만 실제 촬영을 해보면 조금 부족합니다. 주간 혹은 밝은 날에는 괜찮은 수준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영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광량이 부족할 경우나 밤의 경우 노이즈가 상당히 심해집니다. 일단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보세요.


해상도 2560X1536을 제외하고 처음 설정 상태 그대로 찍었습니다

어떠세요. 위 샘플 사진 및 영상을 보면 광량이 풍부한 곳에서는 정말 괜찮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광량이 낮은 곳에서는 노이즈가 너무나 심해 동영상의 경우 거의 쓸 수가 없습니다. 실내에서도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상황에서 찍은 샘플 사진을 보면 사진을 리사이징해서 괜찮은 듯 하지만 실제 원본 사진을 보면 노이즈가 꽤 있는 편입니다.

이 부분이 차후 펌웨어를 통해 해결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식당이나 카페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아쉬워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노이즈 부분만 해결이 된다고 하면 베가 넘버5만으로도 웹서핑 용으로는 충분할 듯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제가 IFA2011을 다녀오기 전에 작성하고 간 글인데 당시 단점으로 배터리 성능을 언급했었습니다. 그런데 다녀오고 나서 다시 글을 작성해야 했습니다.

그 사이 자체 컬리브레이션이 됐는지 배터리 사용이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만족할 만큼 말이죠. 비행기 내에서 약 10시간 가량있었는데 빅뱅이론 드라마 총 8편과 런닝맨 1편, 게임 등을 했는데도 배터리가 20% 이상 남아있었습니다. 물론 비행기모드로 놓아 3G 및 인터넷 등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가 없었기도 했지만 동영상 재생이 이 정도일 경우 상당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첫번째 글을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이미 글을 올렸어야 하는데 독일 다녀온다는 핑계로 조금 늦어졌네요. 체험단을 해서가 아니라 전체적인 완성도가 괜찮습니다. 아직까지 큰 문제점은 발견하지못했습니다. 5인치가 주는 편리함은 상당히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면 이러한 평가가 과장이 아님을 쉽게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성분들에게 적합하겠다라는 생각은 단순히 이 녀석을 홍보하기 위한 생각이 아닙니다. 저 뿐만 아니라 실제로 주변 많은 여성분들이 스스로 가방에 넣어다니면 되니까 오히려 화면이 커도 되겠다라는 말을 했고 베가 넘버5를 보고 또, 직접 조작해 보면서 상당한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실제로 저에게 단점에 대해 말해달라고 했지만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서 인지 3번 정도 렉이 걸리거나 어플이 튕겼던 버그 이외에는 이렇다 할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좀 하드하게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그래야 더 자세한 리뷰가 가능하니까 말이죠.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