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레내비 또 업그레이드! 이번엔 이륜차도 사용이 가능하다!

올레내비 또 업그레이드! 이번엔 이륜차도 사용이 가능하다!

올레내비 업그레이드 속도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선두 업체를 따라 잡기 위한 후발 업체의 노력이라고는 하지만 그 변화의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10년이라는 역사(?)를 지닌 T맵과 대등한 경쟁관계를 이끌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 상당히 전투적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 있습니다.

사실 올레내비를 처음 썼을 때 정말 터무니가 없었던 적도 많았습니다. 갑작스런 종료나 먹통 현상은 그나마 나은 버그였고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게 하는 길안내는 사고를 불러일으킬 만큼 위험했습니다


처음부터 완성도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처음 나온 올레내비는 많은 이들의 비판과 비난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올레내비 어플 자체 제안 기능을 넣어 많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이 의견을 빠르게 피드백하여 새로운 버전의 올레내비를 선보였습니다.

어디야? 나여기! 등 올레내비가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는 소식을 전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듯 한데 또 한번 V.2.3.1로 업그레이드된 올레내비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또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요? 참고로 이번 변화 역시 사용자들이 직접 제한한 의견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자동차 전용도로 제외 길안내 기능 추가

일단 자동차 전용도로를 피해 길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륜차를 운전하는 분들에게는 무료로 실시간 정보를 통해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올레내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도 약 3년 동안 오토바이를 끌면서 장거리 이동 시 자동차 전용도로에 대해 무척 신경을 많이 쓰곤 했는데 이제는 올레내비를 통해 자동차 전용도로가 아닌 길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이륜차가 없어 모의 주행을 해봤습니다.>

사실 대다수 내비의 경우 이륜차 전용 기능을 넣어달라는 요구를 많이 받게 됩니다. 올레내비 역시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용자들의 요구가 있었는데 이번에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동차 전용도로 제외 설정방법은 환경설정 길안내설정 경로탐색 방법 자동차전용도로제외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이 자동차 전용도로 제외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 15일부터 31일까지 자동차 전용도로 제외 기능을 사용한 후 후기와 받고 싶은 경품을 '제안' 탭에 접수하면 됩니다. 경품은 콜맨스틸쿨러, 팬탁스 카메라, 캠핑카 1박 대여, 그랜드 하얏트 풀사이드 바베큐 4인 이용권, 대명리조트 상품권 30만원, 캐리비언베이 4인 이용권, 아이폰4 16GB를 제공합니다.

olleh navi
관련 URL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LNBUrl= (올레마켓)
이벤트 페이지 URL
http://navi.olleh.com


며칠 전까지 취미로 구입한 오토바이가 있었는데 3년여 만에 다른 주인에게 보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실제 사용은 못해봤네요. 좀 아쉽습니다.


실시간 유고정보 RP 반영

유고정보란 TEEG 정보 등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를 요약 화면에 보여주어 사용자가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올레내비에 유고정보 RP 기능을 반영하여 유고정보 아이콘을 선택할 경우 상세 정보를 화면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탐색을 누르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탐색해주고 경로 주변에 발생한 유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을 담고 있는 내비에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왜 이 길로 인도하는 지를 알 수 있게 해주고 내비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영 할 만한 업데이트 입니다.


사진 GPS 좌표 추출 후 경로 사용

이 기능 역시 사용자가 제안한 요구사항을 적용한 기능으로 T맵에는 없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개를 하면 현재 올레내비가 설치된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에서 GPS 좌표를 추출해 그 결과값을 통해 길안내를 받거나 상대방에게 경로를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목적지검색 사진위치전송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폴더로 이동합니다. 자신이 이동하고자 하는 장소의 사진을 선택하게 되면 그 사진에 담긴 GPS 좌표값을 추출하여 길안내를 해줍니다. 예를 들면 이전에 가봤지만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고 그 목적지에서 촬영한 사진만 있을 경우 상당히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이 무척 필요했던 이유 중 하나는 매년 낚시를 다니는데 항상 가는 곳만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때마다 검색해서 찾아가게 됩니다. 다녀온 곳을 기억해 놓으면 좋겠지만 잊어버리게 되고 또, 내비에 저장된 주소지는 업데이트나 포맷 하는 등의 과정에서 지워지는 경우가 발생 다시 찾아가고 싶어도 못 가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이 경우 스마트폰으로 GPS를 켜고 목적지를 촬영하면 사진에 자동으로 GPS 좌표 값이 적용됩니다

이후 사진위치전송 기능을 통해 다시금 그 목적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터널 구간 시뮬레이터 기능 개선 및 새주소 검색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터널 진입 시 화면이 멈춰있었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터널에서도 차량이 이동하는 것처럼 표시됩니다. , 터널을 빠져 나올 때 재탐색 하는 것을 막기 위해 터널 내에서 가상 주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새주소 검색도 추가됐습니다. 기존 읍//동으로 검색했던 주소 검색에 새롭게 변경된 새주소로도 적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길안내 구간 단속 역시 기존 시작 위치만 알려주었던 것과 달리 시작점과 종료점 그리고 평균 속도등을 제공하고 평균시속보다 더 빠르게 달릴 경우 알림으로 안내해주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마지막으로 CCTV를 확대해 300개에서 500개로 확대 더 정확한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단말 지원 확대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지원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조금씩 지원 단말기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델 스트릭, 델 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아트릭스,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에 HTC 태블릿인 플라이어, HTC EVO, 인크레더블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베가X의 경우 GPS 수신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베가X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http://www.skyservice.co.kr/jsp/info/DownSW.jsp 주소로 방문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기를 바랍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지도 디자인이 조금 더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이 부분은 이전 부터 꾸준하게 건의 했던 부분이기도 한데 길안내 맵을 보면 알아보기 힘들때도 있습니다. 조금 더 다듬어주었음 합니다. 또, 한가지는 사용방법을 적어놓은 이용안내 탭의 경우 글씨가 너무 작아 보기가 힘이 듭니다. 위 캡쳐 사진을 보면 볼 만 하지만 4인치 급 화면으로 보면 읽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확대가 가능할 거라 생각했는데 확대도 불가한 상태이구요. 확대 기능을 넣거나 조금 더 보기 좋게 수정해줬으면 합니다.


올레내비의 변화에 대해 이전에도 리뷰를 했지만 비난보다는 비판을 그리고 앞으로 더 나아질 수 있는 생산적인 응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단순히 무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가 아니라 경쟁을 통해 T맵과 올레내비 그리고 전용 내비업체들의 발전이 더 빨라지고 더 사용자 중심으로 변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생각했던 의견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을 통해 제시해보세요. 나의 아이디어가 담긴 올레내비를 곧 만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