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주변기기

아이폰 선풍기를 아세요? 여름철 스마트폰 악세사리는?

아이폰 선풍기를 아세요? 여름철 스마트폰 악세사리는?

여름철 하면 떠오르는 스마트폰 악세사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행, 피서, 바다, 계곡, 더위 등등을 연관어로 떠올리게 하는 여름은 다양한 악세사리가 존재합니다. 참고로 지난 겨울철에는 터치 방식의 스마트폰을 추운 겨울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갑을 벗지 않아도 터치를 인식시킬 수 있는 장갑 등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맥스봉과 같은 소시지로도 터치 화면을 조작 할 수 있어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용 선풍기

지난달인가요? 아이폰용 선풍기가 잠시 큰 관심을 이끈 적이 있습니다.
이 아이폰용 선풍기는 아이폰3GS는 물론 아이폰4, 아이팟 터치 등 애플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로 하단에 위치한 충전단자에 이 선풍기 독팬(Dock Fan)을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 아이폰 등에 담긴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선풍기가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폰이 완충되었을 때 최대 6시간 가량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아이폰 악세사리 답지 못하게(?) 다소 저렴합니다. 1260엔 한화로 약 169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것은 아이폰 배터리가 그리 오래가는 녀석은 아닌지라 과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 됩니다.


보조 휴대용 충전기

피서철 여행을 갈 경우 충전기는 필수 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영화, 음악, DMB, 게임, 인터넷 등 할 것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배터리는 금방 소모됩니다. 다행이도 펜션이나 호텔 등 한 장소에 머무를 경우 충전기를 통해 충전을 하면 되지만 텐트 등이나 장시간 외부에 나와 있을 경우 외장배터리를 필수 입니다.

바로가기
: 외장배터리 추천, 애니차지 플러스. 갤럭시S2, 아이패드2 불로장생의 명약을!


얼마 전 애니차지 플러스라는 제품을 리뷰하기도 했는데 이런 제품 하나만 완충해놓고 여행을 가면 든든합니다. 참고로 애니차지 플러스는 5200mAh 용량을 가지고 있어 1650mAh 용량을 지닌 갤럭시S21420mAh 용량의 아이폰4 등은 약 2번 반에서 3번 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차지 플러스는 애플 아이패드, 아이패드2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비록 완충은 못하지만 여행기간 중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전을 해줍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배터리가 꺼져 전원이 나가면 불안불안한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아이폰용 프로젝터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꽤나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바로 프로젝터입니다. 외장 배터리를 판매했던 MiLi라는 업체에서 내놓은 제품으로 MiLi Pico Projector 2 For iPhone 4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이름답게 아이폰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에 저장된 영상을 프로젝터를 통해 큰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이 주변기기는 캠핑 중 많은 사람들과 영화도 볼 수 있고 여행 중 찍은 사진도 바로바로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10Lumen의 밝기와 1W 스피커, 2800mAh 배터리 그리고 최대 70인치까지 키울 수 있는 사이즈 등을 스펙으로 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젝터가 있는데 사이즈가 다소 크다는 단점이 있네요. 아니면 피코프로젝터를 구입해서 변환잭으로 연결해 사용해도 됩니다. 아무래도 여행 중 사용할 만한 제품으로 사이즈가 작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수십개의 채널을 Cup TV

CUP TV
는 지상파 DMB가 아닌 집에서 보는 IPTV, 케이블 등 모든 채널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별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기기를 연결할 필요 없이 각 가정 TV옆에 Cup TV 단말기를 설치한 후 3G 또는 WIFI가 되는 지역에서 CUP TV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언제든 수십 개의 채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아이폰, 아이패드로 수십개의 TV 채널을 보자! ‘CUP TV’


셋탑박스 디자인의 CUP TV는 집에서 감상하고 있는 IPTV 셋탑박스와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내가 어떤 IPTV와 케이블 방송을 보느냐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보는 채널의 수는 달라집니다

드라마를 놓치지 싫은 분들이라면 그리고 지상파 DMB가 없는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Cup TV를 미리 집에 설치하고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야외에서 신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피커나 물속에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방수팩과 방수 이어폰 등이 있습니다. 이미 이런 제품들은 워낙 많이 여름철 악세사리로 나왔던 만큼 이번 내용에서는 제외했습니다. 여름철 더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봤습니다. 물론 이런 녀석들 없이 잠시 스마트폰, 태블릿을 꺼두고 자연과 함께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피서를 즐기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