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인치 갤럭시탭2 출시 갤럭시탭 10.1, 8.9, 7인치 어떤걸 선택할까?

7인치 갤럭시탭2 출시 갤럭시탭 10.1, 8.9, 7인치 어떤걸 선택할까?

갤럭시탭 7인치 모델의 후속제품에 대한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6월 중 갤럭시탭 10.1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또 하나의 갤럭시탭 7인치 모델이 올 가을쯤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HDBlog
는 자이언트 갤럭시S2라고 묘사한 갤럭시탭2 루머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올 가을 출시를 목표로 7인치 갤럭시탭 후속모델인 갤럭시탭2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갤럭시탭2에는 진저브레드와 엑시노스가 채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인치 갤럭시탭2는 갤럭시탭 10.1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운영체제인 허니컴 기반이 아닌 얼마 전 갤럭시탭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진저브레드를 채용할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갤럭시탭2 스펙으로 다음과 같이 공개했습니다.
 

제품명

갤럭시탭2 (7인치 갤럭시탭 후속모델)

프로세서

엑시노스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운영체제

진저브레드 2.3.4

RAM

1GB

내장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7인치 IPS WSVGA 디스플레이

기타

통화기능, MicroSD, 터치위즈 4.0, USB 호스트

출시일

올 가을 예정


특이점을 살펴보면 먼저 갤럭시탭 10.1에 채용된 엔비디아 테그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아닌 갤럭시S2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엑시노스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채택했다라는 점입니다. 갤럭시탭 10.1에 테그라2가 내장되었다는 소식에 실망한 유저들이 있을 정도로 엑시노스에 대한 유저들의 요구가 상당한 편입니다.

<갤럭시탭 10.1>

심지어 한 루머를 통해 갤럭시탭 10.1이 테그라2 버전과 엑시노스 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와 갤럭시탭 8.9 모델에는 엑시노스가 채택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 만큼 엑시노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또 한가지 특이점을 보면 IPS 패널을 쓴다라는 점입니다. 삼성의 경우 기술적인 부분의 유사성까지는 모르겠지만 삼성이 IPS 패널을 채용한다는 점에서 이 루머에 대해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AMOLED 기반의 디스플레이나 PLS 또는 갤럭시플레이어에 내장된 Super Clear LCD 등이 내장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갤럭시탭 10.1>

개인적으로(다른 분들은 공감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반가운 소식은 통화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라는 점입니다. 현재 스마트폰도 블루투스로 페이링해서 사용하는 저로써는 7인치라는 크기는 큰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또 다른 루머로는 7.3인치가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이전 갤럭시탭 리뷰를 작성하면서도 언급했지만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갤럭시탭으로 영화, 인터넷을 하는 도중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었을 때 느꼈던 편리함을 몸으로 체험했기에 전화기능이 내장된다라는 점이 무척 반갑게 들리기도 합니다.

<갤럭시탭 10.1>

이 루머가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6월 중 갤럭시탭 10.1이 출시될 예정이고 이후 갤럭시탭 8.9 역시 출시가 확실합니다. 여기에 7인치 모델까지 출시될 경우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점이 되기도 하겠지만 갤럭시탭 10.1의 입장에서는 후의 출시될 제품들에 따라 판매량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엑시노스가 갤럭시탭 8.9나 갤럭시탭2에 들어갈 경우 테그라2보다는 엑시노스에 조금 더 선호가 쏠릴 것이며 서양인들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특성상 갤럭시탭 8.9인치 이하 급이 더 큰 이슈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탭 10.1>

제가 말하고자 하는 점은 어차피 삼성전자라는 동일한 제조사를 통해 출시되는 제품이라고 했을 때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하는 질문에 딱 3가지를 중점으로 보고 선택했으면 합니다. 엑시노스, 8.9인치 이하 디스플레이, 배터리 그리고 출시시기 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대해서는 다소 논란이 될 수 있지만 (이동중의 많은 사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8.9인치 이하 급이 안정적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Xoom, 아이패드2 그리고 갤럭시탭 10.1인치를 모두 만져보고 사용해본 느낌으로 10인치 내외 급의 경우 무게나 크기 면에서 다소 불안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떨어트린 경험도 있구요.) 

당장 나에게 필요한 시점이 지금이라면 갤럭시탭 10.1을 반대로 약간의 여유가 있다면 그리고 갤럭시S2에서 느꼈던 엑시노스의 성능을 체감해 보고 싶다면(갤럭시탭 8.9 7인치 갤럭시탭이 엑시노스로 나온다는 전제하에) 조금 더 기다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