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벤처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 그들의 행보. V-Logger


벤처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 그들의 행보. V-Logger

블로그얌과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청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벤처기업 서포터즈 V-로거(V-Logger) 17차 품평회 행사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비록 최근의 이야기가 아닌 한달 전 이야기지만요 ^^;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뽀로 K7>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넘치는 다양한 제품들이 마케팅 부족과 부정적인 인식의 문제로 인해 쉽게 사라져버리는 것을 막기 위해 그리고 소비자들에게는 믿을 수 있고 또 저렴한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V-로거 품평회에 참석, 이날도 다채로운 제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미엘 LUX LIGHT LED스탠드>

이른바 우수 벤처기업 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또 직접 체험한 글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블로그나 카페 등에 올리게 되고 이는 마케팅 효과로 작용하며 소비자에게는 현명한 소비를 그리고 중소기업에는 올바른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도 매달 1번씩 블로그얌을 통해 V-로거 품평회를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위 주소로 방문 자신이 체험하고 싶은 제품을 직접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강남역에 위치한 공간더하기에서 열린 17차 품평회에는 상당히 알찬 제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우선 간단히 하나하나 소개를 하면

<엔퓨텍 퓨라이트 살균기>

에띠라 애견전용드라이기,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뽀로K7, 마미엘 LUX LIGHT LED스탠드, 지앤티블루 영어학습기 English Hidden Card, 엔퓨텍 퓨라이트 살균기, 우공사 우공토어깨안마기 WKT-9004, ENJ SOFT WIFIAN 무선공유기, 엔웨이브 Captionary 영한사전 애플리케이션 등 총 8개의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중 제가 체험한 제품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뽀로K7 WIFIAN 무선공유기이며 현재 이 글은 제 블로그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우공사 우공토 어깨안마기 WKT9004 리뷰를 곧 올릴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이거 정말 좋습니다. ^^

마미로봇 뽀로 K7 로봇청소기 추천, 장점 그리고 단점을 말하다!
마미로봇 뽀로 K7 로봇청소기 추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있을까?
마미로봇 뽀로 K7 로봇청소기 추천! 아내의 고생을 덜어주다!

와이파이안 와이파이를 공유하다! WIFI 동글이 WiFiAn-Mini

제품에 관한 부분은 나름 객관적으로 작성하고자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NJ SOFT WIFIAN 무선공유기>

한가지 덧붙이면 중소기업 제품들 중 정말 알찬 아이디어로 가득 찬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대기업 제품들 대비 저렴한 가격도 무척 인상 깊었고 말이죠. 그렇다고 해서 좋은 말만 써서는 벤처기업에게도 또 소비자들에게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제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좋은 글만을 적지 않았습니다. (물론 저의 글이 100% 옳다라는 것도 아닙니다. 오해없으셨으면 합니다.)

<우공사 우공토어깨안마기 WKT-9004>

이러한 행사를 앞으로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또 그 규모가 조금 더 늘렸으면 합니다. 이러한 품평회에 참여하는 것 조차 부담이 되는 기업에게는 중소기업청이나 벤처기업협회에서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블로거는 정직한 글로 소비자들을 이끌어 그 업체에게 도움이 되는 길을 모색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히려 잘못된 글(칭찬의 글이든, 비판의 글이든)로 해당 업체에게 큰 피해를 안겨줄 수도 있는 만큼 정확하고 정직한 글이 무엇보다 업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으면 합니다.

정직한 비판의 글로 인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소비자들의 원하는 제품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정직한 칭찬의 글은 판매량을 이끌 수 있고 또 다른 알찬 제품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블로거 간의 이러한 관계가 잘 정착되었음 합니다. 
블로그얌, 중소기업청, 벤처기업협회 그리고 블로그와 기업 모두가 좋은 생산, 마케팅, 소비를 이끌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