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성취하다. 기능, ~이내에'가 뜻하는 것은 무엇? 바로 갤럭시S2

 


먼저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는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로 갤럭시S의 북미판 이름들입니다. AT&T, 버라이즌(Verizon), 스프린트(Sprint), T-Mobile 등 각 통신사마다 약간씩 디자인과 스펙이 다르게 출시되었는데 따지고 보면 이 녀석들은 모두 갤럭시S입니다. 올해 CES2011을 갔을 때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란 이름으로 전시되어 있는데 일부 방문객들은 모두 다른 제품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갤럭시S2의 경우 출시되었을 때 기존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에 숫자 2만 붙여서 Captivate2, Vibrant2, Fascinate2, Epic 4G 2로 출시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전혀 다른 이름으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해외 한 갤럭시S2 실리콘 케이스 액세사리 소개 페이지를 통해 갤럭시S2의 해외판 이름이 공개되었습니다. (~ 국내에서 그닥 중요한 소식은 아닙니다만 워낙 이슈가 되는 제품인지라 자연스럽게 눈길이 갑니다.)

 

특이한건 이 이름들이 기존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과 전혀 관계없는 이름이라는 것입니다. 바로 갤럭시S2의 새로운 이름은 Attain, Function, Within으로 AT&T Attain, Verizon Function, Sprint Within로 적혀있습니다. T-Mobile은 아마 AT&T와 합병하면서 제외되었거나 이 케이스와 호환이 되지 않는 디자인이어서 표기되지 않은 듯 합니다.

 

이 제품들의 이름을 한글로 번역했을 때 과연 어떤 뜻일까? 하는 의문점이 들어 한번 살펴봤습니다. Attain ~를 이루다. 성취하다란 뜻이 있으며 Function은 기능, 함수 등의 의미가 마지막으로 Within ~이내에, 안쪽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Captivate~의 마음을 사로잡는, Vibrant 활기찬, 강렬한, Fascinate 마음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Epic은 서사시의 의미를 있네요. 서사시가 좀 웃기기는 하지만 그 외 이름들은 충분히 납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2Attain, Function, Within는 좀 의아하긴 합니다.

 

성취하다는 나름 갤럭시S2 만족스러워 성취했다라는 이름을 내걸은 건지 감을 잡기가 좀 힘이 듭니다. ~ 이름이 이상하면 어떻습니까? 이름 때문에 팔릴 것도 안팔리지는 않을 텐데요. 이미 예약판매만 300만대 주문을 받았다고 하니 갤럭시S 만큼의 인기를 끌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현재 갤럭시S2 리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름 객관적으로 작성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